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IB PYP 사례 나눔 워크숍 개최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7일 탐라교육원 연수관에서 도내 초등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및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2022 IB PYP 사례 나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IB, 개념과 탐구를 잇(IT)다!>라는 주제로 개념 기반 탐구 수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 1부 행사인‘모의 수업’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수업에 참여해 IB PYP에 대해 탐구한다.
2부 행사인 ‘개념(Concept) 있는 토크 콘서트’에서는 IB 학교 교원들이 탐구 단원 설계 과정에 대한 현장의 경험을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모의 수업에는 교육전문직원 및 일반직공무원, 초등학교 교원 총 120명이 참가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대비하여 능동적인 수업 설계자 및 실행자로서의 교사의 역할과 교육청, 학교의 지원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이후 토크 콘서트에도 180여 명이 참가해 수업 나눔, 소통, 성찰의 자리를 이어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을 대비해 개념 기반 탐구 수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시키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청 IB PYP 사례 나눔 워크숍 개최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7일 탐라교육원 연수관에서 도내 초등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및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2022 IB PYP 사례 나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라는 주제로
www.miraenews.co.kr
#제주도 #제주교육청 #제주교육감 #IB교육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