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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A(United Launch Alliance) Vulcan 로켓의 Certification-1(Cert-1) 비행 테스트를 위한 페이로드는 발사 준비를 위해 페이로드 페어링 내부에 캡슐화되어 있습니다. 이 임무는 NASA의 CLPS(Commercial Lunar Payload Services)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최초의 Astrobotic Peregrine 상업용 달 착륙선을 지구 위 360,000km(220,000마일) 이상의 고도의 타원 궤도로 발사하여 달을 요격하고 Celestis Memorial Spaceflight를 운반하는 것입니다. 깊은 우주로의 페이로드. 이미지: ULA
1972년 아폴로 17호 임무 이후 NASA의 첫 번째 달 표면 임무 중 하나에 탑재된 5개의 장비에는 금도금 추적기, 지표수를 검색하는 이미저 및 방사선 탐지기가 포함됩니다.
해당 기관의 CLPS(Commercial Lunar Payload Services Program) 연구원 및 관계자들은 Astrobotic의 달 착륙선에 탑재된 NASA 후원 페이로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ULA(United Launch Alliance)의 Vulcan 로켓의 처녀 비행에 탑재되어 발사될 예정입니다.
“이 모든 작업은 쉽지 않습니다. 달에 착륙하는 것은 극도로 어렵습니다.”라고 NASA 존슨 우주 센터의 CLPS 프로그램 관리자인 Chris Culbert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성공을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달 표면에는 부드럽게 착륙하여 임무를 완수할 수 없었던 많은 로봇 우주선이 있습니다.”
Peregrine Mission 1 착륙선에 나타난 총 20개의 페이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LRA(레이저 역반사체 배열) –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
중성자 분광계 시스템(NSS) – Ames 연구 센터
선형 에너지 전달 분광계(LETS) - JSC
근적외선 휘발성 분광계 시스템(NIRVSS) - ARC
송골 이온 트랩 질량 분석기(PITMS) – GSFC
NASA의 CLPS 프로젝트 과학자인 Paul Niles는 "Peregrine 1의 특정 탑재체 제품군은 달 과학 및 탐사에 중요한 기여를 할 몇 가지 흥미로운 시너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장비 중 3개는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달의 휘발성 물질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두 개의 장비는 달 표면의 방사선 환경에 대한 관점을 제공하여 우리가 유인 임무를 달로 다시 보낼 수 있도록 더 잘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광물학을 평가하여 표면의 구성에 대한 정보를 배울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Culbert는 Peregrine에 탑재된 일부 장비에는 다른 CLPS 임무를 위해 복제 계획이 있거나 다른 착륙선에 적용될 후속 과학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근적외선 분광계, 다색 이미저 및 4채널 온도 센서가 결합된 NIRVSS 페이로드입니다. 그들은 함께 온도에 따라 물질의 상태가 변할 수 있는 물과 같은 휘발성 물질을 연구할 것입니다. 향후 사본은 2024년 후반에 발사될 예정인 NASA의 VIPER(Volatiles Investigating Polar Exploration Rover)에 탑재되어 발사될 예정입니다.
Tony Colaprete는 "이러한 측정은 물이 달 표면을 통해 어떻게 이동하여 저위도에서 이동하여 Peregrine 임무가 영구적으로 그늘진 분화구가 있는 극 근처의 고위도로 이동하는지 더 광범위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IRVSS의 수석 조사관.
그는 물을 측정하는 것 외에도 NIRVSS는 다른 장비와 함께 달 표면에 있는 동안 광범위한 휘발성 물질을 측정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황화수소나 이산화황과 같은 황 함유 화합물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나 메탄과 같은 물질도 가능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NIRVSS 기기를 사용하여 수산기를 관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이드록실은 물과 같습니다. 단지 수소 원자가 짧을 뿐입니다. OH이지만 화학적으로 토석 매트릭스에 결합될 수 있으므로 실제로 훨씬 더 높은 온도에서도 안정적입니다.”라고 Colapret은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물인 H2O와 수산기인 OH를 분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CLPS 페이로드에서 공유되는 또 다른 장비는 LRA입니다. LRA는 활성 기능은 없지만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의 우주 기관의 착륙선을 위한 마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중요한 도구입니다.
