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LIM(Smart Lander for Investigating Moon)은 '착륙하고 싶은 곳에 착륙', 핀포인트 착륙 기술, 장애물 탐지 기술 등을 실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래픽: JAXA
일본의 로봇 달 착륙선이 금요일 달 표면에 착륙했지만 즉시 일종의 전원 결함으로 인해 태양 전지가 가혹한 달 환경에서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전기를 생성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임무 관리자들은 달 탐사용 스마트 착륙선(SLIM)이 착륙 후 몇 시간 내에 배터리를 소진하여 무력화되고 명령을 수신하거나 원격 측정 및 과학 데이터를 다시 전송할 수 없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지구로.
우주선이 잘못된 방향으로 착륙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태양과 태양 전지 사이의 각도가 충분히 향상되어 충분한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탐사선이 어느 시점에서 "깨어날"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관계자는 그것이 전혀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일본 항공우주연구소(JAXA)의 쿠니나카 히토시 국장은 "SLIM은 지구국과 통신하고 있으며 지구로부터 명령을 정확하게 받고 있으며 우주선은 정상적인 방식으로 이에 응답하고 있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번역된 발언.
“그런데 지금 시점에서는 태양광(셀)이 전기를 생산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는 전기를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배터리를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저장된 데이터를) 지구로 되돌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과학적(귀환)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 러시아, 중국, 인도만이 달 표면에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착륙시켰습니다. 3개의 민간 자금으로 착륙 임무가 상업적 벤처로 시작되었지만 3개 모두 실패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피츠버그에 본사를 둔 Astrobotic이 제작한 Peregrine 착륙선이 1월 8일 발사 직후 밸브 오작동으로 인해 추진제 탱크가 파열된 후 타원형 지구 궤도에 좌초되었습니다. 회사 비행 관제사는 우주선이 지구로 다시 떨어지도록 지시했습니다. 목요일 오후에 불타올랐던 분위기.
금요일 별도의 뉴스 브리핑에서 Astrobotic의 CEO인 John Thornton은 회사 비행 관제사가 우주선을 최대한 오래 유지하고 과학 탑재량을 활성화하며 더 큰 달 착륙선의 설계 및 작동에 다시 공급될 데이터를 수집한 것에 대해 칭찬했습니다. 그리핀(Griffin) — 올해 말 출시 예정.
Thornton은 "우리는 업계 전반의 많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검토 위원회를 구성하여 이 문제를 면밀히 조사하여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런 종류의 변칙성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그리핀 프로그램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미 평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는 “우리는 그리핀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페레그린 임무에서 얻은 모든 성공을 그리핀 프로그램에 통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나는 우리의 다음 임무가 성공하여 달 표면에 착륙할 것이라고 그 어느 때보다 확신합니다.”
JAXA의 달 착륙선은 두 가지 주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하나는 탐사선이 계획된 목표의 100미터 이내(미식축구 경기장 길이 정도) 내에 착륙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고정밀 착륙 시스템을 시연하는 것입니다. 더 작은 우주선이 더 많은 센서와 장비를 운반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경량 설계를 테스트합니다.
9월 7일 일본 남부의 다네가시마 우주 센터에서 발사된 1,600파운드짜리 우주선은 크리스마스 날 달 극 주위의 타원형 궤도로 미끄러져 들어가 이달 초 높이 373마일의 원형 궤도로 전환했습니다.
미국 시간으로 금요일 아침, SLIM 우주선은 약 9마일 고도에서 달 표면으로 마지막 하강을 시작했습니다. 실시간 원격 측정은 차량이 계획된 궤적을 정확하게 따라가는 것을 보여주었으며, 경로를 따라 여러 번 잠시 멈춰 아래 표면을 촬영하고 예상되는 고정밀 착륙을 보장하기 위해 온보드 지도와 뷰를 비교했습니다.
하강의 마지막 단계는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SLIM은 시간에 맞춰 수평에서 수직 방향으로 뒤집혀 천천히 표면으로 떨어졌습니다. 착륙하기 불과 몇 피트 전에 LEV-1과 LEV-2로 알려진 두 개의 마이크로 로버를 방출하도록 프로그래밍되었습니다.
경사면에 착륙하도록 설계된 탐사선의 뒷다리 2개가 먼저 착륙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우주선은 앞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앞다리가 아래로 내려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이디어는 태양광 발전을 최대화할 수 있는 위치의 경사진 지형에 우주선의 방향을 맞추는 것이었습니다.
원격 측정 결과 하강 시작 약 20분 후인 오전 10시 20분(EST)에 착륙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JAXA 관계자는 원격 측정 수신을 즉시 확인하지 않았으며 우주선이 착륙에서 살아남지 못했을 수도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태양계 전역의 우주선으로부터 명령을 보내고 데이터를 수신하는 NASA의 딥 스페이스 네트워크(Deep Space Network)는 착륙 한 시간 후 SLIM이나 작은 탐사선 중 하나 또는 둘 다로부터 원격 측정을 수신하고 있다는 희망적인 신호가 있었습니다.
착륙 후 기자회견에서 JAXA 관계자는 비행 관제사가 데이터를 지구로 직접 전송하도록 설계된 SLIM과 LEV-1로부터 원격 측정을 수신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LEV-2는 SLIM을 통해 데이터를 다시 중계합니다.
쿠니나카는 "LEV-1과 LEV-2가 성공적으로 분리된 것으로 간주하며 현 시점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LIM의 경우, 그는 엔지니어들이 "연착륙"이라고 묘사한 이후 다른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우주선 상부 표면에 장착된 태양 전지가 착륙 중에 손상되었는지 의심한다고 말했습니다.
“우주선은 (착륙 후) 우리에게 원격 측정을 보낼 수 있었는데, 이는 우주선에 있는 대부분의 장비가 적절하게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10km는 하강이 이루어진 고도였습니다. 그래서 하강이 성공하지 못했다면 매우 빠른 속도로 (충돌)이 일어났을 것입니다. 그러면 우주선의 기능이 완전히 상실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여전히 우리에게 제대로 데이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는 연착륙이라는 원래 목표가 성공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는 표면에서 우주선의 자세나 방향을 결정하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파악하고 착륙이 실제로 얼마나 정확한지 알아내기 위해서는 광범위한 데이터 분석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