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四柱的基本概念和作用 사주기본 개념과 작용
元一氣兮先天,秉清濁兮自然。
著三才以為象,播四氣以為年。
六十四卦的第一卦是乾卦,其卦辭是:
“乾,元、亨、利、貞”,文王作卦辭,原意是說:
“天的功能,是創始萬物的偉大根元,雲行雨施而生生不息。”
所以《滴天髓》的作者以年為元,以月為享,以日為利,以時為貞。
雖然年月日時四柱象一根線穿起來的四顆珠子,互相連貫不可分割,
但每柱都有自己的含義,宮別及管事年限。
근원 1기는 선천으로 나누고, 그 청탁은 자연스럽게 나뉜다.
3재에 나타난 것으로 상이 되고, 4 기에서는 년이 된다.
64괘 중 제1괘는 건괘이며, 그 괘사는;
"건은, 원, 형, 리, 정"이며, 문왕 괘사인데, 원뜻의 말인즉 ;
"하늘의 기능은 만물 창시의 위대한 근원이며, 구름이 가서 비로 되며 낳고 낳아 쉼이 없다".
그래서 '적천수'의 저자는 년을 원으로, 월을 형으로, 일을 리로, 시간을 정으로 삼는다.
비록 년월일시 4주는 상 하나가 네 개의 구슬과 같고, 서로 분리할 수 없지만
각 기둥에는 고유한 의미, 궁별과 관리 일의 햇수가 있습니다.
年柱
查祖脈之盛衰看命造之根氣,觀幼年之禍福推父母之蔭庇。
年柱為根,猶如花草樹木這根。
代表父母宮,又代表祖父母宮。
代表一個人幼年的禍福及父母的興衰。
代表命造1~16歲少年運。
在身體為頭面。
년주
조상 혈통의 흥망성쇠를 확인하고, 운명의 근원을 보고, 어린 시절의 복과 불행을 보고 부모의 그림자를 밀어냅니다.
년주는 뿌리가 되고, 여전히 꽃과 풀 나무의 뿌리처럼 뿌리입니다.
부모의 궁을 나타내고, 또 조부모의 궁을 나타낸다.
한 사람의 어린 시절의 복과 불행, 그리고 부모의 흥망성쇠를 나타냅니다.
1~16세 소년 운명을 나타낸다.
본체에는 머리 얼굴에.
月柱
查提綱之向背看手足之廢興,究財官之得失推事業之順逆。
月柱為苗,猶如花草樹木之苗。
代表兄弟宮,同時又代表父母宮,不代表夫妻宮。
代表一個人早年的事業及手足的助益。
代表命造17~32歲青年運。
在身體為胸背。
달의 기둥
수족의 낭비 이면을 보기 위해 제강 개요를 확인하고, 재관의 득실을 조사하여 사업의 좋고 나쁨을 밀어붙입니다.
월주는 모종이 되고, 여전히 꽃과 풀수목과 같은 묘목입니다.
형제의 궁을 나타내며 동시에 부모궁을 나타나고, 남편과 아내의 궁전 대표는 아니다.
한 사람의 초기 년의 사업과 수족의 도움을 나타냅니다.
명조의 17~32세 청년 명운을 대표하여.
몸에는 가슴 팍 뒷면.
日柱
查得氣之淺深定己身之貴賤,看日支之向背推配偶之賢愚。
日柱為花,猶如花草樹木之花。
日幹為己身,日支為配偶。
代表一個人中年的得失及婚姻的順逆。
代表命造33~48歲中年運。
在身體為腰腹。
일주
득기의 깊고 얕음을 알아내고 자기 몸의 귀천을 정하고, 일지의 향배를 보고 배우자의 지혜와 어리석음을 추리한다.
태양 기둥은 꽃과 나무의 꽃과 같은 꽃입니다.
일간은 자신의 몸이고, 일지는 배우자입니다.
한 사람의 중년의 득실, 그리고 결혼의 순역을 나타냅니다.
