-국내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관광지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할 관광 명소
국내에는 여행 가기 좋은 명소들이 많습니다. 아직 찾지 못했을 뿐이죠.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는데요. 한국만의 멋과 아름다움을 간직하여 방문자들에게 감탄을 선사하는 국내의 숨은 명소.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비경이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서울]-청와대앞길 & 서촌마을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궁정동 [청와대 앞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필운대로 45 [서촌마을]
청와대 앞길은 효자동의 효자 삼거리에서 팔판동의 팔판 삼거리에 이르는 길입니다. 청와대 사랑채, 무궁화동산, 분수대, 연무관, 영빈관 등이 있으며 청와대 앞길로 들어서면 좌우로 울창한 나무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해주죠.
특히 가을에는 노란 은행나무를 보며 산책하기 매우 좋은 장소로, 서울 안에 자리 잡고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서울 숲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12길 40 (양재동)
서울 숲은 오래전 임금의 사냥터이자 서울 최초의 상수원 수원지로 사용된 곳입니다. 이후 경마장, 골프장으로 활용되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약 18만 평 규모의 5개의 테마를 이룬 공원으로서 서울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공간이라 할 수 있죠.
한강-용산-남산-청계천-서울숲-한강으로 연결되는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녹지 축의 하나로서 서울 여행에서 꼭 방문해 봐야 할 명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경기]-자라섬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북한강 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자라섬은 약 20만 평의 크기로 서도, 중도, 남도, 중도 4개의 섬이 있으며 각 섬마다 다양한 특색을 보유하고 있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자연생태 관광지입니다.
섬 전체가 푸른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어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으며, 특히 가을철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지역으로 아직도 많은 여행객이 문전성시를 이루죠. 또한 자라섬은 음악과 예술의 축제인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도 열리고 있으니, 재즈를 사랑한다면 시간 내서 들러보시기를 바랍니다.
[경기]-재인폭포공원
▶주소 :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부곡리 192
한탄강 지형이 만들어낸 천혜의 절경이라 할 수 있는 재인폭포 공원은 경기 연천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연천 9경 중 으뜸가는 경관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아몬드처럼 부서지는 하얀 물살과 그 아래 에메랄드빛으로 펼쳐진 소(沼)는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죠.
특히 주상절리 사이로 울창한 협곡 끝 재인폭포가 자리하였는데요. 잘 익어가는 붉은 단풍과 함께 어울리던 폭포는, 한국의 맛이 진득하게 느껴지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강원]-도째비골 스카이밸리 & 해랑전망대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묵호진동 2-109
해발고도 59m 높이의 하늘 산책로와 초대형 슬라이드, 스카이 사이클 등 체험시설을 겸비한 이색 명소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입니다.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강원도의 관광 명소 중 한 곳이라 할 수 있죠. 해랑 전망대는 도깨비방망이를 형상화하여 시원한 묵호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약 85m 길이의 해상 보도 교량인데요.
바닷속이 훤히 보일 정도로 맑은 물 위를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다리로 인생샷을 남기기에 최고의 장소라 할 수 있죠. 특히 어둠이 도사리는 야간에는 가지각색의 조명들이 강원도의 분위기를 화려하게 장식하니 잊지 말고 방문해 보세요.
[강원]-무릉계곡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삼화로 538
일명 무릉도원이라 불리는 무릉계곡은 백두 대간의 준령인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형성된 곳입니다. 장군 바위, 베틀 바위 등 수많은 기암괴석과 폭포들이 한국만의 멋을 품은 절경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특히, 2,000여 명이 동시에 앉을 수 있는 ‘무릉반석’에는 명인들의 기념 석각이 곳곳에 새겨져 있어 선조들의 풍류도 느낄 수 있죠. 계곡 끝자락에는 3단으로 떨어지는 ‘용추폭포’, 두 개의 폭포가 마주 보는 쌍폭포가 자리하고 있으니 즐거운 트레킹과 함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전]-한밭수목원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69
한밭 수목원은 대전의 최대 도심지 둔산에 자리하고 있으면서 우성이산, 갑천과 유등천, 정부대전청사 녹지 축에 연계된 전국 최대의 인공 수목원입니다.
총 569 천㎡의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대전예술의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등 명실상부한 문화 예술의 메카라고 할 수 있죠. 또한 수목원과도 어우러져 있어 문화가 가장 잘 어우러진 곳이기도 합니다.
학생들에겐 자연 체험학습의 장으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도심 속에서 힐링을 제공하는 자리로 이어져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