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학교 같이 다녔던 동생 녀석인데 같이 바이크를 좋아해서 친하게 지낸지 오래 됬네요..
그녀석이 처음으로 직접 만든 제품인데 텐덤 자주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지금 첫출시 이벤트라 공구가격 되게 착하네요~
여러 라이더 분들이 테스트 해보셨는데 텐덤할때 엄청 만족하더라구요...
이 글 문제될시 번개 삭제 하겠습니다~
-원문-
http://cafe464.daum.net/_c21_/home?grpid=1QrAO

▣ 텐덤그립 장착 동영상
제품 상세 사진 및 설명
▣ 마운트

타사 플라스틱 제품과는 달리 AL6061 재질을 3D가공하여 절삭가공 흔적을
샌딩처리로 없애주고 아노다이징으로 착색 마감하여 강도가 우수합니다.

기종별로 나사구멍의 위치와 크기만 변경되고 전체적인 크기와 형상은 모두다 동일합니다.


▣ 텐덤 손잡이

턴더머를 고려하여 설계되어 운전자와 동승자의 체형과 기종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텐덤손잡이에 포함된 볼트와 너트는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너트는 진동에 강한 풀림방지용 나일론 너트를 사용하였습니다.
▣ 상세사진

기존의 플라스틱 제품과 다른 재질을 사용하여 강도가 우수합니다.



슬라이드 방식의 장착 방법으로 기종과 운전자와 텐더머의 체형에 상관없이 조정하여 장착 가능합니다.


쉬운 탈부착 방식으로 마운트로 손잡이가 없을 경우엔 타사제품과 호환하여 마운트로 사용가능합니다.


<레플리카 기종에 적합한 거리>

<네이킷 기종에 적합한 거리>
▣ 장착 사진


텐덤에 대한 문제점으로 인한 기변이 필요없고 거치 활용도가 우수하여 실용적입니다.


타사 마운트와 호환이 가능하여 휴대폰, 네비게이션,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볼트&너트 세트 / 부싱

