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간해선 눈팅만 하는 회원인데
요즘 기사들 보고 한마디 하고 싶어서 짧게나마 글 써봅니다.
회원님들 다 알겠지만 페타지니 선수 내년 재계약 땜에 말들이 많죠.
저는 안된다고, 무조건 안된다고 봅니다.
페니와 내년에 재계약 안하면 확실한 건 분명 다른팀 갑니다. 아니 다른팀이 데려갑니다.
가장 1순위 한화.
한화는 김태균과 이범호 FA로 나가는거 막을 수 없습니다.
돈도 돈이지만 두선수 의지가 강합니다.
그러면 당장 한화의 4번타자와 1루수 자리가 비는데, 여기에 페니가 딱~ 입니다.
김태균선수도 어차피 주루능력이 좋은건 아니니까 한화입장에선 김태균 자리를 메워줄 확실한 카드입니다.
두 번째로...
아무리 투수력 보강이 급하지만(진짜로 급하긴 합니다)
확실한 용병투수를 데려올 수 있냐는 겁니다.
아닌말로 금년에 한국리그에서 10승이상(마무리라면 믿을만한 30세이브 이상) 해준 외국인 용병이 얼마나 됩니까?
그야말로 이제는 외국인 용병도 로또가 되어버렸습니다.
8개구단에 16명의 용병 중 타자가 5명 투수가 11명(맞나?)입니다.
그 중 성공한 투수 용병이 얼마나 됩니까? 그리고 타자, 투수 통털어서 수준급 용병이 얼마나 됩니까?
페니 만큼 확실한 용병 뽑기가 너무 어려워 졌습니다.
그렇다면 타자라도 확실한 용병을 보유하는게 훨씬 나은 선택입니다.
다음으로...
페니의 성적입니다. 0.330 에 26홈런, 100타점...
이정도면 10~15승급 투수의 역할입니다.
단순히 투수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지만 말고 타자로서 투수만큼의 활약상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투수가 더 필요하다. 그것도 좋은 투수가...
그러면 우리 공격(타자)진과 타팀과 트레이드 등을 해서 충족하는 걸로 하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조금은 밑지는것 같더라도 그렇게 해야합니다.
김상현선수와 강철민 선수의 틀드는 아직은 손해같지만 내년부터는 모를일입니다. 어떻게 될지...
그런거처럼 우리가 조금 손해보는거 같더라도 과감한 트레이드를 해서 투수를 데려오면 될거라 생각합니다.
뭐 가능하다면 페니를 활용한 틀드도 생각할 수 있고요.
올해 이후 투수들 중 눈에 뜨이는 투수 FA가 별로 없는 것도 사실이지만
투수 FA영입도 적극적으로 하고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얘기는
지금 LG는 용병투수를 둘로 한다고 해서 당장 내년 팀성적이 좋아지지 않을겁니다.
전체적 팀의 실력이 안되는 거지 용병선수를 투수로 둘로 하지않아 그런건 아니라 이겁니다.
앞서얘기했지만, 페니의 성적을 보면 그는 이미 10~15승급 투수의 역할을 한 선수입니다.
팀 성적이 좋지 않아서 당장 투수가 올린 승수가 팀의 성적이다라는 판단은 잘못된 겁니다.
역설적으로 말하자면 페니가 없었다면 LG는 한화가 맡은 꼴지자리를 또 차지했을 수도 있습니다.
페니의 역전 홈런으로 두산과 올시즌 전적이 월등히 좋게된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페니가 아니라면 두산과 올시즌 어떻게 되었을지 모릅니다. 두산과 반타작 성적을 올렸다고 생각해보세요.
또 페니로 인해 젊은 선수들이 보고 배우며 성장한 것도 많습니다.
그로 인한 페니의 역할을 생각해 보세요.
다음시즌에 페니를 놓아주면 절대 안됩니다.
짧게 쓰려했는데 기네요. 그냥 한번 적어봤습니다.
어짿거나 저짿거나,
무적 LG 화이팅!!!
첫댓글 무조건 재계약.... LG투수를 만나지 않고 100타점에 26홈런 0.330치기가 정말 힘들죠... 먄약 올해 페타신이 타팀에서 LG전 10경기 나왔으면 지금 김상현이랑 홈런 경쟁하고 있을겁니다ㅠㅠ 그리고 박용택은 4할치고있을꺼구요ㅠㅠ
구단에서도 여러 가지로 따져보고 결정하겠져...FA향방등을 고려한 조치가 나오지 않을까합니다.
페타신 버리면 엘지는 큰 실수하는거겠죠? 무조건 재계약 이만큼 해주는 타자가 어디 있습니까?
패타를 버리고 용병투수를 뽑으려면 한가지 전제가 붙어야 합니다. 대체되는 용병투수가 최소 십승이상에 삼점대 후반은 찍어줘야 한다는 것이죠. 기아는 억세게 운이 좋은겁니다. 타팀에서 괜히 육성형 용병이라는 소리가 나오는게 아니죠.
저도 페타지니와 사진찍어본 경험도 있어 한말씀 드리는데.. 너무 아까운 타자이지요. 근데 솔직히 현 상황에서 엘지에게 필요한건 투수네요... 하지만 구톰슨과 로페즈 정도의 투수구하기가 쉬운것도 아니고.. 그렇다면.. 페타지니는 무조건 잡아야 하는데... 리빌딩과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선수 육성이 필요하고 투수진이 너무 안좋은 엘지 여건상... 투수 두명은 불가피 해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