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九州電力の知人からの情報
熊本地震により川?原?の制御棒が入る長いシリンダ?が歪み、制御棒の出し入れが100%作動しないらしい
だから、地震?生時に自動停止できなかったという
つまり 現時点でも原?を停止できないらしい(今後も稼?しっぱなし!)
큐슈 전력의 지인으로부터 정보
구마모토 지진으로 센다이 원전의 제어봉이 들어가는 긴 실린더가 구부러져, 제어봉의 출입이 100 % 작동하지 않는것 같다 그래서 지진 발생시에 자동 정지하지 못했다고 한다. 즉 현시점에서도 원전을 정지 할수 없는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 가동하고 있어야할 판!)
川?原?で、地震により制御棒が歪んでしまい、差し?めないというツイ?トを見ましたが、事?である可能性大です。
この制御棒の耐震性が、非公開なうえに、地震が?たら制御棒を使って原?を緊急停止できない恐れがあると、去年指摘されてました。pic.twitter.com/OCYO5pnU3N
센다이 원전에서 지진으로 제어봉이 구부러져버려, (제어봉을) 끼워넣을수 없다는 트윗을 보았습니다만, 사실일 가능성이 큼니다.
이 제어봉의 내진성이 비공개인 데다 지진이 오면 제어봉을 사용하여 원전을 긴급 정지 할수없는 우려가 있다고 지난해 지적됐습니다.
첨부소견
'하지않는게 아니라 할수없는 것이다!' 지금 일본에서 유일하게 가동중에 있는 큐슈전력의 센다이 원전의 현상태에 대한 참혹한 의심이다! 만약 위 트윗의 정보가 사실일경우, 지금 현재 남서진하는 구마모토지진으로 인해 센다이 원전을 긴급정지할 필요가 생겼을때, 긴급정지를 하지못함으로 인하여 제2의 후쿠시마 사태를 초래할 가능성이 커지게 되었다.
제어봉의 내진성에 관한 문제점들이 이미 2015년도에 지적되었는데 별다른 개선없이 지내오다가 이런 상황을 맞게 된것 같다. 제어봉을 실린더에 삽입하지 못해 원전을 정지시키지 못한다면, 제어봉을 삽입하는 방식 이외의 다른 방식으로는 원전을 정지시킬순 없는건가? 있기야 있을테지만 아마도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때문에 지진과 같이 긴급정지가 필요할때 신속히 할수없기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일 것이다.
본인이 핵발전소 전문가가 아니기때문에 더이상의 상세한 설명은 분수를 넘은 것이라 판단되어 생략하기로 하고, 제일 밑에있는 트윗의 내용으로 넘어가 보면, 일본 전체적으로 공간 방사선량이 평소보다 25%이상 치솟았다는 것인데 어느 트위터는 지진으로 충격을 입은 센다이 원전이 벤트를 실시한것 같다고 추정하고 있다.
벤트란 단어는 후쿠시마 사고때 아마 차고 넘치게 들었던 단어일 것이다. 압력용기가 냉각수의 부족으로 연료봉이 공기중에 노출되어 녹아내리기 시작하면 이때 발생한 수소등의 가스로 압력용기를 둘러싼 격납용기의 압력이 높아지게되는데 이것을 방치할경우, 폭발등의 위험성이 존재하기에 이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격납용기내의 가스를 외부로 배출시키는 것을 벤트라고 한다. 이때 상당한 방사능이 외부로 누출된다.
만약 센다이 원전이 벤트를 실시하여 일본 전체의 공간 방사선량이 25%가량 치솟게 된것이라면, 이것은 이번 구마모토 강진으로 센다이 원전이 상당한 피해를 입었다는 반증이 될 것이다. 매스컴에서는 구마모토 지진으로 센다이 원전엔 큰 피해가 없어 계속 가동중에 있다고 보도하고 있지만 위 일본 공간 방사선량 지도를 보면 센다이 원전에 뭔가 문제가 있다고 누구라도 금방 알수가 있다.
만약 모든 상황이 악화되어 센다이 원전이 멜트다운이라도 된다면 말그대로 일본은 나라 전체가 방사능에 오염되어 사람이 살수없는 죽음의 땅이 되어버린다. 관동지방과 동북부 지방의 방사능 오염으로 많은 가정들이 관서지역으로 방사능 피난을 떠나온 상태에서 관서지역마저 방사능으로 오염된다면, 일본이 선택할 길은 정말 전쟁밖엔 없는 것 같다. 지 버릇 남 못준다고 예전에 이웃나라 침략하던 습성이 방사능으로 인한 생사의 갈림길에서 전쟁으로 표출될 것이다.
부디, 센다이 원전이 무사하길 바라며 위 트윗의 모든 내용들이 그냥 소문일뿐이길 간절히 바란다. 제발 관서지역만이라도 안전지대로 남아주길!
첫댓글 일본은, 이미 방사능에 오염되고 지진 등의 자연재해로 국운이 다 했습니다.
이들은 현재 영토 외의 국토를 간절히 바랄 것이고, 해와 국토를 취득하려고 안간힘을 다 할 것입니다.
인도적 도의적 어쩌고 하면서 국민 대량 해외이주 등의 방법으로 말입니다..
그리고 조그만 이상만 생겨도 국민 보호 어쩌고 하면서 군대를 파견할 것입니다... 두고보세요.
아주 경계해야 할 일입니다.
후쿠시마 대지진 이후에 일본은 중국의 유령도시에 이주관련 문의를 했다는 내용의 기사 이후에, 일본 자체의 헌법 개정을 통해서 전쟁을 할 수 있는 나라로 되었고 카카로트님의 말씀대로 자의적으로 군대를 보낼수도 있게 되었으니 조만간에 조그마한 일로도 큰 사건을 일으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산호랑이(경기,대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 가 현실에서 실현되어야 합니다.
ㄷㄷㄷㄷㄷㄷ
으음
sun =태양, 일본
die = 죽다
sun die = 일본 멸망 ?
센단이 원전이 안전하기를 바래야 겠네요. 한국사람이 많이가는 온천도 많은데다가 멜트다운이라도 된다면 한국의 남해한은 영향권이 되지 않을지....
민폐도 민폐도 어쩜..ㅠㅠ
지금도 원전 방사능이 바다로 유출되어서 태평양이 오염되고 있고,
우리 나라 수산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걸요.
일본은 이미 오염되어있고, 지진으로 더 많은 원전이 위험에 처해있는데
여행도 안 가는게 좋을듯.
우리 나라도 만만찮죠. 쉬쉬하고 있지만 원전은 위험한 거죠.
난감하군요...태평양 대재앙입니다
전기민영화가 어떤 재앙을 부르고있는지 , 정경 유착이 어떤 재앙을 부르고있는지
아주 생생한 현장이라고 봅니다.
그런 판국인데도 일본인들은 참 조용하더군요
2010년도에 교류차 가봤던 군마현도 이젠 오염 심각지역이라 하더군요. 거기서 먹어봤던 은어 소금구이도 이젠 못먹어 보겠군요.
정말 바보들의 행진이로군요, 센단의 위치와 한국의 서울 위치가
지금 방사능이 퍼져있는 일본내의 거리들에 못미친다고 보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