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에 서식하는 회원입니다.
저의 애마 BMW R1200ST ( 2005 년형) 주행거리계 의 현 주행 거리가
999999
알아보시기 쉽게 띄어쓰면 999,999 KM 입니다. ( 더이상 적산계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즉, 100 만 KM를 넘었습니다....( 탈떼까지 다 탓다는 )......헐~~~
이렇게 많이 탓냐구요 ?.. 아뇨..
작년 4월 분당 모토라드에서 브레이크 오일 교체할때, 주행거리는 48,813 이었습니다 ( 분당 모토라드 정비 이력서 )
밧데리 단자 떼었다 다시 연결 했는데, 이렇게 됐습니다...
밧데리 단자 재장착 이유는................. ABS 경고등이 가끔 늦게 나가서...
작년에도 이렇게 하구나서, 지금껏 이상이 없어서, 또 한번 해본건데.....이지경...ㅠㅠ
실제원인은 앞브레이크 스위치 리턴 불량이더군요..
마이너스 단자만 떼었다 붙였는데.....
단자 조일때 스파크 ( 채터링 현상 ) 로 인해 이렇게 됀것 같네요.....ㅠㅠ....
전원키 OFF 하고 단자 떼었다 조이고 , 전원키 ON 하니 계기판이 999 999 KM,
다른것은 이상 없습니다. 시계도 이상없고 TRIP 1, 2 도 "0" 부터 잘 작동 되고....
물론 자가 정비한 제 잘못이지만...
밧데리 단자 재 장착으로 인해 오토바이가 고장 난다는것이 이해되지 않아
BMW 본사에연락해서 직접 수리를 해달라고, 한국BMW본사에 요청 햇었습니다..
BMW 독일 본사에 , 무상으로 해결해 달라고 요청 했는데...
답변은 ...............................무료 A/S 기간 2년이 지나서 안됀답니다...
관련 부품을 수백만원 들여서 교체 하랍니다.
교체를 해도 지금의 정상적인 주행거리계 표시 (작동) 는 가능할지 알수 없답니다..
다시 제로 ( " 0 " ) 부터 시작 이 되는건지????.....
어차피 수백만원들여도 정상작동을 보장받기 힘들다면, 굳이 많은돈을 들일 필요가 없지요...
( 하지만 주행거리를 알수 없으니 , 오도방을 팔려면 문제가 됩니다...)
독일 BMW 본사에 불만 입니다.........무료 a/S 를 안해 주는것에 대하여...
저의 불만이 잘못된 것 일까요??
첫댓글 2년이 지났으니 무상 수리가 당연히 안되는게 맞네요. 고쳐도 제대로 표시가 될지 안될지 모르니 그냥 그대로 타시는게 답인듯 합니다. 판매할때 원래 키로수였던 48,813에 그뒤에 키로수를 + 표시해서 표시 해놓으면 그나마 괜찮을듯 하구요. 혹시나 bm에서 정비하다가 그렇게 만들었으면 몰라도 자가 정비 하시다 실수로 하신건데 무상 수리 해달라 하시는건 좀 억지인것같네요.
관심 감사합니다.
무상수리 2년이 지난 이륜차를 무상수리 해달라는건, 억지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밧데리 분리가 정비 행위인지?
또 밧데리 분리로 인해서 계기가 먹통이 되는건 구조적 문제점이 있다는 것 입니다.
그러니 구조적 결함은 리콜해야 하지 않을까요??
제 생각은 볼트 하나만 조여도 정비라 생각 합니다. 바이크를 보수 하기위한 모든 행위가 다 정비 아닐까요. 볼트를 풀고 조이고 밧데리를 빼고 넣든 사소한 것 전구 하나만 갈아도 정비라 생각해요. 특히나 글에 직접 쓰신걸 보면 abs경고등이 늦게 뜨는걸 '직접' 해결하려고 밧데리 마이너스 단자를 빼서 꼈다고 하셨고 그 행위로 인해 계기판이 맛이 갔는데 그 행위는 bm 본사나 딜러에서 한게 아니라 선구자 님께서 직접 하신거니 일단 그쪽에 책임을 묻는것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물론 제조사에서 좀 허술하게 만들었을수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그걸 입증하고 바꾸려면 수백만원 돈주는것보다 더 힘들것 같습니다.
네~감사합니다....
불편해도 이대로 사용하는수밖에....
그런데 대기업에서 설계 제작한 디지털 계기판이 너무 쉽게 먹통이 되서....ㅠㅠ
a/s 기본 개념이 정상적으로 출고된상태에서 작동중에 원인모를 고장이생겻을때 무상으로 해준다는 거지 오너가 무언가 건드려서 고장난걸 무상으로해달라고하면 안해주는게 당연합니다 그건 a/s 기간에도 안해주는거 맞는거라고 알고있습니다 출고당시 부품들의 문제라면 a/s 해주지만 그이외에 고객과실의 파손은 as가안되는것이지요 안타깝지만 선구자님 자비로 수비하시는게 맞는거같습니다..ㅠㅠ 밧데리연결시 어딘가 쇼트라도 난건아닐런지요 ㅠㅠ
쇼트난건 없구요....밧데리 메인단자 마이너스만 떼었다 10초후 다시 연결 했는데...마이너스단자 조일때 일어나는 단자 흔들림. ( 채터링) 현상이 주원인것 같구요.
