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도플 및 요새에서는 원래 데미지의 8%만 적용됩니다. 이것도 처음 패치 때 5%만 적용시켰다가 너무 안죽어서 8%로 다시 패치한거에요. 세팅 제대로 안된 캐릭은 스킬 4~5방 치면 죽긴 하는데 재분 및 방어 버프 제대로 세팅한 캐릭은 잘안죽습니다.
그리고 pk를 하는 유저가 없는 근본적인 원인은 도플의 경우 보상이 없다는 것이고 요새전의 경우 요새 점령 시 발생하는 패널티가 보상에 비해 크다는 것이죠. 그래서 요새전도 pk 리뉴얼 초기에만 잠시 활발했을 뿐 다시 사장된 컨텐츠가 되었습니다. 요새 날개가 좋긴 하지만 클럽 탈퇴 시 클럽 가입 제한 7일이라는 패널티는 과한 감이 있다고 봅니다.
부차적인 원인으로는 유저수의 감소가 있겠네요. 게임이 망해감에 따라 유저수가 감소하니 예전에 pk를 즐기던 많은 pk유저들도 다 접어버려서 pk에 흥미를 가진 유저 자체가 거의 없다싶이 합니다. 죽일 캐릭이 없으면 pk를 할 수가 없지요.
첫댓글 윗댓 말씀처럼, 오히려 대미지 감소율이 너무 높아져서 문제가 있습니다.
보상없음 / 장판류 (로아 란지에 이자크 등) cc 만통으로 안풀리는 것도 큰 문제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도플 및 요새에서는 원래 데미지의 8%만 적용됩니다.
이것도 처음 패치 때 5%만 적용시켰다가 너무 안죽어서 8%로 다시 패치한거에요.
세팅 제대로 안된 캐릭은 스킬 4~5방 치면 죽긴 하는데
재분 및 방어 버프 제대로 세팅한 캐릭은 잘안죽습니다.
그리고 pk를 하는 유저가 없는 근본적인 원인은
도플의 경우 보상이 없다는 것이고
요새전의 경우 요새 점령 시 발생하는 패널티가 보상에 비해 크다는 것이죠.
그래서 요새전도 pk 리뉴얼 초기에만 잠시 활발했을 뿐 다시 사장된 컨텐츠가 되었습니다.
요새 날개가 좋긴 하지만 클럽 탈퇴 시 클럽 가입 제한 7일이라는 패널티는 과한 감이 있다고 봅니다.
부차적인 원인으로는 유저수의 감소가 있겠네요.
게임이 망해감에 따라 유저수가 감소하니 예전에 pk를 즐기던 많은 pk유저들도 다 접어버려서 pk에 흥미를 가진 유저 자체가 거의 없다싶이 합니다.
죽일 캐릭이 없으면 pk를 할 수가 없지요.
보상이좋다면pk참가하지않을까요
보상이 중요한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