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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분류:자사의 역사 자사호의 역사 발전 과정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자사(砂创始)가 창시된 시기는 우리 도자기 역사에서 늘 미해결의 주제였다.명나라와 청나라의 역사서적에는 자사토기가 명나라 홍치(弘治)·정덕(正德) 연간에 창시되었고, 금사사(金沙寺)의 중(和)과 서동(書创始人)이 창시되었다고 명시되어 있다.예를 들어, 명주고기는 [양선명호계-창시편]에서 "금사사승, 일명, 문지도가운: 승한정유치, 습흥도항옹자처, 그 고운 흙을 박고 정련, 주축을 가하여 태를 만들고, 규이원지, 파출사 중공, 입자루 덮개를 본떠 토기가혈이 소성되어 인수가 전한다"고 하였다.주용(周容, 의흥자호기)은 "오늘날 오중에서 차를 비교하는 자는 필언의흥자, 시만력, 대조산사승(즉 금사사승)이 봄을 전한 자, 오씨 소리야"라고 하였다.공춘과 오씨는 누구인가. [의흥현지] 공춘(正春)은 명나라 정덕(正德) 연간에 서기 1504년__서기 1521년 제학부사 오이산(吳山山)이 함께 가지고 있던 서동(書洞)으로, 오독서(吳于書)가 호보(湖金) 금사사사(金沙寺)에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오매정의 [양선명호부]는 "그것이 참신하고 변화무쌍하며 스승이 만든 공로입니다.도호의 코를 믿는 것은 천하의 훌륭한 작업이다.이러한 기록은 명나라 중기 및 후기에 자사가 창제되었음을 분명히 보여주며 송대에 자사가 있었다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1976년 이흥홍치도자기공장에서 자사고요(,沙古遗址) 유적을 발견하여 이흥도자기 생산의 시작이 신석기시대임을 증명하였다.이싱은 오래된 현으로 진나라와 멀리 신석기 시대에 현이 설치되었고 근면한 사람들은 이곳에서 원시 도자기의 생산과 흐름을 개척했습니다.여러 차례의 고고학적 조사를 거쳐 7개의 고문화 유적이 발견되었으며 그 중 5개는 신석기 시대 유적이다.고대 가마터는 한나라 3곳, 육조 3곳, 수·당·오대 9곳, 송·원 요지 20곳, 명·청 요지 60여곳 등 100여곳에 달한다. 이 때문에 월나라의 범려를 의흥도자기 창업의 조사(祖師)나 도주공(朱朱公)으로 모셨다는 민담은 사실이 아니다.
옛 자사요지는 의흥리수촌 양각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촉진 황룡산의 지맥계통으로 자사니광이 많이 생산되는 곳이어서 옛날 사람들은 가마를 원료의 산지로 삼았다.고자사요지는 길이 약 10m의 흙더미 밑에 묻혀 파토(清理土)를 치우고 3층으로 나누었으며, 상층 두께는 2m 남짓으로 근대 폐요 도자기 파편이 퇴적되어 항아리·옹 파편이 주를 이루었다.두 번째 층은 혼합 퇴적물로 원대부터 청대 초년까지 비교적 오래 지속되었으며 퇴적층이 두껍고 약 23m로 대부분 어우요 항아리, 부, 옹과 어깨에 능화가 장식된 도자기 항아리, 옥호식의 유약 도자기 항아리 등 잔편이 많았으며, 후자의 두 가지는 원과 명대의 도자기 조형 양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으로 '의균기' 잔편이 발견되어 어우요 제품과 유사하다.또한 북쪽 사방에서 어우야마의 유적이 발견되어 원미명 초 어우야마의 퇴적물임을 알 수 있다.세 번째 층은 초기 자색 모래 퇴적층으로 두께가 1.5m이고 단면이 회자색이며 주로 자색 모래 주전자 조각으로 주전자 몸체, 주전자 부리, 주전자 뚜껑 등이 있습니다.이 퇴적물 주위에 길이 10m, 폭 1m 남짓한 용가마가 발견되었는데, 그 중에는 자주색 모래 조각도 있었다.가마의 하층은 황토로 가마를 지을 때 황토 착토공으로 메운 것이며, 남쪽 끝은 작은 벽돌로 경사진 벽돌 더미를 두 줄로 쌓았는데, 이 작은 벽돌은 강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송묘 벽돌과 유사하다.
