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제가 알기로 해당 지구 수익률은 약 36%이며 서울 평균과 비교해서 현저히 낮은 수준입니다. 해당 지구는 분양주택 642가구와 국민임대, 장기전세 597가구를 합쳐 1,239가구가 공급되었으며 해당 분양 주택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대다수는 다른 임대주택의 수선비나 다가구 매입임대를 통한 신규물량 공급의 확보를 위해 사용되었죠. 해당지구의 분양원가를 3.3㎡로 환산하였을 때 1,585만원인데 실제 분양가와의 차이는 285만원이며 이는 서울 민간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인 3.3㎡ 약 3284만원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입니다. 인근의 로또 청약 소리나왔던 강일 어반브릿지도 평균 분양가가 2,356만원이죠. 또한 법률 개정으로 SH 임직원 및 직계 가족(부모, 자녀)는 당사가 공급하는 지역에 부동산을 취득할 시 사장 및 시의 허가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시민의 부담을 줄여야한다는 점에는 동의하나 말씀하신 건에 오해가 있을 듯 하여 글 남깁니다. 아직 말단이지만 어찌되었든 회사가 좀 더 시민의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ㅜ 최근에 너무 바빠서 눈팅만 하는데 혹시 관련해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ㅎ 틈틈히 아는 건은 답 드릴게요!
@데미르해당 건과 이 건이 관련있다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저희 회사에 안 좋은 경험을 가지고 계시는건 알지만 저의 댓글 내용과 관련없을 뿐더러 전직원을 일반화하시니 힘 빠지네요ㅜ 저는 주거복지 쪽 일하고 싶어서 민원이 심해도 좀 더 많이 주는 곳 포기하고 이 쪽에 왔거든요. 저는 행정직이라 그 쪽 부서는 잘 모르지만 건설분야의 하자 처리에 문제가 많음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저의 댓글 내용과 하자 건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데미르님의 일이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데미르저희가 받을 수 있는 수익률은 법률에 따라 규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상이나 분양가의 산정이 국토부 또는 서울시의 법이나 규정 또는 계획을 따르니까요. 잘못된 시공으로 수익률까지 낮으니 헤이다는 비약아니실까요? 시공과 분양가 산정은 실제로도 전혀 다른 부서에서 진행됩니다. 직원이지만 잘못된 시공에 쉴드칠 의향은 없습니다. 최근에 익명으로 내부 문제 제기했다 찍히고 신상털리고 고생하고 있는지라 이직 고민하며 회사에 애사심도 별로 없고요.
첫댓글 제가 알기로 해당 지구 수익률은 약 36%이며 서울 평균과 비교해서 현저히 낮은 수준입니다.
해당 지구는 분양주택 642가구와 국민임대, 장기전세 597가구를 합쳐 1,239가구가 공급되었으며
해당 분양 주택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대다수는 다른 임대주택의 수선비나 다가구 매입임대를 통한 신규물량 공급의 확보를 위해 사용되었죠.
해당지구의 분양원가를 3.3㎡로 환산하였을 때 1,585만원인데 실제 분양가와의 차이는 285만원이며 이는 서울 민간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인 3.3㎡ 약 3284만원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입니다.
인근의 로또 청약 소리나왔던 강일 어반브릿지도 평균 분양가가 2,356만원이죠.
또한 법률 개정으로 SH 임직원 및 직계 가족(부모, 자녀)는 당사가 공급하는 지역에 부동산을 취득할 시 사장 및 시의 허가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시민의 부담을 줄여야한다는 점에는 동의하나 말씀하신 건에 오해가 있을 듯 하여 글 남깁니다.
아직 말단이지만 어찌되었든 회사가 좀 더 시민의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ㅜ
최근에 너무 바빠서 눈팅만 하는데 혹시 관련해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ㅎ 틈틈히 아는 건은 답 드릴게요!
아 그래서 설계당시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한다 해놓곤 완공땐 거실만 딱 가능하게 해놓은걸 문제없다고 한게
sh측이거든요. 그걸 문제삼았더니 '해볼테면 해봐라'하신 덕에 동생이 부장급 2명 날리면서까지
구청에 벌금 고지되었음에도 끝까지 배상은 안해주는 클라스에 ㅎㅎㅎㅎㅎㅎㅎㅎ
@데미르 해당 건과 이 건이 관련있다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저희 회사에 안 좋은 경험을 가지고 계시는건 알지만 저의 댓글 내용과 관련없을 뿐더러 전직원을 일반화하시니 힘 빠지네요ㅜ
저는 주거복지 쪽 일하고 싶어서 민원이 심해도 좀 더 많이 주는 곳 포기하고 이 쪽에 왔거든요.
저는 행정직이라 그 쪽 부서는 잘 모르지만 건설분야의 하자 처리에 문제가 많음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저의 댓글 내용과 하자 건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데미르님의 일이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마법소녀네코짱 관련이 없다뇨. 그럼 계획과 달리 집을 그렇게 지은건 말이 됩니까? 그런 집 지어놓고 수익률이 낮으면 그것대로 도덕적 해이에 가깝다고 봅니다.
전직원을 일반화한 내용도 없구요^^
@데미르 저희가 받을 수 있는 수익률은 법률에 따라 규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상이나 분양가의 산정이 국토부 또는 서울시의 법이나 규정 또는 계획을 따르니까요.
잘못된 시공으로 수익률까지 낮으니 헤이다는 비약아니실까요?
시공과 분양가 산정은 실제로도 전혀 다른 부서에서 진행됩니다.
직원이지만 잘못된 시공에 쉴드칠 의향은 없습니다.
최근에 익명으로 내부 문제 제기했다 찍히고 신상털리고 고생하고 있는지라 이직 고민하며 회사에 애사심도 별로 없고요.
@마법소녀네코짱 거기도 그런가요? 꼭 문제제기하면 일으킨 당사자보단 지목대상 린치하는건 거기나 문체부나ㅎㅎ
저처럼 불면증얻지마시고 지지않는 장기레이스 가시길 빕니다.
그부분에 있어서 길게 가고 차갑게대응하는거 외 별다른 수가 없습니다
@데미르 최근 카페 활동이 뜸한게 이 건 때문이네요ㅜ
저도 최근에 다른거 집중하면서 다른 사람들 목소리 안 들으려고 운동 배우고 있어요ㅎ
데미르님도 화이팅하시길 바라며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마법소녀네코짱 건강하시고 어떤 역경에도 버터내는 체력 가꾸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