명조 33~48세의 중년의 운을 나타냅니다.
신체에는 허리와 복부.
時柱
看生時之美惡斷晚年之榮辱,辯歸宿之朝向推子女之盈虛。
時柱為果,猶如花草樹木之果。
代表子女宮。
代表一個人晚年的榮辱及子女的賢愚。
代表命造48~60歲的晚年景況。
在身體為腿腳。
시주
생시의 아름다움과 악을 보고, 노년의 명예와 치욕을 판단하고, 귀숙의 조향을 분별하여 아이들의 잉허를 추리한다.
시주는 열매가 되고, 여전히 꽃과 풀 나무의 열매와 같은 열매입니다.
자녀궁을 나타냅니다.
한 사람의 노년의 명예와 치욕, 그리고 자녀들의 지혜와 어리석음을 나타낸다.
48~60세의 노년의 운명을 상황을 나타낸다.
신체에서 다리와 다리.
核定時辰數法 시진을 조사하여 정하는 수법
* 출생시간을 모르는 경우 출생시간 판단법입니다
사회에서 시대상 이상으로 시간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 기록이라 하나 시간 경계에서는 기록자의 착오가 많이 있습니다.
時辰的干支在八字中很重要,如果有的人要批八字,但不知時辰,一般說來那就很遺憾了。
如果勉強不用時柱,只用年柱、月柱、日柱推算,也是可以的,
但是少了一柱,本來八字成了六字了,其命中率顯然會相對降低的。
也有些人,對自己出生的時辰叫的不太准,有的只知是白天或晚上;
有的能分出上午或下午;
或天亮、掌燈、早飯、午飯、晚飯時等。
遇到這種情況,算命先生便用江湖上流傳的方法,幫你核定時辰。
시진의 간지는 팔자에서 매우 중요한데, 어떤사람의 팔자를 알고 싶지만 시진을 모른다면 일반적으로 유감입니다.
시주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오직 년주, 월주, 일주만 사용하여 추산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주가 하나 적으면 원래 8자가 6자가 되어 그 명의 적중률이 상대적으로 낮아집니다.
또한 어느 사람이, 자기 출생의 시진을 잘 모르는 사람도 있고, 낮인지 밤인지만 아는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아침과 오후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새벽에, 램프의 손바닥에서, 아침식사, 점심, 저녁 식사 등입니다.
이 경우, 점쟁이는 강호에 퍼져 있는 방법을 사용하여 시간을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子午卯酉兄弟多,(女命則姐妹多)不用請客一張桌;
寅申巳亥兩三位,辰戌醜未獨一個。”
具體說來,也就是子時、午時、卯時、酉時出生的人,其兄弟或姐妹較多,一般說來得四個以上。
所以不請客人也夠一張桌安排的了。
1.
"자오묘유에는 많은 형제들이고(여명에는 많은 자매이다) 식탁을 대접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신사해는 2 또는 3위, 진술축미는 홀로 하나입니다.
구체적으로 이말은, 자시, 오시, 묘시, 유시 출생 사람은, 비교적 형제나 자매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4명 이상 득한다.
따라서 손님을 초대하지 않고 테이블을 배치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如果是寅時、申時、巳時、亥時出生的人,那兄弟或姐妹的數目將在二、三位之間。
인시, 신시,사시, 해시에 태어난 사람이면 형제자매의 수는 두 세 명 정도가 된다.
辰戌醜未獨一個,因辰威醜未是四墓之時,比較孤獨,所以兄弟或姐妹必然少。
這種論斷雖然有些情況能碰上,但不是絕對的。
計劃生育政策施行之前,不一定辰戌醜未時出生的就獨自一個。
強調臉型說法的,當然也認為其準確率高。
진술축미는 홀로 1개는 진술축미가 4 묘의 시간이기 때문에 비교적 외롭고 혼자이므로 형제 자매가 반드시 적다.