발굴된 다량의 자사기 잔편 분석 연구에 따르면 주요 조형물은 주전자와 항아리 두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 중 주전자를 대부로 하여 모두 자홍색을 띠고 기물 안팎에 유약이 없으며, 잔편에서 복원된 기형은 고경호, 저경호, 제량호 등 세 종류로 나뉜다.자색 모래 진흙의 질은 거칠고 기체 표면의 미세 밀도도 좋지 않습니다.상자에 담지 않고 직접 가마에 넣어 굽기 때문에 불 흠집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성형 방법에서는 도자기로 빌렛을 잡아당기는 방식에서 벗어나 자색모래 진흙이 다른 도자기와 다르기 때문에 진흙 조각 접합법, 주전자 부리, 주전자 손잡이, 주전자 씨앗(일반적으로 주전자 뚜껑, 주전자 꼭대기)의 접착은 구멍을 뚫어 막는다.그것은 자손의 자주색 모래 그릇 형성을 위한 새로운 공정을 개척하고 자주색 모래 그릇 형성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예를 들어, 용머리 주전자의 주둥이는 용머리 모양으로 꼬인다.육각형 주전자의 경우, 주전자의 목에서 선을 긋고, 주전자 부리의 뿌리에 마름모꼴 무늬를 덧붙이고, 손잡이에 작은 구멍이 있는 처리 등은 모두 성숙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복원된 세 가지 조형·장식을 보면 선이 매끄럽고 주름이 알맞아 동정을 면치 못하고 있다.
또한 진강박물관은 최근 몇 년 동안 남송의 오래된 우물에서 자주색 모래주전자 2점을 발견했습니다.주전자 몸통, 주전자 입, 주전자 바닥은 진흙 조각으로 빚어졌으며, 주전자 목에는 칼자국이 남아 있고, 주전자 몸통에는 손에 쥐는 자국이 뚜렷하며, 상반부에는 유약을 입혔다.고증에 의하면 송나라 술주전자인 줄 알았다.진흙을 거칠게 사용하고 소박하게 만든 것이 비교적 오래된 것으로 볼 때 시대적으로 남송보다 빠를 수 있습니다.더 정확한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자주색 모래 도자기 또는 자주색 모래 도자기라고도 알려진 자주색 모래 도자기는 우리나라의 도자기 공예품으로 다양한 모양, 우아한 광채, 견고한 품질 및 우수한 기술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눈에 띄는 특징은 두꺼운 자색 모래 진흙으로 굽고 대부분 자홍색을 띠며 일반적으로 유약을 바르지 않는 기장 자색 모래 도자기입니다.자주색 모래 제품 중 자주색 모래 찻주전자는 지하에서 출토되어 세상에 알려지든 상관없이 주로 차입니다.자사 찻주전자는 모양이 다양하고 고유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민족적 스타일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끓는 물로 차를 끓이면 겨울에 쉽게 춥지 않고 여름에 손을 뜸을 뜨지 않고 담그면 맛이 변하지 않고 한여름에 쉬어지지 않는 등의 특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사람들은 "한 주전자를 손에 쥐면 차마 풀 수 없다"고 했고, 고사의 명성은 '아치벽'으로 여겨졌다.밀가루 찻주전자는 널리 퍼진 최상급 제품이 되었고 그 수가 많고 널리 퍼졌습니다.명나라 가정 시대 이후 자주색 모래 제품이 번영하는 시기에 자주색 모래 찻주전자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자사호의 초기 제품은 송나라에서 명나라 정덕, 가정, 완랴오년에 이어 차를 마시고 차를 시음하며 차를 논하는 풍조가 성행하면서 주전자를 만드는 기술이 크게 변화하여 차를 끓이는 큰 주전자에서 작은 주전자 문완으로 바뀌었고, 이에 따라 다른 미술 작품들도 발전하였다.그러나 명나라 이전의 자사의 명수는 본적전에 보이지 않고 기에도 이름이 남아 있지 않다.명정덕(明正德) 이후, 거장의 명수는 본적전에 나타나거나 항아리에 이름을 남기는 사람이 많았다.
