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사람들> 강의안이 제작되었습니다.^^
- 조태성
1.
어제 교단 지방회를 다녀오고 오늘 교회에서 할 사역들을 어제 미리 해놓았는데요. 그래서인지 오랜만에 상담도 없고, 여유가 있는 하루입니다^^;;
작년 12월 전후로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사람들> 정기모임 광고를 했는데요. 커리큘럼을 위해 기도하는 가운데 교재, 강의안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감동이 있었습니다.
2.
그래서 신학교에서 강의하며 제작했던 강의안 책들을 모아서 한 권으로 편집을 했고요. 2주 정도 걸려서 급한대로 완성 된 강의안, 교재를 김천 정기모임에 참여하시는 분께서 섬겨주셔서 이쁘게 제본되었습니다. 겉표지에 은은한 펄이 들어가서 실제로 받아보면 더욱 고급스럽게 보여요^^
교재는 전국에서 진행하는, 그리고 앞으로 진행할 정기모임들마다 사용하게 될 것이고요. 크게 5가지 주제를 담았습니다. 강의안에 없는 주제들도 인도하심 가운데 하나씩 프린트물로 나눌 것입니다. 강의안에 담겨진 주제, 내용을 간단히 옮겨보면요.
3.
<균형 있는 신앙>
1장. 균형 있는 신앙이란 무엇인가?
2장. 제발, 운동하십시오!!!
<하나님과 친밀한 음성듣기>
1장. 친밀하신 하나님의 음성에 대하여
2장. 친밀하신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한 준비
3장. 친밀하신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한 영적전쟁의 도구들
4장. 하나님의 음성은 친밀해야 잘 들을 수 있습니다.
4.
<결혼예비학교 부부학교>
1. 연애와 결혼의 목적
2. 결혼을 위한 배우자의 7가지 조건
3. 부부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
4. 가정은 치열한 ‘영적전쟁터’임을 기억하십시오.
5.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지금까지 살아 온 인생의 시간을 돌아보십시오.
<헌금에 담긴 십자가 정신>
1. 헌금은 무엇인가?
2. 헌금을 드리는 성도의 올바른 태도
3. 헌금의 올바른 사용 방법
4. 십일조
<부록> 여러분의 이웃을 끝까지 사랑하십시오.
5.
<하나님과 친밀한 영분별>
1장. 천국과 지옥에 대한 체험을 분별하라!
2장. ‘베리칩’은 현재 666표인가?
3장. 십자가 복음 vs 신사도 운동
4장. 하나님과 친밀한 영분별 [Q&A] 상담
이처럼 목차에서 소개하고 있는 큰 주제는 5가지입니다. 처음부터 순차적으로 한 주제를 마치기까지 계속 진행하기보다 주제별로 인도하심을 구하며 그때그때 함께 배우고 은혜를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친밀한 치유 사역>은 중간중간 프린트물로 나눌 것입니다.
6.
<진행>
보통 1~3부로 시간을 나누어 진행하는데요. 1부는 찬양과 기도, 말씀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이때 십자가 복음과 성령님의 친밀하심을 잠시 나누고 우선순위를 잘 정립하고자 합니다. 2부는 강의안 진도를 나갑니다. 3부는 질의응답 및 독서모임 교제, 기도사역을 진행합니다.
올해부터 저희 교회에서 진행하는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사람들> 정기모임에는 총 12명이 참여하시는데요. 면접 통과하신 분들까지 형제자매님들, 집사님들과 권사님들, 사모님과 신대원 졸업반 전도사님들까지 다양하게 모이셨습니다.
7.
<회비>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 (마10:8)
이 말씀대로 거저 받은 은혜를 거저 나누고자 합니다. 저희 교회에서 진행하는 <정기모임>은 회비는 따로 없습니다. 감동 있으신 분들은 커피 한 잔 사주신다는 마음, 혹은 모임에 오신 분들 간식 준비에 조금 보태신다는 마음으로 헌금함에 자율헌금을 하도록 안내해드렸습니다. 어려우신 분들은 자율헌금도 생각안하시면 좋겠습니다.
8.
(덧)
* 외부, 다른 지역에서 <정기모임>을 신청하시는 분들을 위한 안내사항입니다.
<모임 최소 인원>
5명 이상 되실 때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청 문의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예전처럼 정기모임 숫자를 많이 만들지 않고요. 외부에서 진행하는 정모는 일단 많으면 3군데 정도를 추가할까 합니다. 평소 지속적으로 부흥회 및 외부 예배 인도들이 있고, 무엇보다 저희 교회에 언제나 우선순위를 두어야 해서요. 무리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9.
<회비>
부디 재정적으로 부담 갖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부흥회라 할지라도 절대 사례비 생각하고 다니지 않습니다. 어려운 교회들은 안 받고 오히려 헌금하며 지속적으로 섬기고자 애씁니다. 형편이 어려우셔서 부담이 되시면 믹스 커피 한 잔 타 주시면 되십니다.
언제나 중요한 것은 함께 모임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갈급함, 사모함, 인도하심이 있으신지의 여부입니다. 외부 정기모임이나 정기집회는 저희 교회 예배 날짜들(수요일, 금요일, 주일)과 겹치지 않는 날들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만나는 날짜나 요일, 진행 횟수 등 <관련 문의>는 메신저나 문자, 메일로 해주셔요. 개별 연락 후 인도하심을 구하며, 함께 의논 후 진행하겠습니다.
10.
<정기집회> 신청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례비를 절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십니다. 그저 함께 의논하시고 기도하시면서 인도하심 가운데 뵈면 충분합니다. 성령님의 하나 되게 하시는 연합과 교제로 인도하심 있으신 분들과의 만남을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 거리두기 2.5단계 이상일 경우 정기모임, 정기집회는 연기합니다.
첫댓글 와~~ 멋집니다. 기도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