경우에 따라 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가족계획 정책이 시행되기 전에는 진술축미 시가 출생에서는 혼자 하나이다.
얼굴형을 중시하는 사람도, 물론 정확도가 높다고 여겨집니다.
2.
以每個人頭上旋的位置和數目,斷定出生時辰。
如:子午卯酉旋當中,
寅申巳亥旋偏左或旋偏斜,
辰戌醜未旋偏右或雙頂旋。
提出這種方法的人,看來都不是憑空設想的,而是經過一番調查考證的,因此,應是有所借鑒的。
각 사람의 머리 가마의 위치와 수에 따라 출생 시진을 판정합니다.
예를 들어,
자오묘유는 회전이 중앙에서,
인신사해는 왼쪽 또는 비스듬히 치우쳐 있고,
진술축미는 오른쪽 또는 이중 상단 회전합니다.
이 방법을 제시 한 사람들은 허공에서 상상한 것이 아니라 약간의 조사와 연구를 거쳐 나온 것 같으므로 참고로 사용해야합니다.
3.
以小手指的長度與無名指端骨節橫紋的高、平、低辯別出生的時辰,
即小手指尖端高於無名指骨節橫紋的為子午卯酉時生,
與無名指骨節橫紋平行的為寅申巳亥時生,
低於無名指骨節橫紋的為辰戌醜未時生。
새끼손가락의 길이와 약지 끝의 뼈 관절의 수평 줄무늬의 높이, 평탄도, 낮음으로 출생 시간을 구별하는데,
즉, 새끼손가락 끝단이 약지 손가락 뼈마디 횡문 보다 높은 것은 자오묘유 시 생이 되고,
약지 뼈 관절의 횡무늬와 평행한 것은 인신사해 시 생이 되고,
약지 손가락 마디 횡줄무늬보다 낮은 것은 진술축미시 생이 됩니다.
4.
還有一種以小兒降生時的身態,對照小兒的出生時辰。
其口訣是:
“子午卯酉面仰天,
寅申巳亥側身眠,
辰戌醜未腹臥生,
千金君子不輕傳。"
또 유일한 것은 아이의 출생 시간과 비교하여 출생 당시의 아이의 자세도 있습니다.
그 구결은 ;
"자오묘유 얼굴은 하늘을 향하고 있고,
인신사해는 몸을 옆으로 자고 있으며,
진술축미는 복와(엎드려)생하며,
천금군자는 가볍게 전하지 않습니다."
=
推命之步驟及要領 추명의 단계와 요령
1.
推命之步驟 1. 추명의 단계
* 정보 입수를 잘하여야 합니다.
즉 출생의 정보이며 명조구성에서 년월일시 정확한 내용이어야 점치지 않습니다.
년주 월 일은 시간으로 인한 경계의 착오가 많습니다.
一. 依命式表分男命(乾造)、女命(坤造),填注出生之年月日時。
1. 명식에 따라 남명(건조) 여명(곤조)으로 나누어 출생 년월일시를 잘 조심한다.
二. 四柱干支排列:
年柱、日柱:參閱萬年曆取之。
月柱:依“五虎遁年起月表”,由年幹、生月對照取之。或參閱萬年曆。
時柱:依“五鼠遁日起時表”,由日幹、生時對照取之。
2. 사주 간지 배열을 한다.
三. 參閱“日主天干及地支十神表”以日幹對照四柱天干及地支取配十神。
3. 일주 간지와 지지에서 십신을 취해 배열한다.
四.依生月、日、時,對照該月之節入,計算相隔日時數,決定藏幹深淺,以知其藏幹含氣:
正氣、或中氣、或餘氣。
再以日幹對照藏幹,而取配藏幹十神。
4. 생년월, 일, 시간에 따라, 해당 월의 절입을 대조하고, 일시 수를 서로 계산하며,장간의 깊이를 결정하여 그 장간에 포함된 기를 알 수 있다 ; 정기, 중기, 여기를 알수 있다.
