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7접촉사고로 입고되어 보험사에서 EQ900를 가지고 왔습니다. 받자마자 휠베이스가 엄청난 느낌으로 인해 20년 동안 다닌 곡선진 주차장을 빠져나가는데 힘들었습니다.일단 며칠 탄 느낌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내크기: 솔직하게 가장 탐나는 부분이었습니다.제 아내가 다리쭉 뻗어서 회장님 놀이하는데 차고넘칩니다.충분한 운전석 넓이, 충분한 뒷좌석 넓이 제일 부러운 부분입니다.
2. 승차감: 일단 푹신합니다.좌우 움직이도 잘잡아주고요, 그러나 도로턱을 넘을 때 아칠이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출렁입니다.뒷좌석에 앉은 와이프가 가장 와닿게 느끼는 부분입니다.좋은 말로 부드럽고 나쁜말도 출렁입니다
3. 정숙성: 제일 실망한 부분입니다.풍절음은 잘 억제되어 있습니다.그러나 바닥에서 올라오는 소음, 엔진소음의 유입은 상당히 실망스러웠습니다.제 아칠이가 디젤인데도 휘발유인 EQ900의 주행소음보다 더 조용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찾아보니
다른 블로그에서도 이 정숙성 문제는 거론되더군요, 우리나라 최고의 세단으로서 이건 넘고갈 문제인 듯 합니다.기자들이나 평론가들이 타는 차들은 특수방음된 차인가요? 참고로 제가 며칠 간 타고 다니는 EQ900은 37,000km탄 비교적 신차입니다.
4. 연비: 시내 50%+고속도로50% 달리는데 평균 연비 6.9km입니다.고속도로 9.5km나오고요, 여름에는 평균 5.5~6.0km가 될 듯합니다.
이건 제 운전습관이 잘못 되었나했는데 다른 블로그에도 그 정도 연비가 나와 있네요!
5. 힘: 초반 출발 상당히 무겁습니다.힘을 주어야하는데 2000rpm잘못 힘주면 넘을 듯! 그러니 연비가 좋지 못한 듯 합니다.속도 70~120km구역에서는 정말 환성적인 힘과 주행감을 보여주네요! 최고로 만족스럽니다.부드럽고 살살 감깁니다.전형적인 회장님 차 스타일입니다.140~150Km까지는 우습게 올라가지만 그 이상에서는 정말 답답하네요.제가 아칠이 가솔린을 안몰아봐서 모르겠지만 아칠이 디젤 콰트로를 여기에 비유할 바가 아닙니다.회장님들 차가 129km이상 달리지는 않겠죠?
6. 편의사양:아우디bmw벤츠 다 넣었네요.공조시스템은 아우디 같고 전면 조작부는 bmw, 시계등 이것저것 럭셔리 시스템은 벤츠 같습니다.잘 적용함!부러운 것은 넓고넓은 스크린, 네비게이션, 어라운드 뷰 모니터(근데 부분부분 왜곡져 보이는 건 살짝 아쉽), HUB에 컬러가 보이는 건 좀 부럽네요! 나머지는 제 아칠이와 크게 다를 것 없고요!
총평: 넓고넓은 실내공간은 100점 주고 싶고, 특정 구역대 부족한 힘은 70점입니다. 그리고 실내소음은 정말 50점입니다.저는 방음수준 및 실내소음에 한국인으로서 정말 그렇네요! 한국차가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서요. 3.3엔진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이상 며칠간 감히 EQ900을 몰고있는 아칠이45tdi오너의 부족한 시승기였습니다.
첫댓글 5.0 타는데 CC가 깡패라고 힘은 죽입니다.
가끔 스포츠 모드로 타는데 세단의 또다른 느낌 충분히 느낍니다.
허나 역시 쎄단은 정숙함인데 100넘어가면 소음이 넘 납니다.
에쿠스 부터 쭉 타는데 많이 발전 한건 사실이네요.
하지만 출력과 소음은 개선의 여지가 많습니다.
그렇죠! 현대 최고기함다운 정숙성은 필요할 듯 합니다
관심 많은차량인데 3.8은 힘은 괜찮을려나요..정숙성은 그래도 현대가 나름 좀 잘 하는분야인데 의외네요
저는 첨에 차가 이상한 줄 알았더니 블로그마다 정숙성 불만이 많더라고요! 그동안 기레기들과 평론가들한테 속은 기분입니다
3.3 GDI하고 3.3 터보하고는 또 다른 차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틀립니다.
3.3터보를 타보셧으면 좋았을텐데요.
제네 3.3타고 있습니다.
얼마전 렌트로 제네신형 받아서 타 봤는데 딴 차처럼 소음 심하고 연비 안나오고 ,렌트카는 막 타는 차라
차의 특성이 달라질 수 있다 생각합니다.
아우디 A6 7년째 같이 타고 있습니다.
제네가 아우디보다 훨씬 조용합니다.
A7은 안타봤으나
A6방음하고 타고 있지만
제네 가솔린에 비할 바 아닙니다.
고속.저속 모두 제네시스의 압승입니다.
고속 안정성.연비.토크감에 있어서는 아우디가 낫지만
그 외는 아우디 A7은 제네 EQ에 견줄바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님께서 구형2011년식 A6라서 그럴지 않을까요? 제 예전 신형A6 3.0이나나 지금 A7 3.0소음이나 토크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습니다.그리고 eq300 3.3렌트 1주일째인데 딱 3가지 저속에서 안나가고 생각보다 큰 바닥소음 연비 6km대가 단점이라고 봅니다.위의 제네시스 오너분 말씀이 더 정확하지 않을까요?
@제인스[최성식] 제차는 C6이지만 최근 나온 신형타고 체감상 비슷합니다.달릴때는 조용하지만 노면소음 심하고,정차시는 말할것도 없고.
제네시스는 인천공항가는 도로에서 160정도에서도 그리 시끄럽지 않습니다.
물론 불안하긴 하지만 ..
정숙성은 제네가 훨 낫지 않나요?
개인적으론 직전 에쿠스보다 뭐가 더 나은지 모르겠음. 실내만 약간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