각 기종별로 연료캡의 볼트구멍에 맞는 자동선방 가공으로 제작된 폴리에스테르 재질의 부싱과 고무와셔를 제공하여 볼트구멍사이에 이물질로 인한 부식을 방지합니다.
* 구매시에 제공되는 부싱의 색상은 검정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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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 테스트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테스트 기종>
- 혼다 CBR929,600RR,900RR,기타 기종
- 야마하 : R1, R6, 페이져 6N, 6S, 1S, 1N
- 효성 : 코멧(R,네이킷)
- 스즈키 : GSX R1000 및 기타기종
* 위의 모든 기종은 테스트 시에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하였고
테스트 결과 운전자와 텐더머 모두다 만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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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출시 기념으로 한정수량 선착순 판매이며 기타 가와사키 및 두카티 기종은
공동구매 기간에 한하여 맞춤제작 해드립니다. 또한 가까운 지역에 구매자 분들을 위하여
특정 장소와 일정을 정하여 직접 장착도 해드립니다.
판매되는 제품은 안전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구매가능하며
판매자 정보는 오픈카페 http://cafe.naver.com/aroris 하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구매 일정 공지-사전예약접수(게판 및 문자,전화)-접수마감통보(게시판)-구매자 개별통보
제품제작-배송(일정및 장소 통보 후 장착서비스)
* 공동구매 일정은 http://cafe.naver.com/aroris 공지사항 게시판을 이용하여 통보해드리겠습니다.
담당 : 김정태
상호 : 아로리스(ARORIS)
HP : 010-4183-3166
첫댓글 어후 좋네요 텐덤자에 장시간 투어시, 손목에 무리가는 부분은 괜찮을런지요? 어느정도 시간을 가지고 test를 진행하신지 궁금합니다
네..텐덤자가 너무 편하다고 하던데요;; 탱크나 허리를 붙잡지 않고 개별적으로 그립이 되니 운전자도 편하게 라이딩 가능하답니다~
알원 알식스 및 기타 네이킷기종으로 하드코어식 테스트했습니다. 참고로 운전자는 키가175 텐더머는183정도였는데 알원 텐덤시트가 남을정도로 여유로웠고 코너시에 안정적이며 이번주말정도에 주행테스트영상 업데이트됩니다.
오호라 정말 고생하셔서 만드셨으리라 믿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__)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 형수님이랑 더 밀착하시라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는 와이프 안태우고 다니는게 좋더라구요 ㅋㅋㅋ
가격이정해지지는않은건가요!?
정가 : 330,000원 인데 공구가로 280,000원에 판다네요..카드,안전결제,무통장입금 가능하고 잠수교에서 직접 장착 서비스도 한다는군요..
필요한장비긴한데 가격이 쫌 쎈듯..ㅎㅎ
레버 두개정도 가격 아닌가요? 제가 알기론 엄청 싼걸로 알고 있는데요;;;;;; 재료 가공도 엄청 공들였다고 하던데
가격이 너무센듯하네요 근데 재질은 뭔가요 사출물이아닌가요
가격에 대한 의견이 많은편인데 일반 사출품이 아닌 정밀가공 및 아노다이징 처리된 제품입니다. 기타 타사 동일한 재질과 제조공정과 비교해보셔도 가격대성능비가 우수합니다.
혹시나.. 사고에 대한 실험도 하셨는가요?? 운전자 복부쪽 허벅지쪽 작살 나겠는걸요...
딴지는 아니구요.. 위험해 보여서요~
잘 만드셨네요. 가격부분 따지는 분들 있는데... 저정도면 재료값도 좀나갈텐데... 무저건 가격 보고 비싸다 하는 분들때문에 중국산이 난무 ㅡ_ㅡㅋ
암튼 가공대비 비싸다 말할 부분은 아닌거 같구요.
문제는 위에 로디님 처럼 사고시 문제인데... 알루미늄이나 기타 금속 재질로 실제 사고시 바이크 특성상 램마운트라고 해야 하나요? 연료통쪽에 카메라 장착 하는거에 실제 허벅지쪽 동맥인가 끊어져서 사고시 다량 출혈로
사망할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도 연료통쪽에 왠만하면 달지 않는게 좋다라고 알고 있구요... 그부분은 생각 안하시고 제작 하신거 같네요...
몇년전에도 한 라이더분...카메라 장착 브라켓에 허벅지쪽 슈트 입었는데도.... 브라켓 금속 제질로 슈트가죽 찢으며..... 다량 출혈로 사망한거로 알고 있습니다....
결론은 : 멋지고 탠덤자로 편하게 잘 만들어 졌다 입니다. 물건도 멋있어 보이고 문제는 안전부분에 생각을 안하시고 멋지게 만들어야지 하는 생각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놓친거 아닌가 생각 드네요.
외국제품을 보시면 왜 가죽제질인지 예로 하야부사 경우 연료통 커버에 손잡이 달린 제품 한번 보시면....
아쉬움 이네요 개인적으로...
필요한 물건이긴 하지만 사고시 그냥 갈꺼 같은 느낌은 저도 있네요~~!! 텐덤 편하자고 감수하기엔 너무 위험해 보이네요~