역사적으로 금사사승과 공춘은 자사기를 전문화하고 예술화한 선구자였다.진사사와 공춘소가 호구하던 명나라 홍치, 정덕 시대(서기 15세기 미16세기 초)는 이싱 자사 제품이 진정으로 기술 시스템을 형성한 시기로 볼 수 있다.
가정부터 융경까지(서기 1522___1572년), 춘제(春祭)의 뒤를 이어 일어난 자사(砂沙)의 명예인은 동한(梁、), 조량(趙、), 시붕(時元), 화원창(和元四人) 등 4명이며, '명호(名四) 4대가(四大家)'로 불린다.그 중 동한은 능화식 주전자를 만들기로 유명했는데, 조량이 만든 주전자는 대부분 제량호였다.모두 스타일링의 예술화로 승부하는 모양새다.같은 시기의 주전자 공예에는 이무림이 있었는데, 그는 작고 둥근 주전자를 잘 만들며 정교하고 우아하며 스타일을 추가하지 않고 주서만을 기준으로 하면 사람들은 봄 주전자에 필적한다고 여겼다. 만력연간(서기 1573___1620년)에 계승된 세 명의 대빈, 이중방, 서유천 사제들은 모두 주전자의 기예가 매우 높았고, 당시 '호가의 묘수는 3대'라고 불렸다.
명나라 만력 시대의 자사 명공은 시대빈, 이중방, 쉬유취안의 3대 묘수 외에 진중미, 침군용, 구정춘, 사오원진, 사오원은, 장시영, 진용경, 진문경, 민노생, 진광보, 사오개, 저우쥔시, 사오이손 등이 명공들이 배출되어 특기라고 할 수 있다.강남 지역의 일부 관료 사대부들도 타이창 자오판푸, 화팅 둥치창, 상하이 판위안루이, 창저우 구위안칭, 창수 천황투, 장시 뉴타운 덩한 등 '이싱 맞춤 문예 완구'를 위해 경쟁하고 있다.이번 호에서 유명한 자사 연예인은 진중미, 침군용, 진용경, 진문경 등 4명이다.
만력 이후 천계·숭정 연간(서기 1621~1644)에 유명한 자사(砂沙) 연예인으로는 진준경(陳俊卿)·주계산(周、山)·진화지(陳和之)·진정생(陳 生生)·혜맹신(惠孟臣)·침자철(沈子等) 등이 있다.그 중 혜맹신의 호예는 당대빈 이후의 고수이며, 그가 만든 호는 형체가 두껍고 정묘하며, 명각과 필법이 당대의 위대한 서예가인 AAA와 비슷하여 우리나라 남방에서 명성이 높다.청나라 초 옹정 원년(서기 1733년)에 맹신호(孟臣",)를 모방한 사람이 있었고, 그 뒤를 따르는 사람이 더 많았다.
