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달간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꿔 보겠다며 테스트로 만들어 본 싼샵의 성적표입니다. 대략 12,922,500 원이라는 매출이 나오는데 실제로 이렇게 판매된게 아니라 네고를 엄청해 드려서 실제 정확한 금액으로 반영이 안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20~25%정도 빠진걸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 실험은 거의 페이스북에서 이뤄졌고 운영하고 있는 싼샵, 중고놔라, 얼마까지 알아보셨어요와 같은 페이지 그리고 그룹에서 홍보를 했고 개인 타임라인이나 출판사 페이지를 활용한 정도입니다. 대략 겹치는 회원수를 생각해보면 2,000명 내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 타임라인도 1,000명 정도 밖에 안되니 영향력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함께 운영중인 YM상사 대표님 계정도 비슷한 정도라 생각되고 인맥이 서로 다른 부분도 있지만 교집합으로 겹쳐지는 분들이 있어 정확히 집어볼 수 있는 툴을 만들어서 확인해야 합니다.
1차로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세미나를 판매했고 2차 도서 30권 10만원 이벤트를 판매했습니다. 그 사이에는 간헐적으로 레고제품이나 가젯들을 YM상사에서 판매했습니다. 책가격이 시중가 정도여서 싼샵에 큰 메리트는 없어 보이고 일반판매는 공룡이나 권총 같은 것이 간간히 나가고 책들은 네고를 해야한다는 것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냥그랬습니다.
2차 이벤트부터 뭔가 달라진게 네고를 한다고 명확히 명시하고 페이지를 만들어서 진행을 한게 효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전부터 판매추이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9월달 기준으로 보면 47번의 거래에 733개의 아이템이 판매되었고 배송이되지 않는 추석기간에도 꾸준히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이벤트를 추석한정 50개라고 했지만 20개정도의 세트를 판매했고 기타 다른 상품도 꾸준히 판매되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출판사가 고객과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데 반복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페이게이트웨이를 달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있는 과정이라 카드결제도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 몇달간 토요일마다 밖으로 나가서 판매했던 것보다 나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큰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싼샵의 회원수가 150명 내외인 것으로 생각해보면 엄청난 구매율인겁니다.
페이스북계정으로 연동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고 이번주에는 워드프레스 회원도 가입이 쉽게 연동되었습니다.
6월달에 설치만 해놓은 워드프레스와 공짜커머스 플러그인인 Woocommerce 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집어넣기를 계속해서 7월부터 대부분의 데이터가 정리되어 판매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1달간 가졌습니다.
많이 팔린 것은 책입니다. 반품닷컴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네고가 가능한 부분으로 책만큼 자유룝게 팔 수 있는게 없을것 입니다. 저희는 창고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했습니다.
최근 단일 품목으로 가장 많이 팔린건 레고 라이프오브조지라는 제품입니다. 외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국내 레고코리아에서는 수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리소문없이 많이 팔렸습니다. (시초는 제가 미국갔다와서 동영상을 퍼트린게 원인이기도 합니다.)
판매는 각 카테고리별로 금액이 월별매출로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입니다. 그것도 진성회원 저희 사이트에서는 85여명이 구매경험이 있는걸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싼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향후 많은 출판사와도 이 샵의 형태를 공유할 예정이라 더 많은 아이템들이 생기고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재고파악
이벤트를 진행하면 확실히 소셜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벤트 둘째날 공유요청 및 좋아요 요청을 직접적으로 문구에 넣은 결과 3,000 명의 방문하였습니다. 그 이후 추석연휴로 떨어지긴 했지만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여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페이스북 게시광고에 몇번 퇴짜를 맞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로서 가장 비용을 적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ssanshop.kr
싼샵은 빨리빨리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꾸는 곳입니다. B2B, B2C, C2C, O2O 거의 모든 커머스를 다룹니다.
# 반품, a급 재생도서를 판매한 것이 주 입니다. ^^이 실험은 거의 페이스북에서 이뤄졌고 운영하고 있는 싼샵, 중고놔라, 얼마까지 알아보셨어요와 같은 페이지 그리고 그룹에서 홍보를 했고 개인 타임라인이나 출판사 페이지를 활용한 정도입니다. 대략 겹치는 회원수를 생각해보면 2,000명 내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 타임라인도 1,000명 정도 밖에 안되니 영향력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함께 운영중인 YM상사 대표님 계정도 비슷한 정도라 생각되고 인맥이 서로 다른 부분도 있지만 교집합으로 겹쳐지는 분들이 있어 정확히 집어볼 수 있는 툴을 만들어서 확인해야 합니다.
