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글 안쓰는데 내가 다 맘아파서 썻어...ㅜ
수정하고, 전화내용 추가해서 가져가도 상관없을무. 글삭할지도 모름...
시작!
(좀 글 지저분함)
1. 김이브와 윰댕은 오랜 라이벌이었음. 슬럼프를 누구 시청자가 더 많냐로 정할 만큼. 애증의 관계
2. 뜬금없이 전화로
김이브 : 왜 사람들이 너랑 나랑 닮았다고 할까? .. 안 닮았는데… 사과(다른bj)랑 닮았단 말도 나왔거든? 근데 그건 기분 좋아 걘 예쁘잖아.
윰댕 : 아… 그래요? 저도 많이 들어요.. 안 닮은거 같은데…
(무슨 의미인지 윰댕도 알았지만 기뿐 나쁜 걸 티내지 않음. 당시 사이가 나쁜사이도 아니고, 김이브가 심적으로 힘든시기고 김이브를 좋아하는 마음에 넘어감)
3. 매달 별풍 얼마 받았냐 물어봄. (별풍선 계산기 생기긱 전까지) 윰댕이 더 많이 받으면, 악의적인 말을 했기 때문에 미움받기 싫어서 일부러 더 줄여서 얘기함..
=> 김이브 : 어릴 때 힘들었어서 돈에 대한 집착이 있다. 자기는 이거 아니면 안되는데 윰댕한테 지는 순간 자기는 망할것 같아서 집착했다..
4. 당시 아프리카 생방만 할 당시, 윰댕이 녹방틀면 이브도 녹방, 윰댕이 휴방하면 이브도 휴방. 전화로 윰댕 복귀일 물어봐서 이브도 그 다음날 복귀공지 올림.
5. 2010 윰댕 리즈시절 김이브는 슬럼프.
윰댕은 스스로 입담이 부족한걸 알기 때문에 매니저들과 열심히 컨텐츠 구성함
=> 이브가 업그레이드해서 따라함
=> 윰댕은 그냥(짜증나서) 그 컨텐츠 안함
=> 시청자 : 왜 김이브님 따라해여??
=> 윰댕 그냥 넘어감...
(윰댕과 옛날에 통화당시) 김이브 : 우린 라이벌인데 토크고 진검승부해야지 컨텐츠 진행은 공정하지 않다 그래서 나도 따라했다.
----------------------------------------------------------------------------------
12.10 새벽 전화 통화 도중 컨텐츠 얘기 나오자 김이브는 따라한 적 없다고함.
윰댕이 따라했던 예를 말함
( 아프리카 출석 돌림판 상품 , 포스트잇 감사 메세지)
(어제) 김이브 : 이벤트 형식은 따라했지만 컨텐츠는 따라한 적 없거든??! 내가 컨텐츠 방송 하는거 봤어???!!
6. 윰댕은 이 시기 이브 뒷담?을 했나봄.
(내용 : 맨날 별풍 얼마 받냐고 하는거 힘들다.. 컨텐츠.. 의상.. 따라하는거 너무한다…)
(거의 하소연)
=> 이브 귀에 들림
=> 후에 통화에서 김이브가 ‘나는 너랑 평생갈 사람이라고 생각안해’ 라고 윰댕한테 말했는데 윰댕은 크게 상처. 김이브는 자기를 뒷담한 걸 알았기 때문이라고..
7. 대도님이랑 공개연애가 시작되고, 시청자수는 40%가 줄고, 수입은 1/10로 토막남.
윰댕은 가장이었기 때문에, 매달 어머니에게 돈을 부쳤음. 수입이 줄어서 버거워지자, 김이브한테 빌려줬던 1500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 카톡함.
(김이브한테 전화옴)
김이브 : 내가 돈 갚는 건 문제가 아닌데.. 너 왜 돈이 없어?? 대도님이랑 사귀어서 너 그렇게 된거잖아. 대도님이 돈 안줘? 대도님이 안 해줄 사람도 아니고. ~~블라브를라~
윰댕 : 난 그런 말 못한다. 결혼한 것도 아니고.. 난 수익도 줄고 인기도 떨어졌지만 지금 너무 행복하다.