명나라 후기 이싱 도예 산업의 발전은 당시 사회경제적 배경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자색 모래 그릇으로 독특했습니다.명나라 초기의 '장가제'는 원나라에 비해 느슨해졌고, 홍무 16년(서기 1393년)부터 '교대제'가 시행되었다.청화 20년(서기 1484년)에 이르러 마침내 교대제를 폐지하고 징은궤제로 바꾸면서 200년에 걸친 노동노제(工制制)는 종말을 고했다.이러한 개혁으로 수공업자들은 어느 정도 해방되었고, 이로 인해 도자기업을 비롯한 각종 수공업의 급속한 발전이 추진되었다.명나라 후기 자사기의 급속한 발전은 당시 이싱의 전체 도예 산업의 발전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당시 도기류 중 상품경제가 상당히 발전하여 정촉진 일대는 점차 집중적인 산지로 형성되었는데, 《중간형계현지》에 따르면 명나라 가정, 만력연간(서기 1522-1622년)에 이흥요장의 제품은 이미 "사방리박하고 정강이 없이 천하의 반을 간다"며, 각지의 상인들이 운집하고, "천리 밖에서는 추지여홍", "자양항을 따라 새벽에 행한다", "상인이 상업에 얽혀 있으면 산촌이 완연하다"고 기록되어 있다.집중된 생산 지역이 있기 때문에 자주색 모래 산업은 독립적인 발전을 위한 전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자주색 모래 그릇은 단독으로 굽거나 다른 일용 도자기와 혼합하여 구울 수 있으며, 자주색 모래 연예인의 고용 전제 조건도 개선되어 다른 것을 잃을 수 있고 기술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같은 자색 모래 도자기의 진흙 재료도 일상용 도자기의 대량 생산을 전제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암석층 아래 수백 미터 깊이의 '갑니'에 깊이 숨겨져 있는 이 자색 모래 진흙은 갑니에서 분리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량의 일용 도자기 없이 갑니를 사용하면 자색 모래 진흙을 얻을 수 없습니다.
명나라 때부터 사회의 차 마시는 풍조의 변화도 자주색 모래 그릇의 급속한 발전의 중요한 배경 중 하나였는데, 당시 새싹차로 바꾸기 시작했기 때문에 차 색깔이 녹색으로 변했기 때문에 작은 흰색 유약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했습니다.그러나 차 한 잔은 쉽게 식고 먼지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명나라 중기 이후에는 주전자를 사용하여 차를 마시는 것이 점차 사회적 유행이 되었습니다.이것은 또한 자사호의 도형 모양을 소형화하는 경향이 있는데, 예를 들어 난징 가정 12년 묘에서 나온 자사거량호의 용량은 450ml에 불과하여 송나라 가마터에서 나온 용량 2000ml의 큰 주전자에 비해 4분의 1에 불과합니다.따라서 자사호 본체의 소형화 정교화는 당시의 일반적인 추세였다. 명나라 후기 자사호 모양이 작아지는 경향은 관련 문헌 기록에 설명되어 있습니다.예를 들어 펑커빈은 '찻전'에서 '찻주전자는 요기를 위시하고, 작은 것을 귀하게 여기며, 손님마다 주전자를 들고, 자작하도록 내버려두는 것이 가장 즐겁다.주전자가 작으면 향도 흐트러지지 않고 맛도 오래가지 않는다.'양선명호계'도 "주전자에서 진짜 차를 공급하고, 새 샘에서 불을 피우고, 한 모금 한 모금 마시며, 모든 색과 향의 진수를 다하고 있다.따라서 항아리는 작아야 하며 크지 않아야 하며 얕아야 하며 깊지 않아야 합니다.이 차를 마시는 방법은 색, 향, 맛의 세 가지 요구 사항이 있으며, 이는 자사호의 소형 및 정교화를 위한 기조를 설정했습니다. 같은 자사호도 은이나 주석이나 동으로 만든 찻주전자를 뛰어넘어 문인들의 차 시음 때 필수품이 됐다.그래서 '양선명호계'에서는 '최근 100년 동안 항아리는 은석과 민예자(豫瓷子)를 몰아내고 도기를 흥하게 했다'고 했다.명나라 문인 이위도 "명주술은 모래보다 더 훌륭하고, 주전자의 정자는 양의 부러움보다 더 없다"고 말했다.
명나라와 청나라가 교체된 정치 정세의 변화는 이흥 도업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청나라 때 자색 모래 산업을 포함한 이싱 도예 산업 전체가 발전했으며 명나라 초기에 자색 모래 산업에 참여했던 일부 유명 기술자도 그들의 창작에 종사했습니다.