1차로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세미나를 판매했고 2차 도서 30권 10만원 이벤트를 판매했습니다. 그 사이에는 간헐적으로 레고제품이나 가젯들을 YM상사에서 판매했습니다. 책가격이 시중가 정도여서 싼샵에 큰 메리트는 없어 보이고 일반판매는 공룡이나 권총 같은 것이 간간히 나가고 책들은 네고를 해야한다는 것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냥그랬습니다.
2차 이벤트부터 뭔가 달라진게 네고를 한다고 명확히 명시하고 페이지를 만들어서 진행을 한게 효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전부터 판매추이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9월달 기준으로 보면 47번의 거래에 733개의 아이템이 판매되었고 배송이되지 않는 추석기간에도 꾸준히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이벤트를 추석한정 50개라고 했지만 20개정도의 세트를 판매했고 기타 다른 상품도 꾸준히 판매되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출판사가 고객과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데 반복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페이게이트웨이를 달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있는 과정이라 카드결제도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 몇달간 토요일마다 밖으로 나가서 판매했던 것보다 나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큰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싼샵의 회원수가 150명 내외인 것으로 생각해보면 엄청난 구매율인겁니다.
페이스북계정으로 연동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고 이번주에는 워드프레스 회원도 가입이 쉽게 연동되었습니다.
6월달에 설치만 해놓은 워드프레스와 공짜커머스 플러그인인 Woocommerce 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집어넣기를 계속해서 7월부터 대부분의 데이터가 정리되어 판매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1달간 가졌습니다.
많이 팔린 것은 책입니다. 반품닷컴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네고가 가능한 부분으로 책만큼 자유룝게 팔 수 있는게 없을것 입니다. 저희는 창고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했습니다.
최근 단일 품목으로 가장 많이 팔린건 레고 라이프오브조지라는 제품입니다. 외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국내 레고코리아에서는 수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리소문없이 많이 팔렸습니다. (시초는 제가 미국갔다와서 동영상을 퍼트린게 원인이기도 합니다.)
판매는 각 카테고리별로 금액이 월별매출로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입니다. 그것도 진성회원 저희 사이트에서는 85여명이 구매경험이 있는걸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싼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향후 많은 출판사와도 이 샵의 형태를 공유할 예정이라 더 많은 아이템들이 생기고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재고파악
이벤트를 진행하면 확실히 소셜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벤트 둘째날 공유요청 및 좋아요 요청을 직접적으로 문구에 넣은 결과 3,000 명의 방문하였습니다. 그 이후 추석연휴로 떨어지긴 했지만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여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페이스북 게시광고에 몇번 퇴짜를 맞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로서 가장 비용을 적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ssanshop.kr
싼샵은 빨리빨리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꾸는 곳입니다. B2B, B2C, C2C, O2O 거의 모든 커머스를 다룹니다.
# 반품, a급 재생도서를 판매한 것이 주 입니다. ^^개인 타임라인도 1,000명 정도 밖에 안되니 영향력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함께 운영중인 YM상사 대표님 계정도 비슷한 정도라 생각되고 인맥이 서로 다른 부분도 있지만 교집합으로 겹쳐지는 분들이 있어 정확히 집어볼 수 있는 툴을 만들어서 확인해야 합니다.
1차로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세미나를 판매했고 2차 도서 30권 10만원 이벤트를 판매했습니다. 그 사이에는 간헐적으로 레고제품이나 가젯들을 YM상사에서 판매했습니다. 책가격이 시중가 정도여서 싼샵에 큰 메리트는 없어 보이고 일반판매는 공룡이나 권총 같은 것이 간간히 나가고 책들은 네고를 해야한다는 것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냥그랬습니다.
2차 이벤트부터 뭔가 달라진게 네고를 한다고 명확히 명시하고 페이지를 만들어서 진행을 한게 효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전부터 판매추이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9월달 기준으로 보면 47번의 거래에 733개의 아이템이 판매되었고 배송이되지 않는 추석기간에도 꾸준히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이벤트를 추석한정 50개라고 했지만 20개정도의 세트를 판매했고 기타 다른 상품도 꾸준히 판매되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출판사가 고객과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데 반복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페이게이트웨이를 달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있는 과정이라 카드결제도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 몇달간 토요일마다 밖으로 나가서 판매했던 것보다 나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큰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싼샵의 회원수가 150명 내외인 것으로 생각해보면 엄청난 구매율인겁니다.
