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
1,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에서 다이버워치에 들어가는 방수형 용두사진입니다
용두의 머리부분을 돌려서 잠그고 돌려서빠지게한 후 우측방향으로 감으면 테엽이 감깁니다.
1단을 빼서 돌리면 날짜창이 조절됩니다.
2단을 빼서 돌리면 시간을 조절 합니다.
물론.제작회사 및 손목시계 모델에 따라서 기능 차이는 있습니다.

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
아래의 사진에 용두머리 내부에는 2중으로 방수를 위한 패킹장치가 있습니다.
수심 200m~1,000m 까지 제작이 가능 합니다.
물론 4000m 까지의 방수가능한 다이버 워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테스트를 할수 있는 방법이 우리나라에서는 없기에,,, 애매합니다.

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에서 용두헤드와 용심을 연결하기위하여 가공하는 사진입니다.아래
기계식시계는 용두를 전자식 시계에 비하여 자주만지고 조절을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용두쪽으로 물이 들어가서 수리를 해야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용두를 풀어서 조절을하고 끝까지 잠그지않는 실수를 사용자가 하기 때문 입니다.

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에서 아래의 사진은 용심과 용두헤드가 따로 움직이계하는 기어장치입니다.
손목시계의 바디에서 용두를 돌려서 풀때에(약3~4바퀴) 무브먼트의 용심은 기어 중립 상태로 회전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용두를 풀고 난뒤 1단을 더 당기면 아래의 사진에 보이는 6각형의 기어가 작동하면서 용심을 회전시킵니다.

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에서 아래ㅔ의 사진은 용두헤드 부위입니다 용두해드에 T자형의 스프링을 내장하여 결합하게 됩니다.
손목시계의 용두를 돌려서 풀면 스프일의 힘에 의하여 자동으로 밀려나오게 하는 기능을 위한 구조 입니다.

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에서 아래의 사진은 위의 부품 2개를 결합한 모습입니다.
단, 스프링이 들어간점! 기억 해주세요
고정방식은 끼어박음 기능입니다. 한번 결합 한 부품을 다시 분리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참고로. 용두제작 기간은 1주일 정도 소요 됩니다.

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에서 아래의 사진은 용두의 모든 구성요소를 나열해 보았습니다.
단.방수를 위해 패킹은 빼고 부품만~
아래의 5가지 부품 중에서 길죽한 용심은 무브에 딸려서 나오기때문에 길이 조절만하여 사용하고
스프링을 비롯한 마너지는 전부 깍고 다듬고 감고 연마하여 만들어야 합니다.

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에서 아래의 사진은 손목시계의 바디와 용두를 결한한 모습 입니다.
용두의 헤드는 그립감을 주기위하여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래의 사진에 디자인이 용두를 돌리기 딱 좋은 그립감을 준다고 합니다.

손목시계제작-용두제작에서 아레의 동영을 보실때 0.01mm의 오차를 허용하는 순간 제품이 불량 이라는 점을 아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정밀기계의 KS허용 오차는 0.05mm 입니다. 고급시계의 가격이 아주 고가인 이유는 가공 방법과 마감처리의 아름다움에서 발생합니다. 비싼시계를 만들려고 다이아몬드나 금을 사용한다고해서 명품이 되는건 아닙니다.
1억짜리 시계나 3천원짜리 전자시계나 시간은 똑 같이 갑니다. 전자시계가 시간이 더 정확 할 수 있다는 점.
참고로 기계식손목시계의 1일 평균 시간 오차는 약7초 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형국 010-5415-4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