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여성시대 포기해그럼편해
잼이 없읍니다.
스포도 없읍니다.
남친도 없읍니다.
영화의 시작으로, 한 순간에 미혼모가 된 필로미나의 10대 생활이 나옵니다.
주인공인 필로미나는 10대때 남자하나 잘못만나 미혼모가 됩니다. (예나 지금이나 남자는 컷더부랄...부들부들)
그런 이유로 수녀원에 들어가게되는데 수녀원에서 미혼모들은 정말 고된 생활을 합니다. 하루종일 힘든을 해야만 자신의 아이를 만날수있는 한 시간이 생깁니다. 한시간이요. 또한 수녀원에선 돈을 받고 세계 각국으로 아이들을 입양시키는데, 필로미나의 아들인 '앤소니'도 어디론가 입양이 되고맙니다.. 앤thㅓ니.. 평균 23살연령대인 미혼모들은 아무것도 할 수가 없읍니다...
그렇게 시간은 흐르고 흘러
어느 새 50년이라는 세월이 흘러 필로미나는 늙습니다.
10대때 미혼모가 된건 자신의 잘못이라 생각하여 부끄럽게 여기며 누구에게 말도 못하고 가슴속에만 묻고있었던 필로미나는 자신의 딸 제인에게 사실을 털어놓게됩니다.
그리고 제인은 우연히 한 파티에서 기자인 마틴을 만나게 되고, 자신의 엄마를 도와달라고 말합니다.
그리하여 만나게된 마틴과 필로미나. 둘은 아들을 찾기 시작합니다 ㅇㅅaㅇ
대체적으로 줄거리는 이게 전부입니다. 뺨 ㅇㅅㅇ?
그럼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할수있겠는데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점을 감안하여, 극적인 내용이나 자극적인 이야기와는 다르게 필로미나의 내적갈등이나 기자 마틴의 심경변화에 포커스를 두며 봅시다.
이토록 잔잔하게 흘러가는 내용속에서도 지루함이나 진부함을 느끼지 못하겠는데 바로 이 영화의 매력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또한 미혼모들을 죄인취급하며 아이들을 마구 입양시켰던 수녀원이 나오는데, 실제로 아일랜드는 건국 초기 궁핍한 경제를 탈피하기 위해 당시 미혼모들이 낳은 아이들을 세계 각국에 돈을 받고 수출하는 정책을 펼쳤다고 합니다. (씹빨새끼들ㅡㅡ?)
평생가도 몰랐을 이야기를 영화 한편으로 상식+1% 됐읍니다ㅇㅅㅇ
한 여자의 인생이 담긴 '필로미나의 기적'. 주관적인 생각이긴 한데 한국에서 개봉하면서 '기적'이 붙었던데 그냥 '필로미나'가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건방지게 이런 생각을 해서 벌받았습니다. 영화보고 나오다가 핸드폰을 떨궈서 액정이 나갔읍니다.
내 유리같은 마음은 이런 액정깨짐에도 산산조각이 나서 눈물이 한바가지 쏟아지는데, 필로미나는 도대체 얼마나 강인한 여자인건지 가늠도 못하겠읍니다. 저는 영화의 여운때문에 운건지 핸드폰액정때문에 운건지 모르겠지만
어젯 밤엔 비가 내렸읍니다..다행이야 흐르는눈물을 감출수있어서..
이야기가 산으로 가서 죄송하빈다.
실화로만들어진 영화가 그렇듯, 다가오는 감동은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저 또한 액정만 아니였다면 한동안 가슴이 따듯하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실제 Philomena lee 라고 합니다.
마음의 여유를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은 꼭 보길 추천합니다. 음.. 아침에 어쩐일로 일찍일어나서 세상이 알음다운데 행복하진 않은 사람들은 가볍게 차려입고 나가서 브런치를 먹은 후 여유롭게 영화를 감상해주시면 되겠읍니다.
행복해지실겁니다. 재미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극적인 이야기나 자극적인 내용이 첨가되지 않았습니다. 꼭 주의해주시기 바라겠읍니다. 보고나서 '아 식빵 졸리기만해' 하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읍니다. 다시한번 잔잔하게 흘러간다는걸 생각해주세염 ㅇㅅㅇ
개봉은 4월 10일.
첫댓글 나도어제시사회로보ㅓㅆ는데 재밌었어ㅠㅠ
근데 나만 엑박 데스...?
ㅇㅅㅇ?엑박떠염????????????????????????????
@포기해그럼편해 폰여시인데 그림부분이다 ? 표시야 ㅠㅠ 나만 그런가 ㅜㅜ 글은 잘 읽었어!!♥
@이홍빈이태민의개 수정했는데 또 엑박뜨면 말해쥬세염.....
@포기해그럼편해 오 잘 나온다 이제! 거마워여
나도어제시사회로봄 ㅠㅠ 전혀 내스타일 아닌 영화였는데 후회없이 잘 보고 나왔어..외국에선 제목 그냥 필로미나 인것 같던데. 나도 제목 뒤에 기적이 안붙었으면 더 매끄러웠을것같은 느낌적인 느낌..난 무교인지라 쥔공 전혀 이해못하겠어서 중간중간 화나고 답답한부분이 많이 있었지만ㅠ마틴덕에 그나마 사이다..킁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03.26 12:58
나도 시사회로 보고 펑펑 울었따 정말 ㅜㅜㅜ 실화라서 더 슬퍼 ㅜㅜ 수녀원 썅썅!!!!
어 나이거 비행기에서 공짜로봤는뎅???미개봉이여써?
근데..슬프고좋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