LRA 페이로드의 주요 조사관인 Daniel Cremons는 이 페이로드가 "빛을 광원쪽으로 되돌려 보내는 '역반사체'라고 불리는 특수 유리 프리즘의 반구형 배열"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Cremons는 “같은 현상으로 인해 고양이의 눈이 어둠 속에서 빛나고 도로 표지판이 자동차 헤드라이트 아래에서 빛나게 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CLPS 착륙선에서 LRA는 궤도를 돌거나 착륙하는 우주선에 탑재된 레이저 거리 측정 시스템의 조명 아래에서 볼 수 있는 착륙선 위치의 정확한 마커 역할을 합니다."
목요일 Spaceflight Now의 질문에 대해 Cremons는 다른 나라의 달 착륙선을 타고 비행하는 LRA는 Artemis Accords와 관련이 없는 NASA와 관련 국제 우주국 간의 국제 협정에서 파생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화장 탑재량 논란
NASA의 페이로드는 Peregrine Mission 1 비행의 주요 하이라이트 중 일부이지만 이 임무에 대한 관심을 끄는 유일한 승객은 아닙니다.
Celestis Memorial Spaceflights에는 Vulcan 로켓에 탑재된 두 개의 페이로드가 있습니다. '스타 트렉' 제작자 진 로든베리와 스타 제임스 두한, 니셸 니콜스의 유골이 등장하는 엔터프라이즈 플라이트(Enterprise Flight)가 태양 주위의 태양 중심 궤도로 발사될 예정입니다. Tranquility Flight라고 불리는 회사의 다른 탑재체에는 화장된 사람들의 유해도 포함됩니다.
두 번째 페이로드는 Navajo Nation 대통령 Buu Nygren이 NASA와 미국 교통부에 보낸 편지의 원동력이었습니다. 네이티브 뉴스 온라인(Native News Online)은 2023년 12월 21일자 편지에 대해 처음으로 보도했습니다.
목요일 원격 회의에서 탐사 부국장이자 과학 임무국인 Joel Kearns는 편지에서 CLPS 임무는 공식적으로 NASA 임무가 아니므로 NASA는 비행하는 모든 탑재량에 대해 최종 발언권을 갖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들의 상업적 파트너.
Kearns는 “이러한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을 통해 NASA가 아닌 일부 상업용 페이로드가 일부 지역 사회에 우려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 지역사회에서는 이러한 임무가 상업적이고 우리가 말하는 것과 같은 미국 정부 임무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NASA가 지원하는 정부간 회의가 나바호 네이션(Navajo Nation)과 함께 열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Kearns는 회의가 언제 열릴지, 누가 참석할지, 회의가 어떤 방식으로든 공개될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Nygren의 편지에서는 Peregrine Mission 1의 연기를 요청했지만 그런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징후는 보이지 않습니다.
날아갈 준비가 된 벌컨
목요일에는 ULA의 Vulcan 로켓이 발사 준비 검토(LRR)를 거쳐 첫 비행을 준비했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평가는 케이프 커네버럴 우주군 기지의 ASOC(고급 우주비행 작전 센터)의 ULA 발사 책임자 Tom Heter III가 주도했습니다. 로켓은 금요일 아침에 발사대로 굴러갔습니다.
ULA의 Vulcan 로켓이 2024년 1월 5일 조립 건물에서 굴러 나옵니다. 사진: Adam Bernstein/Spaceflight Now.
ULA에 따르면 로켓은 V-001로 명명된 VC2S 구성으로 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두 개의 견고한 로켓 부스터가 있고 짧은 탑재량 페어링을 비행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미국 우주군을 위한 국가안보우주발사(NSSL) 임무 비행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두 로켓 중 첫 번째 인증 임무(Cert-1)가 될 것입니다. 리프트오프는 1월 8일 오전 2시 18분(동부표준시)(0718 UTC)에 열리는 45분 발사 기간 동안 설정됩니다.
로켓은 Vulcan 부스터 스테이지의 Blue Origin BE-4 엔진 한 쌍과 Centaur 5 상단 스테이지의 Aerojet Rocketdyne의 RL10C-1-1A 엔진 한 쌍으로 구동됩니다. 2025년부터 Centaur 5는 3D 프린팅 연소실을 갖춘 RL10C-X 엔진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RL10 프로그램의 수석 이사인 George Prueger는 성명에서 "3D 프린팅을 통해 Aerojet Rocketdyne은 기존의 튜브 벽 챔버를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보다 훨씬 짧은 시간에 구리 챔버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Aerojet Rocketdyne은 비용을 절감하면서 생산 속도를 극적으로 높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Aerojet Rocketdyne은 또한 차량용 가압 헬륨 탱크와 함께 12개의 MR-107 자세 제어 추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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