김이브 : 니가 지금 인기도 없고 돈도 못버는데 어떻게 행복해?!?! 넌 행복한 사람이 아냐. 나랑 같이 심리 상담가자(반복)
~~~(1시간 독설 후)~~~
윰댕 : 언니말 들어줬으니까 내 얘기도 들어줘. 난 지금 수입도 줄고.. 인기도 없지만 행복하다… 유튜브에서 자리잡고 지금만큼은 아니겠지만, 나 잘할 수 있다.. 1년만 나 믿고 지켜봐줘.
김이브 : (5분 이상 들었다고 김이브 주장)니가 그렇게 말하면 난 더 이상 할 말 없다.
윰댕 : (서러움) !@!\$!#
김이브 : (뜬금)나는 싫은 사람과 아무렇지 않게 웃으며 연락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도 심리상 담 받으러 다니면서 몇번 했던 말)
윰댕 : 나한테 하는 말이야? 그럼 뭐하러 연락해?? 그만 하자
김이브 : ㅇㅇ
(후에 김이브가 카톡함. 김이브 : 근데 우리가 이런 걸로 연끊을 사이는 아니잖아?)
(윰댕 마음의 문닫힘… 오는연락만 받고 먼저 연락을 안하게됨.)
8. 윰댕이 김이브한테 유튜브로 가야 된다구 열심히 설명설명…
=> 김이브가 먼저 편집자 구해서 유튜브 진출
=> 윰댕은 3개월 뒤에 진출. 윰댕 유튜브 오픈 후 김이브한테 왜 방송 따라하냐고 전화옴
김이브 : 너 왜 내 방송 따라해? 니가 수입줄고 갈데까지 갔구나??
윰댕 : 난 대도님(남편) 토크보고 따라한건데?? 언니 따라한거 아냐.
(여기서
윰댕 : 그러는 언니는? 아프리카 때 내 컨텐츠 따라했잖아. 나 그때 암말도 안하고 넘어갔어
김이브 : 우린 라이벌인데 토크로 진검승부해야지 컨텐츠 진행은 공정하지 않다 그래서 나도 따라했다.)
9. 2017.6 둘이 얘기 마무리하고 각자 잘 살자고 하고 연끊음.
(그러나 김이브는 아예 연 끊은 줄은 몰랐다고한다.)
10. 현재
(윰댕과 꽃빈은 같은 소속사)
다이아페스티벌 두 팀이 같이 회식 도중. 러너(꽃빈 남편)군대 얘기가 나옴..
윰댕과 꽃빈은 서로 윈윈으로 같이해보는건 어떻겠냐
(윰댕도 꽃빈도 유명한 남편의 아내로 불릴 때가 많은데, 그게 아닌 자신들의 방송을 하자)
말이 나와서 행동대장이 날짜잡음.
윰댕과 꽃빈이 윰꽃채널 오픈.
윰댕 꽃빈 이브가 친하다고 유명했기 때문에, 왜 김이브는 안 하냐고 어그로가 계속 끌림
(윰댕방, 이브방 마찬가지)
윰댕은 이브언급 계속 삭제함.. 언젠가 잠잠해 질줄..
이브도 어그로 계속 무시함.. 김이브 왕따예요? 왜 안 해요? 그래서 답변함
~~~~
김이브 : 왕따 아니에요!! 꽃빈님이한테 들었어요!!
시청자어그로꾼 : 윰댕한테는 못들었나여
김이브 : 못들었어요
~~~~
김이브 : 옛날에 셋이서 비싼 음식점 가서 음식먹는거 하려했는데 윰댕이 안된데서 못했다
시청자 : (맞다 윰댕아팠었지)
김이브 : 00 . 건강상의 문제!@\$
~~~~
이 대화가 루머생성
“윰댕이랑 꽃빈이 질투해서 김이브 왕따시킨다. 뒤통수 때린다.”
“맨날 2인자던 윰댕이 뒤통수 친다. 이렇게 해서라도 이기고 싶었냐.”
