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회원 등급후 첫질문 올리네요.^^
저는 30대 남성이고요, 돌출입교정으로 두군데 상담을 받았습니다.
충치가 있다는건 알고있는데 아프진 않습니다.
우선 첫번째 병원은 첫날 선생님이 치아를 보셨고, 엑스레이와 치아본뜨고 일주일후 상담했고요,
충치치료는 교정이 끝난후에 하는게좋다고 하십니다.
교정하면 치아의 배열이 바뀌기 때문에 지금 충치치료 하면 나중에 이중으로 돈이든다고 하십니다.
정 충치가 심하면 교정중 치료하면 된다고 하십니다.
두번째 병원은 엑스레이는 안찍고 선생님께서 직접 치아를 보신후 말씀해 주셨습니다. 교정전 충치치료를 해야 한답니다.
충치치료를 안하면 교중중간에 충치가 더 심해져서 더 힘들어질수 있다고 하십니다.
우선 상악쪽 하악쪽 어금니 온레이로 치료하고 상악 좌우 제2소구치는 발치교정이기때문에 충치치료 안하고 발치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하튼 너무 상반된 두 의사님의 말씀때문에 고민이예요.
첫번째 의사님 말씀도 맞고, 두번째 의사님 말씀도 맞는거 같고요.
교정전 충치치료 정답은 없는건가요?
첫댓글 혹시 첫번째 치과는 교정치료만 하는 곳이고... 두번째 치과는 여러진료를 다 하는 곳이 아니었는지요...?
해당 의사의 견해차이라서리... 저도 직접 보지 않고서는 뭐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근데 성인인 경우, 치료 중에 새로운 충치가 발생하는 것은 거의 드문 일입니다.
보통의 경우 성인들의 교정치료 시, 충치가 있다해도 나중에 치료해도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굳이 교합이 맞지 않는 현 상태에서 충치치료를 하라고 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사실은 나중에 교정치료가 다 된 교합상태에 맞춰서 다시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개는 비용이 아까와서 그냥 살게 되거든요.
오히려 반대로 첫번째가 여러진료를 한선생님이 하시고,(충치와 교정동시) 두번째가 교정만 하지만 네트워크치과라서 충치부분은 다른 선생님이 보셨네요.(교정따로 충치따로분업화) 답변 감사합니다.
교정인들보면 교정전 충치치료는 완벽하게 치료후 해야한다는 생각들을 가지고 있어서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