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대리업과 택시업을 병행 하던중 택시 카드 단말기가 생기면서 2교대인 택시 기사들 콜 사용 요금으로 한사람당 30000원해서 60000 만원을 걷어갔읍니다. 개인택시는 가, 나,다3부제에도 부당하게 개인택시 사장님1인당50000원을 받았읍니다. 정말 그런 콜 센타가 있었냐? 하면 제가 벼락 맞겠읍니다 그 콜센타가 누군지 아십니까? 여러 사장님들 께서 수도권을 넘다들면서 택시도 자주 이용 하실 것입니다 문열기전 도어에 있는 광고를 유심히 보아온 사람들은 눈치가 있을 것이고, 오랬동안 운짱만 하신 분들은 다들 공감 합니다. 2008년 당시 전화방택시(대리업체지사) 콜은 택시운전 교대자 두명이 콜을 받아도 30콜을 넘지 못하며 평균20 콜 정도면 많이 탓읍니다 그런데 사납금의 형편상 전화콜을 받을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 지면서 전화방 콜이라는 일거리를 만들어 냈읍니다 그놈의 택시 콜센타 들은 기존의 대리업체 자본금이 있는 대리 회사들 것이 었읍니다.한택시 회사에 기본차량은 거의 200대 수준입니다 그러면 400명 에게 콜도 없으면서 콜비를 뜻어가는 아이디어 를 만든것이 지금의 규모가 좀 있는 대리회사인 것 입니다. 1688 1588 택시 문 쪽에 많이 보시지 않았던가요? 카카오 죽어라 싫어 하는 이유중에도 포함 됩니다 저는 여태 인생이 대리와 택시 전전 하면서 보고 왔읍니다 식견이 짧지만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기사님 들의 처우개선 을 위해서 노력한 회사들도 있으나 그때당시만 해도 택시의 주 수입은 길빵에 의존한 영업 방식 이었죠 그런데 카드 단말기가 나오고 네비 까지도 시에서 지원했죠 그런데 10000원 이하의 손님은 콜비를 손님에게 부과 하는 방식 이었읍니다 피디에 에서 스마트 폰 으로 넘어가는 세월속에서 지피에스의 발달로 기존 업체들은 쉽게 돈을 벌수 있는 생각을했읍니다 참고로 좋은 마음으로 사업을 하면 그 기업은 무너지지 않읍니다 택시 관리 부장들은 현실을 판단하고 콜 회원수를 줄이게 되면서 그 자리에 카카오택시가 들어 가게 된것입니다 제가 예전에 노동조합에 있어서 참고 자료도 있읍니다
누가 해석 좀?
2005년피디에 단말기 대리 뛰던시절 택시는네비게이션도 없었고 카드긇는것도 없었다 2008년! 대리요금 하양세로 수수료같고는 운영 하기 힘들 당시 지피에스로 피디기 에서 스마트폰의 전환점에서 운영자금을 찾던중 택시산업에 콜 장착(각시에서 보조금 받음) 2008년 나비콜 친절콜 엔콜 스마트콜 등등 전국 광역권에서 대리 콜센타는 기존 시스템! 을 같고 있으면서 쉽게상황실에서 콜 올리고 택시회사의 기사 한사람당 콜비30000의 의한 수입을 매달 차감해감 2교대로 콜 많이 받아봐야 한달에20콜 정도밖에 안됨 두사람이서30콜을 타면 콜비면제 해준다고함 하지만 안됨 그대리업체들 꼼수계산 그다음 카카오택시콜 나옴 택시사장님들환영
궁금하시면 또 물어 보세요 이기회에 그 콜회사들 이름 알려 드리겠읍니다
택시경험은 알았으니 카카오 싫어하는 이유 좀 알려주시죠. 택시기사분들 카카오 좋아하던데요. 월 1만원 정도는 기꺼이 내겠다고 하던데...카카오택시 1년 이상 무료로 하고 있지 않나요? 카카오 싫어하는 이유가?
카카오를 싫어 하는게 아니고 로지연합멤버를 싫어 하는데요 개인 택시 사장님들 이나 일반기사 에게도 콜도 잘 없으면서 콜비를 매달 받았으니 강탈 한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내일 현장 나가서 기존 업체 콜비 얼마씩 냈냐고 물어 보시면 압니다 그리고 전국에 택시가 몇대인지 계산해 보면 어마어마 할것 입니다
헐!
로지연합들이 택시 콜비를 갈취?
대리기사도?
퀵서비스도?
조폭들 같군요?
그들도 곧 사라질 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