다시 일간으로 장간을 비교하며, 취해 장간 십신을 배치합니다.
五. 空亡:
以年柱、日柱干支,分別對照旬中所屬空亡之支字,再觀四柱地支是否逢之。
5. 공망:
년주에서 일주간지로 순중의 소속 공망의 지 글자를 비교 분별하고, 다시 사주 지지를 보고 만나는지 살펴본다.
六. 日幹十二運: 일간 12운성
以日幹對照四柱地支取配。
參閱“日幹十二運表”。
以知各住運勢興替旺衰。
일간에서 4 주지지를 대조해 짝을 취한다.
"일간12 운표"를 참조하십시오.
각 주거지의 왕쇠를 알기 위해.
七. 命帶神煞:명의 신살대
以日幹、年支、月支、日支,或其他神煞表,分別取配神煞,以為論命佐證。
일간으로, 년지, 월지, 일지 또는 다른 신살은 각각 신살을 운명의 증거로 삼습니다.
八. 小兒關煞: 소아 관살
分別以年幹、月支、日幹取之,以為幼童養育之注意事項。
8. 소아과 진료:
년간, 월지, 일간으로 구분하여 취하고, 어린 자녀 양육을 위한 주의 사항입니다.
九. 干支生克: 간지 생극
依四柱天干、地支之陰陽、五行,分別論幹合、幹生、幹克,
及支三會、三合、半三合、六合、六沖、相刑、相破、相害、自刑等,
合會成化與否亦一併以含氣數注明,
以為推判日主強弱旺衰、吉凶禍福之佐。
사주 천간 지지의 음양, 오행에 따라 각각 간합, 간생, 간극,
그리고 삼회,삼합,반삼합,육합,육충,상형,상파,상해,자형등,
합회가 화를 이루고 그 여부도 함께 기 수를 포함하여 주의로 확실히 하며,
그래서 일간 강약 왕쇠, 길흉 화복의 보좌를 추리 판단 한다.
十. 流年干支:유년간지
以生年干支為一歲,依序順位排列,
於“六甲空亡及流年干支對照表”內分別注記,以利查閱。
생년의 간지가 1세가 되며, 순서대로 배열하고,
"6갑공망과 유년의 간지 비교표" 내에서 분별 주석하고,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十一.辯格局: 격국 분별
依命局五行、十神配置,先從變格(外格,或特殊格局)斟酌,是否入格?
入格則取變格為格局。
不入格,則以日幹對照月支:
以透月支藏幹取格。
以月支藏幹深淺取格。
명국의 오행과 십신의 구성에 따라 먼저 종변격(외격 또는 특수격국)을 고려하여, 격에 들어갈지 여부는?
격에 들어가면 변격을 취해 격국이 됩니다.
격이 아닌 경우 일간으로 월지를 대조합니다.
월지 장간이 투한 것으로 취하여 격이다.
월지 장간 깊이에서 취하여 격이다.
十二.日主強弱旺衰:일간의 강약왕쇠
以四柱干支陰陽五行之含氣數增減,配合月支加權計算,以論日主強弱旺衰。
사주 간지에서 음양5행의 기함량의 증감과 월지에 가중치 계산을 배합하여, 일간의 강약왕쇠를 논한다.
十三.取用神,明喜忌:參酌 13. 취 용신 희기를 명확히 한다: 참조한다
正格格局及用神對照表。
外格格局表
正格格局用神及善惡運表。
以格局、日主強弱、十神配置及含氣數多寡,擇取命中一最有利之十神為用神,
並明辨喜、忌、閑神,以為歲運吉凶禍福之據。
정격 격국과 용신을 대조한다.
외격 격국표
정격격국 용신과 선과 악의 운표를 사용합니다.
격국으로, 일주 강약, 십신배치와 포함 기의 수 많고 적음, 명중에서 가장 유리한 십신을 용신으로 선택하고
아울러 희신, 기신, 한신을 구별하여 세운의 길흉화복의 기초로 삼습니다.