명미청 초에 유명한 자사의 거장은 진명원이다.호는 학봉(鶴隐)이고 호은(壶号)이다.[의흥현지]는 그를 시대빈과 서유천 이래의 자색 모래 명수라고 불렀는데, 조각도 길고 새김도 잘하며, 작품이 섬세하고 아름답다.만든 다기는 수십 가지 종류가 있으며 모두 정교하다.그의 수법은 쉬유취안(征友,)과 침자징(沈子能)에 가깝고, 자각할 수 있으며, 서법이 우아하고 건실하며, 진(笔)당인 필법이 있어 당시 자사(业沙)업 중문인 스타일의 대표주자로 여겨졌다.그는 당시의 문인 학사와 친분이 깊고, 하이닝(海寧)인 양충눌(忠忠情)과 정분이 깊어 일찍이 양씨(砂氏)를 위해 자사호(制沙,)를 창제하였는데, 그의 생애에 자득한 작품이라고 한다. 이른바 '궁중염설 대빈호, 해외경구원접시'라는 시구는 당시 국내외에서 천밍위안의 작품에 대한 높은 평가였다.
청나라 초 옹정과 건륭 연간에 이르러 유명해진 자사예인으로는 진한문, 양계초, 장회인, 진자위, 양팽년, 양봉년, 소대형, 주석매, 오아곤 등이 있다.그 중 진한문정공제호, 유선포사, 양계초 능화호, 장회인은 호기전각에 능하여 당나라 서예가 화이소의 필법을 본뜬 것으로 유명하다.왕남림·양계원·양유란·소기조·소덕심·소옥정 등이 모두 채유사호를 만들고, 궁중어기·왕남림의 작품을 이어받았다.
태평천국 농부 전투 초기에 이싱 요구의 시장 상업은 여전히 매우 번성했습니다.오늘날 탕두진 주변에는 건돈과 대돈 두 곳의 폐가마가 있었다고 전해지는데, 이는 당시의 가마터나 다름없다.그러나 태평천국 후기에는 소취(掠破坏)로 파괴되어 한때 쇠퇴하였다가 동치 후기에 이르러 조조가 회복되어 생산량은 계속 증가하였으나, 기술수준에서는 주전자 제조의 명수가 거의 없었다.저우융푸와 같이 수준이 약간 높은 소수의 연예인들은 주로 샤오다형의 기술을 배우고 있습니다.그 좋은 사람은 진짜를 쟁취할 수 있다고 한다.사오사다(年的作品大)는 양팽년(彭邵年)의 작품을 준칙으로 삼고, "마음을 모사하여 그 묘를 다 전한다"고 했다.그리고 촉은사 장덕휴는 주전자의 기술이 뛰어나지만 스승이 승계하지 않고 주전자, 화분, 접시, 서안진설 등을 잘하여 "색깔이 정교하고 한시관이 된다"(이흥형계신지)고 한다.청미의 주전자를 만드는 교묘함과 조각 명수로는 사우정, 황옥린, 펑차이샤 등이 있으며, 그 중 사우정은 자사산지 해안리 출신으로 공, 거위알 등의 주전자를 잘 만든다.
청미의 자주색 모래 조각가로는 선차이톈, 천바이팅, 천옌칭, 롤랑팡, 샤오윈루 등이 있다.그중에서도 심재전과 진백정이 유명하다.또 다른 등규는 서예 전각에 능한 글씨로 상하이 구씨(구응소)를 위해 의흥에 가서 자사호를 감제하고 꽃과 명기를 새겼는데, 서금은 부생(奎生)이며, 기저에는 부생 등규감조(文生造監造)나 부생씨조("生氏造) 등의 전문방인이 있으나 그 예술 수준은 만생호(略生")에 비해 한 수 아래이다.
