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사시대 |
01 한반도에 사람이 살기 시작하다 |
조선 |
34 사림의 시대가 열리다 |
고조선 |
02 우리 겨례 첫 나라 고조선 | 35 바다와 육지에서 왜적을 물리치다 | |
고구려 |
03 주몽이 고구려를 세우다 | 36 중립 외교를 펼친 광해군 | |
04 위기를 딛고 일어선 고구려 | 37 청나라의 침략을 당하다 | ||
05 땅, 땅, 땅을 넓혀라! | 38 조선의 개혁을 꿈꾼 학자들 | ||
06 나라의 운명을 걸고 수ㆍ당과 싸우다 | 39 조선을 다시 일으킨 영조와 정조 | ||
07 강한 나라 고구려의 비결은? | 40 조선의 산천과 풍속을 그리다 | ||
백제 |
08 한강에서 일어난 해상 왕국 백제 | 41 흔들리는 조선, 고통받는 백성들 | |
09 한강을 잃고 남쪽으로 | 42 흥선 대원군의 개혁이 시작되다 | ||
10 백제 중흥의 꿈은 무너지고 | 개화기 | 43 나라의 문을 열다 | |
11 기술의 나라 백제 | 44 개화를 둘러싼 다툼 | ||
신라 |
12 서라벌의 작은 나라 신라 | 45 조선을 뒤흔든 농민군의 함성 | |
13 나라 안팎을 튼튼히 하다 | 46 대한 제국으로 거듭난 조선 | ||
14 신라, 한반도의 중심에 서다 | 47 서양 문물이 세상을 바꾸다 | ||
15 신라, 백제를 무너뜨리다 |
일제강점기 |
48 일본에 나라를 빼앗기다 | |
16 삼국을 통일한 신라 | 49 온 겨레가 독립 만세를 외치다 | ||
가야 |
17 철의 나라 가야 | 50 나라 잃은 백성으로 산다는 것은 | |
발해 |
18 대륙을 호령한 큰 나라 발해 | 51 젊은 학생들이 나서다 | |
통일신라 |
19 통일 신라의 빛과 그림자 | 52 깊어지는 민족의 고난 | |
20 불교의 나라 신라 |
대한민국 |
53 나라를 되찾은 우리 겨레 | |
21 무너지는 천 년 왕국 | 54 소리 높여 민주주의를 외치다 | ||
후삼국 |
22 세 영웅이 천하를 두고 겨루다 | 55 잿더미에서 일어나다 | |
고려 |
23 고려의 기틀을 다져라 |
별책 |
56 역사가 보이는 생생 유적 답사1 |
24 거란을 물리친 고려 | 57 역사가 보이는 생생 유적 답사2 | ||
25 고려, 태평성대를 노래하다 | 58 역사가 보이는 생생 유적 답사3 | ||
26 고려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 59 역사가 보이는 생생 유적 답사4 | ||
27 고려의 혼란이 시작되다 | 60 역사가 보이는 생생 유적 답사5 | ||
28 무신이 나라를 다스리다 | 61 역사가 보이는 생생 유적 답사6 | ||
29 고려, 몽골에 무릎을 꿇다 | 62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사전1 | ||
30 고려의 마지막 불꽃, 공민왕 | 63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사전2 | ||
조선 |
31 이성계, 새 나라를 세우다 | 64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사전3 | |
32 조선의 기틀을 닦은 태종과 세종 | 65 연표로 보는 우리 역사 | ||
33 조선의 도읍 한양에 가다 | 66 으랏차차! 이야기 한국사 길잡이책 |
<으랏차차! 이야기 한국사>는 인물의 생가과 활동이 담긴 이야기 구조로 한국사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 주는 초등 역사 기본서입니다.
1. "이야기가 재미있어요. 역사가 좋아져요."
어린이 눈 높이에 맞춘 이야기 구조로 정통 한국사를 흥미롭게 풀었습니다.
- 역사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인물의 생각과 활동이 잘 드러나는 이야기 구조
- 그때 그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가 생생하게 전달됩니다. : 인물과 시대상을 결합한 특별권(9권)포함
- 제목만으로도 흐름을 잡을 수 있습니다. : 각 책마다 주제를 드러내는 제목
-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체로 되어 있습니다. : 재치 있는 말 풍선 대사, 풍부한 표정의 캐릭터, 다양한 그림체
- 그림만 봐도 내용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 지도, 도표 등을 적절히 활용하며 글의 내용도 담은 그림
2. "역사를 이해하니, 생각도 넓어져요."
- 역사적 사고력을 키워 줍니다. : 역사 인물의 생각과 그에 따른 결과를 확인하면서 '나라면 어땠을까'로 사고 확장
- 통합 논술의 기초 실력을 준비합니다. : 하나의 주제를 시작-전개-결말 구조로 펼쳐서 '왜 그런 일이 일어났을까?'를 논리적으로 파악하는 훈련
- 연대기 파악 능력이 길러집니다.: 글과 그림 자료 등이 흥미롭게 엮인 연표를 통해 연표에 대한 호기심 발생
- 바른 삶의 태도와 민족적 자긍심을 갖게 됩니다. : 치열했던 역사 현장을 슬기롭게 살아온 조상들의 모습 재조명
3. "역사 공부? 이제 걱정 없어요"
초, 중, 고의 역사 교과서를 철저히 분석, 과제 해결까지 도움을 주도록 설계했습니다.
- 초,중,고 역사 교과 과정을 미리 살펴봅니다.: 교과의 주요 내용들로 책의 주제와 인물 선정
- 역사 공부 궁금증도 그때그때 해결합니다. : 본문 옆의 보조 정보를 통해 어려운 교과 용어 해설은 물론 심화 학습까지
- 정밀 취재. 역사가 보이는 생생 유적 답사(6권)가 있습니다. : 교과서에 등장하는 유적지를 상세히 분석해서 지역별로 수록
- 쉽게 읽히는 한국사 사전(3권)이 있습니다. : 초~고등 교과 과정의 주요 역사 용어를 풍부한 사진과 함께 수록
- 자연스럽게 연표를 익힙니다. : 연표에 사진은 물론 역사의 흐름도 이야기로 수록
4. "전공별 기획 위원들! 훨씬 더 믿음이 가요."
마지막에 살펴보는 감수가 아닙니다. 시작단계부터 함께한 기획위원입니다.
- 정확성은 물론이고 전문성도 더 높였습니다. : 서울대 출신의 대학 교수 위주로 구성된 기획 위원단(6명)이 전공별로 기획을 담당
- 역사 전공 연구자들이 직접 필자로 참여했습니다. : 역사 전문 연구자와 역사 전문 작가가 팀을 이뤄서 정확하고도 쉽게 표현하려 노력
- 옷깃 여밈 하나도 정확을 기했습니다. : 복식 전문 감수자가 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