암튼 계기판이 충격 전류에 약하게 설계 됐다는거죠....만약 기계식아나로그 적산계라면, 이런일이 없었겠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겨울에 밧데리 방전되면 , 밧데리 떼는데....이렇게 쉽게 먹통이 될수 있다는게.........ㅠㅠ
5000 원 짜리 전자 손목 시계도 아니고...ㅎㅎ
이베이에서 중고계기반 함 찾아보세요. 어쩌면 저렴하게 나온걸 찾으실 수도 있지않을까요?..
감사합니다..... 함 찾아보죠....
그런데 이게 단순히 계기판이 고장난게 아니라...( 다른 기능은 정상임 : 시계, abs. 트립거리계, 연료계, 온도계, 방향지시계,전기계통자가진단기....등등 모두 정상 )
bmw 메인 콘트롤러에 문제가 있어요...............
중앙컴퓨터....에구~~~~~
계기판을 바꾼다고 해결되지 않아요..
쉽게 말해서 bmw 중앙 불랙박스가 충격전류에 의해서 오작동 된거죠..
그러니 독일 본사가 컴퓨터와 연결해서 PLC 를 수정만 하면 간단하죠...
그래서 저의 주장은 오토바이에 구조적 결함이 있다는것이고....해결 역시 독일 엔지니어가 해결하면,
부품교체 없이 아주 간단히 정상화 시킬수 있으리라 봄니다
AS기간지나서 무상AS 는좀아닌듯요 ㅜㅡ 기간지나서 센터에맡겨서 정비 실수로 고장나면모를까 자가정비하다 망가진걸...무상AS달란건좀아닌듯합니다 억울하실수도있지만 ...좀안타깝네요
구조적 결함이 있다면 10 년이 넘었어도 리콜 해야하지 안을까요.....
그렇긴하지만 현실적으로 기업들이 그렇게나 너그러울까요...법적으로as기간설정해논이유가 괜히있는게아니죠...제생각에 이런케이스는 선구자님 이 피해보상받을방버벖을꺼같아요 ㅜㅡ 아쉽네요 자력으로해결하셔야할듯요...
요즘 나오는 차나 오토바이는 시동을 켠채로 밧데리를 갈아야 전자장비 오작동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아는 지인도 sm 7 그냥 막시동끄고 갈았다가 삼성 정비소에서도 손못데고 전자장비 전부다 이상증세 생겻네요
시동을 켠채로 밧데리를 교체 ??????....글세요....
리콜까지 나올 일은 아닌듯.. 이베이에서 부품 찾아보시고 고쳐보시는게..
부품 교채해도 해결 안됨니다...ㅠㅠ
저 문제 해결하는데 수백이나 들어요? 무서운 비엠
문제는 돈을 들여도 해결이 안된다는점..ㅠㅠ
저는 그래서 bm으로 못넘어가는 1ㅅ 입니다 as를 떠나서 무슨 밧데리 선 한번 건드렸다고 뇌성 마비 ㅎㅎ역쉬 bm
네 저도 후회하고 있어요...딴거 타세요...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밧데리 단자 분리할때....동호회 회원도 같이 지켜봤고...
밧데리 마이너스 분리하고,..하나 둘...셋..........열까지세고, 단자 연결 했는데...요렇게....
밧데리 단자 때문에 이런 큰일이 밧데리는 아무나 분리 할수 있지 안나요 참 참 참 ~~~
그럼 방전되서 밧데리 교체 혹은, 배터리 사용상의 기간으로 인해 배터리 교체 할때는.... 시동이 안걸려 모토라드까지 끌고가야 하나.... 점프도,,, 충전도 무섭네용;;; 실수로 키 on 으로 해 놓지 말아야 겟넹...
흠 역쉬... 난 그냥 막 탈수있는 쇼바이크 타는게 좋을듯 싶네요
본인은 마이너스 단자 하나 땟다붙였을뿐이라지만 독일비얌에서는 그걸 확인할 방법이없습니다. 돈들여 수리맡겨도 될지 안되는 상황인데 as기간도 지난걸 무료로 해준다고 손댔다가 다른문제가 생기면 그 책임은 메이커에서 책임져야겠지요. 이건 메이커의 입장일테구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초큼 억울한 상황이네요 ㅠㅡㅠ
파박이하나 엘이니 하나 정도 박고 싶으나.. BM의 약한 전기계통때문에 모토라드도 많이들 꺼려합니다. 이게 복불복이거든요 ㅋㅋㅋ
보통 일반 사륜자동차는 모든 등화장치가, 잘 설계되어 장착되 있어서,, 추가 장착이 필요치 않지만.
이륜자동차는 최근 출고되는 차에만 앞쪽에 안개등이 붙어 있을뿐, 뒤쪽은 작은 미등 하나만 있어서 야간에 후방에서의 식별이 취약하고 위험 합니다.
혼다의 골드윙 정도만되도. 좋을텐데 말이죠
bm의 약한 전기계통.......소비자를 위한 배려 부족과 구조적 결함, 또한 기술력 부족 입니다..
bm의 전기계통 자가 진단의 기술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으나.
후방 안전을 위한 차폭등 추가장착등, 안전을 위한 개선이 미흠하고,
bm 자신들은 전자제어 계통에 선두주자의 기술력을 자랑하지만 아직 제어 기술이 미흠합니다
제일 불만은 소비자에 대한 대응 방식이 아주 불쾌 합니다
일제 바이크들은 자가진단 자체적으로 차랑에 장착 되어 있습니다 ~~
일제가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