청나라 이싱 도예 산업의 추가 번영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우리나라 자본주의의 태동과 상품 경제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이싱 도업의 수공업 공장은 대략 19세기 후반에 형성되었습니다.그때 이싱(的興)에는 신흥 '요가'들이 생겨났다.매년 30~40가마의 도자기를 독자적으로 소성할 수 있으며, 그에 상응하는 토지의 수에 따라 토지 임대로 도예에 대한 보너스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그들의 운영 방식은 대부분 단독 소유이거나 한 가정에서 운영되며 40~50명 이상의 100명 이상의 노동자를 고용하고 '회계사'가 일상 업무를 처리하고 '대장두'(요부들이 신뢰하는 숙련된 노동자)가 작업장의 노동 배치를 담당합니다.제품 판매에 있어서는 이미 중간에서 단추를 끼우는 '치행'이 만연해 있다.치행'은 '정품행'(일명 '인지행')과 '자재행'(일명 '호화행' 또는 '로두행')의 두 종류로 나뉘는데, 전자는 취급하는 품종이 많고 자금이 충분하여 대요가가 자체적으로 개설하거나 외지 도자기 상점이 생산지에 와서 개설하고, 후자는 외지 도자기 상점이 없어 자금이 매우 적으며, 전문적으로 손님을 대신하여 매매하며 중소 요가와 영세업자의 자재 도자기를 담당한다.'정품점'은 대부분 비수기에 사재기를 하고 성수기에는 외부로 덤핑하거나 손님을 대신해 매매해 높은 이윤과 '수수료'를 챙기고, '저품점'은 공매도해 영세 가마꾼과 영세업자를 속여 후자의 파산을 가속화한다.
청나라 말기에 이싱 도공의 내부 부서도 수공업 공장의 형성과 함께 점점 더 세분화되었습니다.예를 들어 진흙의 굴착, 가공 및 유약 생산은 세 가지 작업으로 나뉩니다.분업의 세밀함에 따라 다양한 길드가 생겨났고, 각자 규칙이 있어 함부로 넘길 수 없다.
자주색 모래 그릇의 궁중 진출과 학자 및 학사의 관심의 추가 결합 및 해외 시장 개발은 청나라 자주색 모래 산업이 왕성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였습니다.
청나라 간륭(靖、)과 가정(年间从) 시대부터 금석고거(金石考之)의 학문이 성행하면서 관료 사대부(士大夫)는 고대 종정이기(鍾彝器器) 등의 문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 또한 자사호(砂沙艺)의 예술에 이러한 관심을 도입하였다.이러한 모조 고풍은 청나라 말기에 더욱 유행하는데, 자사의 유명 연예인 황옥린이 금석가 오대징의 전문 모조 고호라는 것이 그 증거이다.이런 모조품은 연예인의 자유로운 창작에 어느 정도 방해가 되고, 자사기의 순박한 풍격을 잃게 된다.
이싱 자사기와 이균기의 수출은 명나라 미년에 시작되었습니다.자사기는 포르투갈인들이 먼저 유럽으로 가져왔고, '주니기' 또는 '붉은 도자기'로 불리며 유럽인들에게 인기를 끌었다.명청(明淸)을 맞아 일본에 수입된 자사기도 많다.아편 전투 이후 서양의 골동품 상인들이 잇달아 우리나라로 문화재를 찾아왔고, 이싱의 자사기와 이균기도 수매되고 있다.선대에 남아 있는 자사기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무기가 부족하여 끝없는 것을 구할 수 없다'(적원수 '타오야' 참조)는 이싱 산지에서 경쟁적으로 고기를 모방하는 바람이 불었고, 공예 수준은 예전 같지 않지만, 자사 산업의 해외 시장을 확대하여 당시 멕시코와 남미 등의 국가에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도업 생산의 지속적인 발전과 판매 지역의 확대에 따라 이흥 도업 자본가들은 더 많은 이윤을 얻기 위해 무역 자본 쪽으로 발전하였다.상하이와 저장성, 안후이의 주요 부두에 상점을 열었고 심지어 해외에도 도자기 상점을 열었습니다.태평천국이 상하이(上海)에 연 '바오딩타이("丁泰)'와 '바오셩타이(生生泰)' 두 개의 도자기 가게가 일찍이 있었다.이후 1816년부터 1911년까지 상하이, 쑤난, 항자후 지역에 10개의 도자기 상점이 문을 열었다.20세기 초, 딩산 전복과 천씨는 싱가포르에 '딩성푸' 도자기 가게를 열었고 주로 고무 산업에 봉사하는 양단, 다룽 항아리, 다웨이위안 등 생고무를 저장하는 도자기를 직접 판매했습니다.