평소 같으면 무시했을 윰댕이지만, 윰댕은 이제 회사식구가 8명. 나중에 윰꽃방송이 더 커졌을 때 해명하는 것도 우스움.. 계속 어그로는 끌린텐데.. 더 이상 김이브랑 엮이는 것도 싫음.
지금 정리하고 넘어가는게 최소한의 어그로로 끝날거 같아서 방송켬..
(윰댕 : 12.09 저녁방송)
윰댕 : 여러분이 계속 궁금해 하셔서 말씀드린다. 자신은 (!@#!\$일이 있어서) 김이브랑 연을 끊었으니, 윰꽃 채널을 김이브랑 할 일은 없다.
김이브가 윰,꽃,이브랑 셋이서 음식먹는 컨텐츠를 제안한 적은 있지만 그건 단순 컨텐츠고 채널오픈하는 것도 아니었다. 당시 자신은 약 복용으로 살이 쪘을 때고, 김이브와 부딪치며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거절했다. 그리고 그 컨텐츠는 이미 다른 사람과 찍었다. 윰꽃채널은 김이브님과 관련없다. 그러니 당분간 어그로는 어쩔 수 없겠지만, 이브님 채널이나, 제 채널에서 이제 그런 어그로는 하지 말아줘라. - 끝 -
-------------------------
(김이브 : 12.09 저녁방송)
시청자 : 윰댕한테 한 독설 해명하라`~!~#@#! (...)
김이브 : (???! 뭔 봉창 두들기는 소리?) 독설?!?! 그건 걔가 내 뒷담까서 그런거라고요.
폭언??! 그건 내가 잘못했지. 근데 나 너희(시청자)한테 잘못한건 없거든?
내가 왜 그걸 해명해야하는데?!
(그 당시 어렸을 적엔 몰랐다.. 나도 잘못했지만 걔도 잘못이있다. 둘다 어렸었지.)
걔 나한테 가지치기 얘기했다고. 자기는 다른 여bj 하나 하나 쳐내면서 올라갈 거라고 !!
카카오tv시청자 : 가지치기?!?! 존나 넘하네~!! 빛 이 브! 빛 이 브!
(빛이브에 글쓴이 기분 싸함..)
(윰댕이 계속 전화했지만 안받음)
김이브 : 내가 왜 방송해서 전화로 해명해야돼?!? 나는 뭐 윰댕때매 힘든일 없는 줄 알아?? 얘기 안 하는거야~!!! 니네 맘대로 생각해~ 응 난 나쁜년이지 ~
(내 잘못은 인정하지만 걔도 잘못이 있다~ 둘 다 어렸을 때다~ 로 일관)
-----------------------
(윰댕 감정폭발 , 다시 방송 켬)
윰댕 : 언니방송 보고있었는데 이상한얘기하길래 켰다
뒷담?!?! 뒷담깐거 맞아. 언니가 하도 힘들게해서 하소연 할 데가 없었어.
가지치기?!?! 내가 방송에서 옛날에 본 타로 얘기 한거야. 타로아저씨가 나는(윰댕) 남자들이 있는 곳으로 가면 안된다고. 여자들이 많은 곳으로 가야 한다고, 가지치기 하듯 높이 올라갈 거라고. 방송 끝나고 바로 전화오더라? 그거 내 얘기냐고. 언니가 내 방송 보고있을줄 몰랐어. 타로 얘기 한거라고 말했지.
(김이브 : 타로얘기한줄은 몰랐는데?? 난몰랐어~ )
윰댕 : 이렇게 계속 루머 생성할 바에 전화하고 끝내자. 우리둘끼린 얘기 끝났으니까 오프라인으로 하는건 의미없고, 방송에서 전화로 끝내자. 하고 전화걸었는데 안받음 (8통 이상)
(시청자들 왔다갔다하면서 중계)
-----------------
김이브 방종하고, 윰댕 방송중인지 모르고 전화함… 전화시작~~
(전화도중)
윰댕 : 언니, 내가 전에 통화할 때도 얘기했잖아. 언니는 왜 나한테 힘들 때만 전화해? 날씨좋다. 뭐먹으러갈까? 이런얘기는 왜 안해? 그랬잖아 그랬더니 언니가 ...