十四.命宮、胎元、息元:命理推論佐輔之環,勿以等閒視之。
胎元:受胎之月,以月柱干支為基準。月幹進一位,月支進三位,所組之干支即是。
息元:以日柱干支為基準,取與日柱干支相合者(天干五合,地支六合)之干支,即為息元。
命宮:以生月、生時取之。
以命局、胎元之支,與命局四支共論含氣數,是否成三會、三合之局?
14. 명궁, 태원, 식원 : 명리 추론은 보조의 고리이니 가볍게 여기지 말라.
태원: 수태의 월은 월주 간지가 기준이 된다. 월간은 1자리 나아가고, 월지는 3자리 물러나, 그 조의 간지가 이것이다.
식원: 일주 간지가 기준이 되고, 일주간지와 상합 한(천간5합,지지6합) 간지이며, 즉 식원이 됩니다.
명궁 : 생 월과 출생 시간에서 가져옵니다.
국명, 태원의 지지, 명국과 함께 4지지 공히 기의 수를 논하는 것은, 3회, 3합의 국을 이루는 여부인가?
十五.立行運:分男女、年幹陰陽,而定順逆行運。
順行運,以出生日後之下一個節入時間扣減出生之月、日、時。
逆行運,以出生之月、日、時,扣減出生日前之上一個節入時間。
出生之月、日、時,與節入時間相同者,不論男女,不分年幹陰陽,一律以一歲立行運。
15. 행운을 세우다: 남녀로 나누어, 년간 음양이며, 순 역 행운으로 정한다.
순행 운은, 출생일 후의 아래 1 절입 시간에서 출생의 월, 일, 시를 차감 합니다.
역행 운은, 출생의 월 일, 시에서, 출생일 전의 상 1개 절입 시간을 차감합니다.
출생의 월, 일, 시와,절입 시간을 함께 서로 같은 경우는 남여 관계없이, 년간 음양을 나누지 않고, 일율적으로 모두 1세로 행운을 세웁니다.
十六.大運排列:以月柱干支為基準。
順行:陽男陰女,以月柱干支之次一位干支為第一柱,再依序順行排至第七柱止。
逆行:陰男陽女,以月柱干支之上一位干支為第一柱,再依序逆行排至第七柱止。
16. 대운 배열: 월주 간지로 기준이 됩니다.
순행: 양남음여는 월주 간지의 다음 1위 간지로 제1주가 되고, 다시 순행 배열 순서에 따라 7주 까지에서 멈춘다.
역행 : 음남양여는, 월주 간지 상 1위 간지가 제1주가 되고, 다시 역행 배열 순서에 따라 7주 까지에서 멈춘다.
十七.小運排列:幼童未交大運前,則推其小運。
以時柱干支為基準:
陽男陰女:順行,以時柱干支之次一位干支為一歲小運干支,依次順排至大運前止。
陰男陽女:逆行,以時柱干支之上位干支為一歲小運干支,依次逆排至大運前止。
以年柱干支為一歲小運干支。再依:
陽男陰女,順排,以年柱干支之次一位干支為二歲。
陰男陽女,逆排,以年柱干支之上一位干支為二歲。
以流年干支排列,不分男女、年幹陰陽,一律以流年干支為小運之論判基準。
17. 소운 배열 : 어린 아이가 큰 행운에 넘겨지기 전에 작은 행운에 밀려납니다.
시주간지가 기준이 된다.
양남 음녀 : 순행, 시주의 간지 중 하나는 1 년생의 소운간지이며 대운전까지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음남 양여 : 역행, 시주간지를 1년 된 작은 馋運 줄기 가지로 하여 차례로 큰 運의 끝으로 역전(運十)한다.
년주간지가 1세 소운간지 이다. 다시:
양남 음여는, 순서대로 2년 기둥의 두 번째 줄기 가지를 두 번째 줄기 가지로 한다.
