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daum.net/keedong/SG8/9782?svc=cafeapi
위 3화에 이어서~
I. 들어가며 : 각성
환경이 사람을 만든다고 하던가.
예전 긍정적이고 매사의 열정적이였던 나는.
매일 일에 찌들어 항상 데드라인을 머릿속에 두고 일을 하며, 일에 찌들어 체력이 무너지니 정신력마저 무너지고 있음을 최근 자각하였다.
”이렇게 생활하면 안 되겠다.“
내가 은연중에 와이프와 가족들에게 짜증을 내는 빈도수가 늘어났구나..
공부도 일도 중요하지만, 내 옆의 가족들, 작고 소중한 행복들, 긍정적인 바램과 목표들을 잊지 말아야겠구나.
마음속 한 번 더 다짐하며, 각성하게 되었다.
직장병행으로 공부를 한다는것이 너무나 고통스러웠지만,
일상에서 어느정도 진지함을 내려놓고..
퇴근 후엔 일에 대한 이야기는 빼고..
"공부할 때는 전업 수험생들보다
시간의 농도를 짙고 깊게 사용하자."
그리고 쉼이 필요할 때는 내려놓고
쉴 줄도 알아야 된다는 생각이 내 머릿속을 맴돌았다.
II. 다시 수험 이야기로..
<4월~5월>
-우선 지텔프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해 보자면,
생애 토익을 한 번도 본 적 없는 1인으로서 지텔프를 우습게 보다가 뜨거운 맛을 보았다.
2주간 공부를 하고 5월에 지텔프 시험을 치렀지만. 45점을 받아 버린것이다. 이 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1&2차 인강을 들으면서 지텔프도 2~3개월 꾸준히 공부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로 현재 하루 1시간씩 시원스쿨 플랫폼에서 지텔프 인강을 청취하고 있다(지텔프에 대한 이야기는 앞으로 중간중간 언급할 예정이다.)
-3화에 적었던 여러 직병 합격 수기들의 "공통분모분석"과 더불어 노베이스에 아무런 정보도 없던 나는 수험컨설팅, 공부 커리큘럼을 실질적으로 조언 받을수 있는 컨설팅을 받아 보게 되었다.
(협찬, 광고 이런거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길)
III. 실제로 도움이 되었던 컨설팅 & 영상들
*주노무사님의 컨설팅
https://youtu.be/j8aPIS-9hJo?si=sbON5NKG04lVs9aM
위 사진처럼 주은영 노무사님과 대면 컨설팅은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내 상황에 맞는 공부 커리큘럼을 짜는데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다. 적극 추천. 강추하는 바 이다!
*이솝플레이스
https://youtu.be/8pGFPGhIOu4?si=fS47NgqQW7mXJgt-
이솝님도 시험 합격자로서, 100분정도 수험 컨설팅을 하셨던 노무사 님으로, 온라인 컨설팅의 경우 온라인으로 결제하여 약 10개의 영상을 듣게 되는데, 멘탈관리, 직병공부법, 단권화 방법, 목차와 키워드를 발췌하여 형광펜으로 색칠하는 법 등. 기초적이지만, 초시생에게는 굉장한 도움을 받았던 영상이었으며, 내가 노경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건담fam
https://youtu.be/jtAA1Dwyn_0?si=JaXIUVMMXuHp1qcG
검담fam님의 유튜브로 처남과 함께 노무사 시험을 패스한 주인장님(기업의 인사과 재직 중이신)
가장 현실적인 조언과 강사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던 영상이라 공유를 해본다..!
IV. 과목과 강사 선택
(2차 과목 / 6월~현재)
노동법 : 24년도 GS 0기 승주형(6월~현재 청취중)
행정쟁송법 : 24년도 GS 0기 승주형 + 동차반 승주형 + 동차반 성봉이형 (6월~현재 청취중)
인사 : 24년도 GS 0기 중락Choi쌤 + 동차반 종원쌤 (6월~현재 청취중)
노경 : 24년도 GS 0기 명진이형 (일시정지 중)
(1차과목)
민법 : 신정운 강사님(현재)
경영 : 이해선 강사님(7월중순 예정)
노동 : 김기범 강사님(8월 예정)
민소 : 나진석 강사님(9월 예정)
노동법 특 :
노동법은 건담 fam 님의 적극 추천과, 콤팩트함의 강점, 그리고 무료 OT 강의를 들었을 때 승주형의 그 가볍디 가벼운 목소리 톤과 블랙코미디가 적절히 섞인 농담.
말할 수 없는 매력에 이끌려 확고한 믿음으로 수강하게 되었다.