글쎄요..실제 레플리카로 테스트하신분들은 위화감은 없다 합니다..사고시 자동차도 아니고 저기에 찍힐 위험성도 적어보이고 찍힌다 해도 날카롭지 않기에 과다출혈 위험도 없구요..램마운트에 찢겨 과다출혈로 사망사고 났다고 마운트가 위험한걸까요? 어떤 물건이든 그게 위험할수도있고 아닐수도 있잖아요..
2틀전에 달았는데 님께 헐실용성있고 좋아보이네요
재질이나 가공완성도를 보자니 가격이 참 좋네요.
하지만 여자가 없어서 ㅜㅜ
목적에는 확실히 효과가 있겠지만...
사고시 위험부담이 크겠네요...
몇분이 적었지만, 제가 아는 경우도 불법유턴차의 측면에 충돌할 때에
탱크에 마운트되는 램마운트에 재킷이 걸려서 몸이 튕겨나가질 못하고 차량의 차체에 직격해서
결국 병원이송중에 사망한 사고가 있었지요...
텐덤의 목적엔 잘 맞지만,
RV의 전면가드처럼 사고시에는 오히려 운전자를 다치게할 흉기가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보이네요...
뭐 바이크라는 것도 단순히 편리한 이동수단으로 보느냐,
어떤이들처럼 사고나면 적어도 병신되는 위험한 탈것으로 보느냐...
필요한 사람은 사서 장착하겠죠 ^^
고급스럽게 잘 만들었네요 ^^
역시 사고시에 위험성에 대한 의견이 가장 많군요. 소중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실제 사고경험이 있으신 분도 계시고 논리적으로 판단해주신분들도 있어 오히려 큰도움이 됩니다. 당연히 사고시에 위험성을 고려하지 않으면 안되겠죠^^ 제품을 개발하게된 목적은 텐더머의 안전과 운전자의 피로감을 감소해주는게 목적입니다. 제품의 특성상 당연히 안전을 위해서 제작된 파츠이고 허벅지가 베여서 과다출혈로인한 사망의 위험성도있고 램마운트로인한 위험성도 당연히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정말 큰사고라면 그것이 과연 모두다 파츠로인한 사고일까요? 대부분의 사고는 운전자의 과속으로 인한 사망이죠..그리고 텐덤을 한 상태에서 사고가 날정도로 과속을 하나요? 뒷좌석에 누군가를 태우고 운전을 한다면 과속을 할수 있을까요? 사망할 정도로..물론 안전을 위한 파츠이지만 사고의 위험성도 충분히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실제 과다출혈로인한 사고시에 달려있던 마운트는 모서리가 날카롭고 높은 크기의 파츠입니다. 하지만 제품 사진과같이 오히려 높이가 낮고 모서리가 없이 라운드형상의 파츠입니다. 그런데 칼날처럼 베일까요..?
램마운트로 인한사고였다면 램마운트를 거치할수가 없겠죠..그럼 엔진가드는 어떨까요? 발목이 베이거나 정강이 뼈가 조각날 정도로 큰사고가되겠죠..그리고 너클가드는 손가락을 절단시키겠죠..그렇게 판단이되는것이라면 바이크자체는 살인 머신이죠..무서워서 어떻게 타겠습니까..무엇이든 다 위험의 요소가될수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고는 피해자이든 가해가이든 운전자에게 달린거라 생각합니다.
파츠로인하여 사망이라는 단어까지 거론된다면 두바퀴라는 자체는 흉기 자체일수밖에없다고 판단되는것 같아 조금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유연한 성질의 재료로 만들면 말그대로 달리던 도중에 텐더머는 떨어지겠죠?그렇다면 실차주행 테스트에 참여했던분들과 직접 제품을 보셨던 분들은 사고의 위험성을 전혀 모르는 분들일까요? 그래서 타사 제품처럼 연료탱크 위로 5센치 이상 올라오거나 한번 장착하면 미사용시에 탈거할수 없는 단점과 복부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 하기 위한 슬라이드 거리조정 방식과 텐덤시에 쉽게 파손되지 않도록 프라스틱 재질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말그대로 텐덤손잡이는 텐덤손잡이입니다. 텐덤시엔 더욱 책임감을 갖고 안전하게 운전해야하고 혼자서 타게될 경우는 탈거하여 사용하면 사고의 대한 나머지는 운전자에게 달린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여러분들의 관심에 너무나 감사드리고 소중한 댓글 하나하나가 앞으로의 파츠개발에 있어 너무나 큰 도움이 되기때문에 한편으로는 정말 기쁘고 감사드립니다. 관심자체가 좋은거죠^^ 혹시나 저의 글로 인하여 오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리 예약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양도 이쁘고 좋습니다. 실용성도 좋구요.
개인적으로 저런모양에 고무 재질이였음 어땠을까 생각에.... 댓글 단겁니다.
장착이후 운전자 주행모습영상이나 사진이 있으면 도움이 되겠네여 탬덤지와 함께한 영상이나 사진도 함께...장착 사진으로만 봤을땐 탠덤자는 몰라도 운전자는 간섭을받을듯 보이는데 실제 주행시 어떤지 궁금하네요 특히 레플리카에 경우...
실제주행 영상 및 사진등은 테스트 라이더의 리뷰로 작성되어 주말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제 알원에 본문에있는 텐덤그립 장착후 총거리 540km 테스트 주행해보았습니다. 아마 저게 안달려있었더라면 텐덤자도 저도 모두 강원도 산골 어딘가에 누워서 구조를 기다렸을거에요........... 저는 운전만 했기때문에 텐덤자의 필링은 모르겠지만 운전자 입장에서 일반적인 텐덤시와 비교해서 간섭이 거의 없기때문에 주행하기 정말 편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