이브 : 너도 나한테 죽음 얘기 했잖아.
(윰댕 신장이식 수술전 힘들 때)
윰댕 : (후....) 그때 힘들었을 때 잠깐 한거 잖아..
(김이브 잠깐 아니라고 따짐)
~~~~~~~~~~~~~~~~~~~~~~~~~~~~~~~~~~~~~~~~~~~~~~~~~~~~~~~~~~~~~~~~~~~
최대한 중립적으로 써보려고 했지만...난 최선을 다했다..
어제 보구 한숨 자고 일어났더니 좀 가물가물하당... 어제밤은 표현 하나하나에 분노했는데...!!!
막 쓴거라 맞춤법 틀린거 많을 듯!! 맞춤법지적 환영
문제되거나 왜곡된거 있음 말해줘!!
(어플 안 깔아서 알림 안뜸. 씻으러 갈거라 늦어질 수 있음.)
출처 : 나 ( 어제 저녁부터 새벽4시반까지 지켜본 사람)
문제시 글삭튐.
이거 본것중에 젤 중립적인 글인거같음ㅋㅋㅋㅋㅋ근데 도저히 중립적일망한 상황이 아니옄ㅋㅋㅋㅋ
와 오늘 대도 방송에서 김이브 얘기 채팅에 뜨길래 뭔가 하고 검색 해봤는데 진짜 무섭다,, 김이브도 좋아했었는데 정뚝떨
하 김이브 인간상 어떤 인간인지 잘 그려짐 저거 진짜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이면 모르지 본인이 행복하다는데 자기기준으로 그게행복?!?!같이 심리상담가자 <와 진짜
와 ; 진짜 윰댕님이 보살이네. 김이브 흉자라서 원래부터 안 좋아했는데 가관이네 가관;;;;;
윰댕님 짐짜 죽을수도 있을 공포로 죽음 이야기한걸가지고 저렇게 얘기하다니..
이제봤는데 진짜 윰댕 개착하다..
아 근데 나는 걍 제3자인 시청자들이 왈가왈부할일 아니라고생각함.. 나도 친구랑 저렇게 싸운적 있는데 그때 내친구는 여리고 잘 울고 그랬고 나는 할말다하는 성격이라서 직설적으로 뭐라하기도하고 한번 빡쳐서 애들앞에서 화한번했더니 내가 다 뒤집어쓰고 나쁜년됐음 ㅜ 내가 화낸건 잘못이지만 그 뒤에도 수많은 사정이 있고 당사자 아니면 모를만한 일들이 있는건데 제3자들이 누가 나빴네 어쩌구 쓰레기네 어쩌구 이러는거 진짜
힘들었고.. 한쪽에만 100퍼센트 잘못이 있는건 아닐꺼라 생각함 ㅜ 우린 제3자일 뿐인데 한쪽피셜만 듣고 편들면서 한쪽 매장시키고 이런거 너무한거같음 그래도 둘사이일인데
@Nct Jisung 그래더 상황의 전체를 아는게 아니니까 우리가 판단하는거 자체가 섣부른거같음ㅜ
@Nct Jisung ㅇㅇ그건오바맞음 김이브가 잘못없다는게 아니고.. 그쪽에도 뭔일이 있을거고 우리가 표면적인거만 아니까 무조건 김이브만 이상하다<< 이런식 몰아가기하는거 좀그렇다구,.
죽음 얘기는 진짜 개오바다
김이브 흉자여서 안좋아햇는뎈ㅋ그래서 그런가 확실히 자존감 많이 낮구나~ㅋ 그나저나 나같음 쌍욕퍼붓는건뎈 윰댕 넘 착해 전렇게 이간질하는거 대부분 자지놈들이겠지 극혐
김이브 진짜 이상한듯.. 피해의식 쩔어
진짜 자존감이 너무 낮은 것 같애 남 자존감까지 뺏으려 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