음남양여는 역배열하며, 2년생 기둥 줄기(肝地) 가지(分會) 위에 간부
유년 간지 배열은, 남녀를 불문하고, 년간 음양에 따라 배열되며, 모두 유년간지에 의해 소운의 판단 기준이 됩니다.
十八.歲運十二宮位神煞論: 18. 세운 12궁위의 신살론 :
依命宮所屬支位,逆布十二宮。(擇年支所屬之十二宮位神煞圖)
以日幹對照十二支,填列十二運,及地支十神。
以日幹對照各宮位之天干,填列天干十神。
以年柱干支為1歲基準,依流年干支順排所屬年歲,直至60歲止。
參酌大運干支所轄年齡,與流年干支,和命局四柱干支,及神煞,共論吉凶禍福。
명궁소속의 지지 위치에 따르면 12궁이 역으로 싸고 있다. (선택한 년지소속한 12궁위치 신살도)
일간에서 12지대조하고, 12운과, 지지 십신을 나열 채운다.
일간에서 각 궁위의 천간을 비교하고, 천간 십신을 채운다.
년주 간지가 1세 기준이 되며, 유년 간지 순배열에 속한 년간지에 따라 60세까지 정렬합니다.
대운의 간지에 속한 나이, 유년의 간지와 함께, 명국의 4주간지와 신살을 참조하고 공히 길흉화복을 논한다.
2.
二.推命之要領 2.추명의 요령
一.論性情及形貌: 성정과 형상을 논한다
依命局五行中和、強弱、過弱(參酌五行含氣數)而觀性情及形貌。
另可以日幹陰陽,五行及用神推論性情。
명국의 오행에 따라 중화, 강약, 너무 약(오행에 포함된 기의 수를 가리킴)하고 기질과 외모를 관찰한다.
또한 일간 음양,5행과 용신으로 성정을 유추할 수 있다.
二.論適合之事業:적합한 사업 논한다
以喜用之五行及用神為斷。
희용의 오행과 용신으로 판단된다.
三.論疾病:질병을 논한다.
參酌命局五行含氣數,以知過旺及偏枯之五行,除引致該行之疾,其相克之行亦易罹疾。
日幹、日支受克、沖、刑,其干支代表之部位亦易染疾。
另四柱干支不良組合,有克沖刑或坐弱運,亦易罹疾。
명국의 오행에 포함된 기의 수를 참고하여 과왕과 편고한 오행을 알고, 질병을 일으키며, 그 상극의 행도 병에 걸리기 쉽다.
일간 일지는 극, 충, 형을 받으면, 그 간지 대표되는 부분도 질병에 걸리기 쉽다.
그리고 4주 간지의 조합이 좋지 않아 극 충 형을 받거나 운이 약하면 또한 병에 걸리기 쉽다.
四.論有利之方位、四時等:以喜用神之五行推論。
4. 유리한 방위, 사시 등을 논한다: 희용신에서 5행으로 추론합니다.
五.論小心年限:소심 년한을 논한다.
歲運克沖用神,或行用神之歲運,坐死墓絕沐浴者;
或命宮宮支沖歲運之支、沖月支;
或大運沖月支,日主死絕無氣,用神無力休囚,
均為小心年限,應謹慎處事。
세운이 용신을 충극하거나 용신이 가는 세운이, 사묘절목욕에 앉은 경우입니다.
또는 명궁 궁지가 세운의 지지를 충하고, 월지를 충한다;
또는 대운이 월지를 충하고, 일간이 사절로 무기이며, 용신이 휴수로 힘이 없다,
이 모두는 신중한 세월이니 조심해야 한다.
六.論學歷 학력을 논한다.
