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우리가 태어나고 자란 육신의 고향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영혼은 어떨까요?
우리 영혼의 고향도 지구일까요?
지금부터 이 질문에 대해 성경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믿음의 조상을 통해 우리가 외국인과 나그네 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창세기에서는 믿음의 조상 야곱은 자신의 인생이 나그넷길이라고 말했습니다.
바로가 야곱에게 묻되 네 연세가 얼마뇨 야곱이 바로에게 고하되 내 나그네 길의 세월이 일백삼십 년이니이다
나의 연세가 얼마 못되니 우리 조상의 나그네 길의 세월에 미치지 못하나 험악한 세월을 보내었나이다 하고
[창세기 47잘 8-9절]
이 장면은 야곱의 나이를 묻는 바로에게 나그네 길의 세월이 130년이라고 답하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야곱은 태어나서 살아온 모든 기간은 나그네 길의 세월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조상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 우리의 조상의 나그네 길의 세월" 이라고 증거했습니다.
이것은 야곱의 조상들 역시 나그네 인생을 살았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히브리서에서도 이와 같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믿음으로 아벨은···믿음으로 노아는···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로라 증거하였으니 이같이 말하는 자들은 본향 찾는 것을 나타냄이라
[히브리서 11장 4~14절]
아벨, 노아, 아브라함 등 믿음의 조상들은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라고 증거하였습니다.
야곱과 같이 자신과 자신의 조상들이 나그네 인생을 살았다고 증거한 것과 같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이 말씀은 믿음의 조상만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로 산것은 아닙니다.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삶을 사는 우리도 똑같이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 인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2. 우리가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로 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위를 통해서 우리의 고향은 이 땅이 우리나라, 우리 고향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우리의 육신의 본향은 이 땅이지만, 우리의 영혼의 본향은 이 땅이 아닌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영혼의 본향은 어디일까요?
우리가 사모해야 할 더 나은 본향은 하늘입니다.
우리의 육신의 본향은 이 땅의 어느 곳일지라도
우리의 영혼의 본향은 천국입니다.
비록 지금은 육신을 입고 지상에서 살아가지만,
우리는 원래 영화로운 천국에서 살던 천사들입니다.
그런데 만일 우리가 나온 바 본향을 생각지 않고 살아간다면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영혼의 본향이 천국이라는 사실을 온전히 깨닫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경건하게 살며 천국에 돌아가기를 힘써야 하겠습니다!
https://youtu.be/GTkd6bcFoUk?feature=shared
첫댓글 영적 나그네 길을 걷고 있는 영혼들에게 진정한 고향 천국이 있음을 깨닫게 하여주시고 그 길을 열어주신 아버지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아멘~ 우리의 고향 천국을 알고 깨닫게 해주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어디서 와서 왜 이 땅 가운데 살아가며 어디로 가는지 모르는 인생들에게 우리 영혼의 고향이 하늘 임을 알려주시고, 다시 돌아갈 길을 열어주신 하늘 아버지 하늘 어머니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본 고향이 어딘지 몰랐지만 천국의 소망을 주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 김사드립니다!
영원한 천국을 사모하며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것이. 너무나 감사합니다 ^^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우리 모두 행복합니다^^
보이는 3차원의 세계 너머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를 알게 하시고 천국을 소망하게 해주신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보이지않는 천국을 우리의 마음에 보이게 해주시고 깨닫게 해주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니께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읽으니 우리 본향 하늘나라 너무나 돌아가고 싶습니다.
가히 상상조차 못할 천국을 향해 오늘도 열심히 천국이 우리 본향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속히 우리 하늘 형제 다 찾아 속히 하늘 본향 돌아가고 싶습니다.
맞습니다^^ 상상도 못할 천국이 기다려집니다
갈곳이 있다는게 진ㅉ ㅏ 기분이 묘해요^^ 감사합니다 아버지 어머니^^
우리의 본향 천국 사모하며 소망을 가져 날마다 기쁨이 넘치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