신해혁명 이후 현대 자사기는 성행에서 쇠퇴하다가 다시 회복되고 발전하는 우여곡절을 겪었다.1911년 신해혁명부터 1937년 항일전투가 발발하기 직전인 1949년까지는 급격한 쇠락의 단계였고, 1949년 이후부터 오늘날까지 소생과 더 큰 발전의 단계였다.
1911년 신해혁명 이후 1937년 상반기까지 이흥 자사업은 완만하게 발전했다.1919년 관련 자료에 따르면 당시 의흥의 촉산·정산·탕두·천부 일대의 연산 주민들은 여전히 '집집집마다 흙을 다듬었다'고 한다.현에는 25개의 가마 상점이 있고 40개 이상의 다양한 옹기가마가 있습니다.자사명호, 화분, 화병, 음식 그릇의 제작은 촉산과 쓰촨부, 용분, 통조림 등 밀수품은 리슈, 항아리는 딩산과 바이탕, 항아리는 탕두에 집중되어 있다.전체 가마터 노동자는 6000명에 육박하고 임시직 노동자는 계절에 따라 증감한다.이 일대 주민들은 일반적으로 온 가족이 도공에 참여하거나 흙을 부수거나 진흙을 정제하거나, 맨손으로 빌렛을 만들거나, 야외에서 빌렛을 말리거나, 유약을 개발하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서화를 조각하거나, 빌렛을 만들어 가마를 태우는 등 남녀노소 모두 예외는 아니다.
자사기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국내외 자산계급과 귀작들이 골동품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자사기의 예술 수준이 이 기간 동안 현저히 떨어졌기 때문이다.그러나 소수의 연예인들이 공예작품을 고집하는 등 그들만의 예술적 공헌이 있다.루청수전(18壽公元, 1858~1939)은 '빙심도인'이라고도 불리며 '구기잡이' 및 모조자색 모래주전자를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주전자가 단정하고 단단하며 풍성해 마치 크고 작은 볼이 겹친 것처럼 만들어 파나마 인터내셔널과 시카고&전시회 상장을 받았다.자사의 명연예인 유주량이 만든 '전로호'도 함께 수상했다.모래주전자뿐 아니라 모래조각품에도 능한 판딩푸의 대형 조각품인 독수리는 1935년 런던 국제예술박람회에서 금상을 받았다.
1937년 항일전투가 발발해 1949년까지는 이흥 자사업이 급격히 쇠퇴하던 시기였다. 항일전투 때 정산·촉산 요업지구의 공장 건물과 민가가 600여 채에 달했고, 가마 12기가 완전히 파괴됐으며, 침략군에 의해 포대나 보루로 개조된 가마도 있었다.당시 이싱 도예의 상황은 "대형 가마꾼은 다른 도시로 도피하고 중소 가마꾼은 운영할 의사가 없었다"며 "매년 백만 점의 자색 모래를 전국과 전 세계에 수출하는 촉산 가마터에 공급했는데, 그때까지 자색 모래 주전자가 천 개도 채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1940년대 초에는 약간 회복되었지만 연간 생산량은 전쟁 전 고년의 약 45%에 불과했습니다.
1945년 항일전쟁이 끝났을 때 이싱에는 64기의 옹기가마가 남아 있었지만 1949년 이전까지는 46기의 가마가 생산되었다.1948년은 항일전쟁이 끝난 이래 이싱 도예업이 비교적 왕성한 해로, 일년 내내 2,740여 가마를 태웠지만 1936년 생산량의 58%에 불과했다. 그 중 7개의 자주색 모래 가마 중 3개만 1년에 20개 가마만 굽고, 구운 종류는 일부 찻집에서 필요한 일반 거친 다기일 뿐입니다.전체 이싱 도예 산업에서 자사 산업의 비율은 1936년 22.2에서 1945년 8.9로 감소했습니다.한때 600~700명이던 자사 종사자는 1949년까지 30여 명만 남았다.
