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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지방을 오가는 통근열차(로컬화 열차)에 대한 조건.
(투)팔당역에 KTX를!!!(쟁) 추천 0 조회 319 05.02.18 12:4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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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5.02.18 12:44

    첫댓글 실제로, 로컬열차망과 전국지하철망이 서로 합쳐질 경우, 서울지하철 신답역에서 부산지하철 해운대역까지 표 1장으로 갈 수 있는 시대도 열릴지 모릅니다.(소요시간은 엄청나겠죠)

  • 05.02.18 17:59

    로템이라면 이런 원맨차량 정도는 쉽게 만듭니다. 철도공사 하는짓이 문제지...

  • 05.02.18 19:08

    이 통근열차를 놓을 구간은 천안~청주, 천안~대전(금산), 천안~온양온천, 군산~전주, 광주~목포, 마산~창원~부산~울산 정도가 가장 좋을듯 싶군요.

  • 05.02.18 20:03

    근데 왜 철도공사가 이런 것을 기피하는 걸까요? 통 이해가 않가네요... 아참 예기를 듣기로는 전에 철기연에서 ndc나 cdc의 대체차량을 개발중이라고 얼핏 들었으니까 기대못할 것도 아니지만...

  • 제가 충북선에 전동차 넣으라고 목터져라 외치는 것도 여기에 입각한 것입니다. 그런데 어디선가 들은 이야기로는 철공이 전동차류를 싫어한다고 하던데...

  • 철도관계자가 그러던데여 통근열차는 많이 굴릴수록 적자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사람 많이 꽉꽉타도 적자라고 합니다.

  • 05.02.19 08:45

    1량 동차, 원맨운전 등으로 원가절감을 하려는 철도공사의 노력이 시급해보입니다. 철도공사는 좀더 적극적으로 영업을 해주었으면 합니다. 스스로 시장점유율을 높이려는 집착이 아쉽네요

  • 통근을 전기동차로 굴힌다면 적자는 면할 듯 합니다. 수도권전철도 완전한 흑자라고는 볼 수 없지만 그래도 적자까지는 아닙니다. 어느 정도 남는다는 이야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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