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작년에 이어 올해 지7 도전하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작년 지7 국어는 95 맞았고, 우려했던 대로 두 글자 한자어를 틀렸습니다.
시험장에서 백일기도 독해 도움 많이 받아서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튼 작년까지는 두 글자 한자어를 거의 버리고 간다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한 문제 차이로 당락이 갈린 터라... 아무래도 어떤 영역을 버리고 간다는 것은 조금 위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가성비 있게 어휘한자도 챙길 수 있는 건 챙겨보려고 하는데요.
커리를 둘러보다 보니 올해는 (2024) 문어한 알고리즘으로 나왔기도 하고
게시글 검색하다 보니 선생님께서 작년 (2023) 강의와 교재가 어휘한자 콘텐츠 양 자체는 더 많다고 하셔서
작년 강의로 들어볼까 생각 중입니다.
1. 23 대비 어휘한자 알고리즘 교재와 강의를 이용하면, 기출에 나왔던 필수 두 글자 한자어는 대비된다고 봐도 되나요?
2. 24 지7 대비를 위해서, 23 대비 어휘한자 알고리즘 교재와 강의를 이용하고 + 24 백일기도 한자 워크북 활용 정도로 괜찮을까요?
3. 23 지방직 7급에 소정, 관심, 표시, 지역 이렇게 나왔었는데, 2023 대비 어휘한자 알고리즘 교재에 실려 있던 단어들일까요?
감사합니다 ^^
첫댓글 어휘한자는 '가성비'를 따질수록 안정성은 떨어집니다.
어떤 강사도 이 안에서 전체 선지가 모두 나온다고 확언하지 못해요. 똑같은 질문을 다른 분들께 해보셔도 비슷한 답변들 하실 겁니다^^
아무튼!
1. 네. 이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달렸겠지만요^^ (필수 - 추가 - 낱자까지 - 추록 기출) 이렇게 모두 하시면 됩니다.
2. 네. 그렇게 하세요. 교재 속 낱자까지 보시고요.
3. 소정, 관심, 표시, 지역 중 지역의 '역' 빼고는 모두 실려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