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혹하여 혜慧와 정定이 다르다 말하지 말라. 정定과 혜慧는 몸이 하나여서 둘이 아니니라. 곧 정定은 혜慧의 몸이요 곧 혜慧는 바로 정定의 작용이니 혜慧가 나타날 때 정定이 혜慧 안에 있고, 또한 정이 나타날 때 혜慧가 정定 안에 있느니라. - 육조단경 / 청화선사 역 - 고맙습니다. 나무 아미타불!
[2] 94년도 미국으로 떠나 올 때, 대구에 사시는 원만행 보살님이 수행법을 물어와 보리방편문慧菩堤方便門 108독讀을 권하였습니다. 98일 쯤 되는 날 몸이 없는 듯 가볍고 온 천지가 광명으로 변하여 청화선사를 찾아 뵈었더니 '선방禪房에서 십년 동안 수행한 어지간한 스님 이상으로 공부를 성취하였다' 고 격려해 주시드랍니다. 고맙습니다. 나무 아미타불!
[3] 무주선원無住禪苑에 가면 확실히 잠이 적어 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아마도 항파두리 내성에 있는 삼별초三別抄 본부 일명 '대궐터' 의 강한 기운이 여기로 흘러드는 것 같습니다. 선재님 고맙습니다. 청화선사께서 팜스프링에서 삼년 결제를 마치고 귀국하셔셔 "불자님 그렁저렁은 사시지 마십시오" 라고 감명 깊으신 법문을 하셨지요. 많은 이들이 (이 말씀을) 가슴에 담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나무 아미타불!
[4] 부처님께서 바라문교婆羅門敎가 득세하던 시절에 홀로 사문의 길을 가셨듯이 청화선사도 화두선話頭禪이 득세한 이 시대에 홀로 염불선念佛禪의 길을 가셨다. - 뉴욕 스토니브루크 대학 박성배 교수님 - 고맙습니다. 나무 아미타불!
첫댓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