升學應考期間,歲運為喜用神,但男忌妻星,女忌夫星管事。
命帶文昌、學堂、學館、華蓋學術之神及印綬遇祿。
正官或正印於命局旺而有力,透幹或幹合日幹或支合、支會日支成喜用神。
升學應考期間,流年為喜用神,逢三台、八座值事。
或科甲星,坐吉神貴人,居旺地。
命局用神有力,近日主,無破損,五行中庸,不雜者。
以上條件愈多者,獲取高學歷之機會愈多。
수험 중에 그 해의 운세는 신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남자는 처성을 기피하고, 여자는 남편성 관사를 기피합니다.
Wenchang, Academy, Academy, Huagai Academic God 및 Seal Ribbon Yulu와 함께하는 운명.
명국에서 정관이나 정인은 왕하고 강력하며 날이 마르거나 건조하고 병동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수능 기간에는 합격 연도가 하나님을 사용하는 것과 같아서 3, 8 모두 근무합니다.
또는 상서로운 신 귀족 위에 앉아 번영하는 곳에 사는 Kejia 별.
명국 용신이 유력하고, 일간에 가까우며 손상이 없으며 오행이 겸손하고 잡다하지 않습니다.
위의 조건 중 많을수록 더 높은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집니다.
七.論姻緣: 인연을 논한다
早婚者,夫妻星透幹且合。
大運現夫妻星,或歲運干支字與日柱干支合者,尤其合成夫妻星者,更屬結婚之運。
歲運干支與原命式之夫妻星有合會者均為姻緣來到之時。
일찍 결혼은 부부성이 투간하여 그것이 합한다.
대운에 부부성이 나타나거나, 또는 세운 간지 글자와 일주 간지 합은, 특히 그 합이 부부성을 이루면, 결혼의 운에 속합니다.
세운 간지와 원명식의 부부별이 합회가 있으면 모두 인연이 오는 때이다.
八.論財富:재력 부자를 논한다.
日主強旺,歲運逢財星耗,尤其三會、或三合、半三合、六合、天干五合成財局,
或財星坐強運,均能致富。財星愈旺愈富。
日主弱,歲運逢比劫助,比劫愈旺則愈富。
일간이 강왕하며 세운이 재성을 만나 소모되며, 특히 3회이거나, 3합,반3합,6합, 천간 5합이 재국을 이루거나,
또는 재운이 강한 운에 앉으면, 모두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재성이 왕할수록 더 부자가 된다.
일간은 약하고, 세운이 비검을 만나 돕고, 비겁이 왕할수록 더 부유하다.
九.論六親:6친을 논한다
以代表六親之十神、四柱坐下之神煞、十二運及干支生克,十神之喜忌、配置、旺衰析論六親。
6친의 십신, 4주 아래에 앉은 신살, 12운과 간지 생극, 십신의 희기, 배치, 왕쇠를 분석하여 6친을 논한다
十.論命吉凶:명의 길흉을 논한다.
依命局五行、十神之旺衰、配置、用神之有力、團結、有情與否論判。
凡本篇各單元,務必能融會貫通後,方能得心應手。
初學者,可從本身推起,進而論及親友,從已知的過去經驗,相互印證命理,逐漸培養信心。
명국의 5행에 따라 열 신의 번영과 쇠퇴, 구성, 용신의 힘, 통일, 애정이 있는지 없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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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는 자신부터 시작하여 친척과 친구에 대해 이야기하고, 알려진 과거 경험에서 서로 수비학을 확인하고, 점차적으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一般江湖術士,大都以營利為生,談論命理因陋就簡,不若自己推論來得詳實,所謂“名醫非良醫”正是此理。
如想進一步鑽研,則可從古籍命學之著,著手探研,並有系統從各行各業調查統計,使命理與實務相輔相成。
일반적으로 사기꾼의 대부분은 이익을 위해 생계를 꾸리고 수비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추악하기 때문에 간단하지만 자세히 추론하는 것이 좋으며 소위 "유명한 의사는 좋은 의사가 아니다"가 바로 이것입니다.
더 공부하고 싶다면 고대 수비학에서 시작하여 각계각층의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계산할 수 있으며 사명과 실천은 서로를 보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