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33)나 오승환(38·삼성라이온즈)처럼 음주운전이나 불법도박으로 처벌받은 선수·지도자 등 관계자는 앞으로 야구뿐 아니라 종목을 막론하고 아시안게임·올림픽 국가대표로 발탁될 수 없다.
대한체육회는 7월29일 제36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음주 운전·소란과 불법도박을 스포츠 지도자·선수·체육동호인·심판·임원 징계대상에 포함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 개정을 의결했다.
이를 근거로 음주운전·도박 형사사건 제재가 국가대표 지도자·트레이너·선수 결격사유로 추가됐다. 해당 범죄로 유죄 판결이 확정되면 대한체육회가 선수단을 파견하는 아시안게임·올림픽에서 태극마크를 달 수 없다는 얘기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10&aid=0000715485
음주운전 확정자
허재, 서장훈, 조성원, 현주엽, 김유택, 황성인
김지완, 김민구
승부조작
강동희
2015년 불법도박 연루
김선형, 오세근, 장재석, 유병훈, 전성현, 김현민, 이대성, 박병우 (외 여러명)
은퇴선수들은 프로 감독,코치는 가능하지만 대표팀 감독,코치가 이제 불가능 합니다. 불법도박은 오승환과는 약간 달라 어떻게 적용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에 위 선수들이 불법도박으로 처벌받은 대상에 들어간다면 국대 로스터 짜는데 애로사항은 있겠네요.
불법도박 연루선수들은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것 같네요. 그래서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첫댓글 김선형 오세근없으면......
그래도 해야죠
이대성도 국대 끝인가
엄격하게 적용하면 자의든 타의든 국대 세대교체 되겠네요. 어차피 오세근은 국대는 거의 은퇴수준이었으니 영향없어도 김선형, 이대성은...
김선형 이대성은 좀 아쉽지만
어린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 때가 됐긴하죠
허훈이 해줘야하네요. 국대에서 좀 잘했으면
오세근은 어차피 거의 국대은퇴할 나이고...김선형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당연 하다고 봅니다. 그런데 본의아니게 농구출신 예능 3인방 모두 음주전과라니...알고는 있었지만 저리 보니 웃을수만은 없고...참
국대 경기 안보게 되겠네 ㅠ 방향 자체는 옳다 봅니다. ㅎㅎ
김선형 없는건 타격이 좀 되겠네요
김선형 이대성이 아쉽긴하지만.. 앞으로를 위해서는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세근이야 국대은퇴할 나이니 그렇다쳐도 김선형 이대성 없는 국대 가드진이라... 막막하네요
국대 가드진은 그럼 두웅훈 으로 가겠네요
태극마크 다는건데 잘한결정입니다. 스포츠가 성적이 다가 아니죠. 이로인해 조금더 건강해진 스포츠판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좋은 말씀...
잘했네요.
약물은 이번에 포함 안된건가요?
대한민국 모든 스포츠 종목에 이 법이 적용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세근은 부상으로 자리 비운 경우가 많았던지라 크게 와닿지는 않는데
김선형 공백은 좀 클것 같네요, 재미로 가상 로스터 짤때도 항상 가드 자리는 붙박이로 두는 선수인지라.
두경민 허훈 중심으로 젊은포워드들로
세대교체 하면 되겠네요.
아시아권 다른나라들은 NCAA,G리그,NBA로
경험치 쌓고있는데 우리나라는
국대로라도 젊은 선수들 경험치 쌓아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