행쟁 특 :
답안 형식을 맞추기 위해 승주형 동차 온첨반을 호기심에 신청하였지만, 1차를 통과하신 카톡 스터디원분의 추천으로 성봉이형 동차반 인강도 무언가에 이끌려 수강하게 되었다..
고로 난 현재 두 개의 행쟁 동차반 강의를 병행하며 듣고 있다..(시간적인 압박이 있지만, 회차가 지나면 지날수록
이해도가 +1씩 스탯이 쌓이는 느낌이랄까..후회는 없다)
여담으로 성봉이 형과 난 묘한 동질감을 느끼고 있다.
성봉이 형은 항상 같은 옷을 입기로 유명하다.(무지 검은색 티를 여러 벌 사서 돌려 입는)
나도 유니클로와 컨셉원에서 반팔 검은 티를 살 때 한 번에 5~6개씩 사서 하루에 한 개씩 돌려 입는 습관이 있는데, 이런 묘한 동질감에 무언가 핏이 맞을 것 같은, 통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하하..
행쟁의 경우 GS1기를 승주형으로 들을지 성봉이형으로 들을지 아직 고민중이다. 동차반을 조금 더 듣고 결정할 예정.
인사 특 :
레전드 중락Choi 강사님의 소문을 들었던 터라 냅다 작년 GS0기 강의를 수강하여 현재 듣고있다.
일단 전자칠판을 사용해서 굉장히 보기가 편하고, 강의력이 넘사벽이다..!
내심 괜히 1타강사가 아니구나 모두 이유가 있구나 납득을 하며 듣고 있는중이다. + 퍼펙트한 교재는 덤이다.
허나, 여러 후기들중에서 현출방식과 첨삭후기들을 본 터라, 마찬가지로 호기심에 김종원쌤의 동차반 강의를 수강해서 듣고 있는중이다.
현재는 종원쌤의 강의력이 핏이 너무 잘 맞아서 GS1기부터 종원쌤으로 따라갈듯 싶다(+중락쌤 교재와 함께)
노경 특 :
직장 병행의 압박과 물리적으로 너무 부족한 시간으로 인해 노경 강의는 초반 듣다가 일시정지해놓은 상태이다. 일단 인사와 행쟁을 어느 정도 다져놓고 노경 강의를 다시 들을 예정!
명진이 형의 강의도 아주 콤팩트하고 뭔가 후다닥 빠르고 쉽게 지나가는 느낌이랄까..? 군더더기가 없다.
일단 수포자인 내가 노경을 선택할지, 경조로 추후에 바꿀지는 조금 더 들어보고 8월 안에 결정할 예정
P.S :
제가 만든 일별 & 월별 엑셀 체크리스트.
첨부파일로 공유 해봅니다 :)
5화에서 계속..
수험일기와 더불어 영상으로도 수험여정을 남기고 있음
투자하는수험생
https://youtu.be/Q8kmROnAMXA?si=JL1cZTodcMK_otN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04 00:2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04 09:2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11 01:5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11 23:16
첫댓글 안녕하세요 주은영노무사입니다.
처음 어떻게 계획을 짜서 공부할지 고민하던 son님이셨는데, 이렇게 열심히 수험해나가시는 걸 보니 저도 큰 보람이 느껴지네요!!
종종 수험생분들의 동향(?)을 알기 위해 노길사에 방문하는데 이렇게 아시는 분을 뵙게 되어 더 반가워요. 가장으로서 많은 고민 끝에 결정하신만큼 지금처럼만 잘 해나가신다며 좋은 결실 있으실거예요!
화이팅하세요💪💪
(저도 가끔 수험일지 읽으러 오겠습니다😄)
+ 추가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수험상담 및 컨설팅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sl12T83f
쭈노무사님 안녕하세요~!ㅋ
요즘 컨설팅때 짜주신 커리큘럼대로 열공하고 있습니다 :D 연말지나고 한번 또 뵐께요!
저도 지텔프 준비중인데, 토익보다 쉽다 쉽다 하니까 마음이 잘 안잡히네요 ㅎㅎ
저도 영알못 노베이스여서 지텔프 만만하지 않더라구요..ㅠ 문법은 거의 만점에 가깝게 받아야되고 이제는 65점 받으려면 청취도 신경써야될것 같더라구요
지텔프 힘드시면 켈리지텔프 추천이요..유튜브에도 공짜 문법 강의 있으니 참고하세요..홧팅!!
감사합니다 켈리지텔프! 출퇴근시 들으면서 봐봐야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지텔프 8월에 다시 볼 예정입니다 문법이랑 독해에 올인 중 입니다..ㅋ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8.02 18:4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8.02 23:35
안녕하세요! 이솝플레이스 강의 들어볼까 고민중인데 많이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