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병과 관련된 악성 면역 세포는 자가면역 질환의 핵심 동인입니다
날짜:
2022년 11월 28일
원천:
가반 의학 연구소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백혈병과 관련된 유전자 변이는 자가면역 질환을 유발하는 '불량' 면역 세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가반 의학 연구소(Garvan Institute of Medical Research)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백혈병과 관련된 유전자 변이는 자가 면역 질환을 유발하는 '불량' 면역 세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전에 백혈병 환자가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재생불량성 빈혈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이 링크에 대한 연구는 해로운 세포와 병원체를 파괴하는 역할을 하는 킬러 T 세포라고 불리는 면역 세포가 핵심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 새로운 연구는 이러한 킬러 T 세포가 백혈병 및 자가면역 질환에서 수행하는 역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킬러 T 세포의 성장을 제어하는 단백질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자 변이가 그들을 악성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연구원들이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이 악성 킬러 T 세포가 자가 면역을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자가 면역 질환에 가장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세포 유형 중 하나일 것입니다. .
"우리의 연구는 또한 향후 치료를 위해 이러한 세포를 표적으로 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경로를 좁혀줍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연구 결과는 Immunity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
암은 종양 세포가 면역 체계에 의해 식별되거나 파괴되지 않을 때 자랄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면역체계가 자신의 세포를 유해하거나 외부 세포로 오인해 공격할 때 발생한다.
"우리는 다양한 자가면역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악성 킬러 T 세포를 획득하지만 염증이 면역 세포의 증식과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악성 T 세포가 이러한 자가면역 상태를 유발하는지, 아니면 단순히 "라고 Masle-Farquhar 박사는 말합니다.
연구자들은 새로운 고해상도 스크리닝 방법을 사용하여 희귀한 유전성 자가면역 질환이 있는 어린이의 혈액을 관찰했습니다.
그런 다음 마우스 모델에서 게놈 편집 도구인 CRISPR/Cas9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STAT3 단백질이 유전적으로 변경될 때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알아냈습니다.
STAT3는 몸 전체에서 발견되며 면역 체계의 B 세포 및 T 세포 제어를 포함하여 다양한 세포 기능에 중요합니다.
연구팀은 이러한 단백질이 변경되면 악성 킬러 T 세포가 억제되지 않은 상태로 성장하여 면역 체크포인트를 우회하여 신체의 자체 세포를 공격하는 확대된 세포를 생성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사람의 T 세포 중 1-2%만 불량하게 되어도 자가 면역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변형된 STAT3 단백질이 질병을 유발하는지, 아니면 백혈병 세포가 분열하여 부산물로 이 돌연변이를 획득하는지 등 백혈병과 자가면역 질환 사이의 연관성이 무엇인지는 결코 명확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닭과 달걀입니다. Masle-Farquhar 박사의 연구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던 질문입니다.
"이것은 때때로 생명을 위협하는 이러한 질병을 막는 측면에서 우리가 더 잘할 수 있는 석탄면에 정말 좋은 균열을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향후 응용 프로그램에는 이러한 돌연변이의 존재를 기반으로 이미 TGA 승인 JAK 억제제와 같은 약물의 더 나은 표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STAT3 변이가 있는 T 세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누가 나쁜 사람인지 정의하는 데 큰 진전입니다."라고 Goodnow 교수는 말합니다.
이 연구는 또한 스트레스와 관련된 두 가지 특정 수용체 시스템(세포가 서로 대화하는 방식)을 확인했습니다.
"이 악성 세포가 킬러 T 세포로 확장되도록 하는 요인 중 하나는 스트레스 감지 경로입니다. 스트레스, 손상 및 노화 사이에는 많은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것이 자가 면역과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가시적인 증거를 얻었습니다."라고 Goodnow 교수는 말합니다. .
이 팀의 연구는 임상의가 혈액 샘플에 있는 모든 세포의 완전한 게놈을 시퀀싱하고 어떤 세포가 악성이 되어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지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리닝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