횟집 스타일 매운탕, 집에서 끓여먹자!
횟집에서 먹는 칼칼하고 시원한 매운탕,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특히 서더리탕은 깊은 맛과 풍부한 영양을 자랑하는 별미랍니다.
횟집 스타일 서더리탕 끓이는 법
재료 준비
- 주재료: 서더리, 무, 양파, 대파, 팽이버섯, 청양고추, 홍고추
- 육수 재료: 다시마, 멸치, 물
- 양념 재료: 고춧가루, 고추장, 다진 마늘, 생강, 간장, 소금, 후추
레시피
- 육수 만들기: 냄비에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물을 부어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약불로 줄여 멸치 육수를 우려냅니다.
- 재료 손질: 서더리는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무, 양파, 대파는 채 썰고, 팽이버섯은 먹기 좋게 떼어놓습니다.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기 합니다.
- 양념장 만들기: 볼에 고춧가루, 고추장, 다진 마늘, 생강, 간장, 소금, 후추를 넣고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 끓이기: 냄비에 육수를 붓고 무를 넣어 끓이다가 양파를 넣고 함께 끓입니다. 어느 정도 끓으면 서더리와 양념장을 넣고 국물이 끓어오르면 대파, 팽이버섯,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 마무리: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부족한 부분은 소금으로 조절해줍니다.
팁
- 서더리는 싱싱한 것을 선택하고 핏물을 제거하면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 육수는 멸치 외에 다시마, 건새우 등을 함께 넣어 우려내면 더욱 풍부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 매운 맛을 즐기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더 많이 넣어도 좋습니다.
- 마지막에 미나리를 넣어주면 향긋한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끓여 먹을 수 있는 횟집 스타일 매운탕!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에 밥 한 공기 뚝딱! 남은 국물에 라면을 끓여 먹어도 별미랍니다.
#횟집매운탕 #서더리탕 #집밥 #요리레시피
이 포함된 상세한 레시피와 함께라면 누구든지 쉽게 맛있는 횟집 스타일 매운탕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요리 #레시피 #매운탕 #맛스타그램 #먹스타그램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