1950년 정부는 자색 모래 협동조합을 복원하기 위해 자금을 할당했고 1954년 이싱 촉산 구간의 자색 모래 공예 협동조합을 조직했으며 다양한 채용을 통해 자색 모래의 오래된 연예인과 오래된 노동자가 130명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이 해의 자주색 모래 생산량도 1949년에 비해 2.5배 증가했습니다.국내 시장 회복은 물론 수출도 활발해지고 있다.
1959년부터 자주색 모래 공예 협동조합을 자주색 모래 공예 공장으로 발전시켰다.생산품종도 자사호와 화분 등 수종에서 수백 종으로 늘어났으며, 나날이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서화 조각과 고금의 인물에 대한 자사 조각품도 발전하였다.현재 거의 1,000명에 달하는 이 새로운 유형의 자색 모래 공예 공장은 부서의 성형 및 장식 외에도 원료 처리 및 소성과 같은 다른 공정에서 기계화 및 연속 생산을 달성하여 연간 자색 모래 생산량이 역사적 수준보다 크고 수천 가지 품종이 생산됩니다.공예품 수출 건수도 역대 최고 수준인 1975곳에서 지난해 55만 건을 수출했다.자사기의 공예는 종종 해외 전시회에 참가합니다.예를 들어 덴마크, 프랑스, 시리아 및 기타 국가에서 국제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일본, 루마니아, 서유럽, 북유럽, 북미, 호주, 칠리란카 및 기타 지역 및 중국 홍콩에 전시되었습니다.1979년에는 자사공장의 중년 연예인 허청추(听初初)가 호주로 초청돼 기예교류와 공연을 하기도 했다.국내외 빈자사 공장에는 방문객이 더욱 붐빈다.
1949년 이후까지 자색 모래 사업을 더욱 사랑하게 된 많은 노연예인들은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고 새로운 사람을 양성하여 이 도자기의 꽃을 피웠다.이들 노예인으로는 주가심, 고경주, 장용, 그리고 진소정, 런진팅, 배석민, 왕인춘, 오연근, 담요곤, 시복생, 범정근 등이 있다.
1949년 이후 새로 배출된 중·청년 연예인 중에는 이미 호예 서화, 조각, 화분 조형, 조각 예술 등에 능숙한 이들이 적지 않다.이들 중·청년들의 예술풍격은 구상이 참신하고 조형이 기묘하며 대표작품으로는 권족주구와 관광죽로다기, 섬세하고 섬세하며 베사비초, 대표작품으로는 다층베이스의 소형다색다기, 소형다형각종화분, 대표작품으로는 사자다기, 집옥호, 모조소죽제호, 이색죽편호, 구두해바라기식살구, 어홍화병, 팔방원포사화분, 감금, 감은장식의 신공예 등이다.정교하게 조각된 일부 자색 모래 그릇은 우아한 회당에 등장하여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회당, 공원 및 음식점의 진열품이 되었습니다.자사(砂的人物)의 인물 조각 작품도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빠르게 발전했습니다.대표 작품인 '쇼익벌란정', '설주학화', 조형물인 '고대서화인물'(왕희지, 회소, 장욱, 미불, 주축, 석도 등 포함)은 최근 고대의 청동종정이기를 모방해 착색·세밀화했다.
900년 전 옛사람들은 '자니신품 범춘화'라는 시구를 사용해 처음 세상에 나온 자사기를 표현했다.오늘, 자사기의 진정한 봄이 왔습니다.우리는 앞으로 자사업의 신구 연예인들의 공동 노력으로, 이흥도업의 이 진기한 꽃은 반드시 더욱 휘황찬란하게 피어날 것이라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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