페이스북계정으로 연동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고 이번주에는 워드프레스 회원도 가입이 쉽게 연동되었습니다.
6월달에 설치만 해놓은 워드프레스와 공짜커머스 플러그인인 Woocommerce 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집어넣기를 계속해서 7월부터 대부분의 데이터가 정리되어 판매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1달간 가졌습니다.
많이 팔린 것은 책입니다. 반품닷컴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네고가 가능한 부분으로 책만큼 자유룝게 팔 수 있는게 없을것 입니다. 저희는 창고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했습니다.
최근 단일 품목으로 가장 많이 팔린건 레고 라이프오브조지라는 제품입니다. 외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국내 레고코리아에서는 수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리소문없이 많이 팔렸습니다. (시초는 제가 미국갔다와서 동영상을 퍼트린게 원인이기도 합니다.)
판매는 각 카테고리별로 금액이 월별매출로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입니다. 그것도 진성회원 저희 사이트에서는 85여명이 구매경험이 있는걸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싼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향후 많은 출판사와도 이 샵의 형태를 공유할 예정이라 더 많은 아이템들이 생기고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재고파악
이벤트를 진행하면 확실히 소셜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벤트 둘째날 공유요청 및 좋아요 요청을 직접적으로 문구에 넣은 결과 3,000 명의 방문하였습니다. 그 이후 추석연휴로 떨어지긴 했지만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여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페이스북 게시광고에 몇번 퇴짜를 맞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로서 가장 비용을 적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ssanshop.kr
싼샵은 빨리빨리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꾸는 곳입니다. B2B, B2C, C2C, O2O 거의 모든 커머스를 다룹니다.
# 반품, a급 재생도서를 판매한 것이 주 입니다. ^^
1차로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세미나를 판매했고 2차 도서 30권 10만원 이벤트를 판매했습니다. 그 사이에는 간헐적으로 레고제품이나 가젯들을 YM상사에서 판매했습니다. 책가격이 시중가 정도여서 싼샵에 큰 메리트는 없어 보이고 일반판매는 공룡이나 권총 같은 것이 간간히 나가고 책들은 네고를 해야한다는 것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냥그랬습니다.
2차 이벤트부터 뭔가 달라진게 네고를 한다고 명확히 명시하고 페이지를 만들어서 진행을 한게 효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전부터 판매추이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9월달 기준으로 보면 47번의 거래에 733개의 아이템이 판매되었고 배송이되지 않는 추석기간에도 꾸준히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이벤트를 추석한정 50개라고 했지만 20개정도의 세트를 판매했고 기타 다른 상품도 꾸준히 판매되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출판사가 고객과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데 반복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페이게이트웨이를 달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있는 과정이라 카드결제도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 몇달간 토요일마다 밖으로 나가서 판매했던 것보다 나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큰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싼샵의 회원수가 150명 내외인 것으로 생각해보면 엄청난 구매율인겁니다.
페이스북계정으로 연동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고 이번주에는 워드프레스 회원도 가입이 쉽게 연동되었습니다.
6월달에 설치만 해놓은 워드프레스와 공짜커머스 플러그인인 Woocommerce 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집어넣기를 계속해서 7월부터 대부분의 데이터가 정리되어 판매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1달간 가졌습니다.
많이 팔린 것은 책입니다. 반품닷컴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네고가 가능한 부분으로 책만큼 자유룝게 팔 수 있는게 없을것 입니다. 저희는 창고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했습니다.
최근 단일 품목으로 가장 많이 팔린건 레고 라이프오브조지라는 제품입니다. 외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국내 레고코리아에서는 수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리소문없이 많이 팔렸습니다. (시초는 제가 미국갔다와서 동영상을 퍼트린게 원인이기도 합니다.)
판매는 각 카테고리별로 금액이 월별매출로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입니다. 그것도 진성회원 저희 사이트에서는 85여명이 구매경험이 있는걸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싼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향후 많은 출판사와도 이 샵의 형태를 공유할 예정이라 더 많은 아이템들이 생기고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재고파악
이벤트를 진행하면 확실히 소셜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벤트 둘째날 공유요청 및 좋아요 요청을 직접적으로 문구에 넣은 결과 3,000 명의 방문하였습니다. 그 이후 추석연휴로 떨어지긴 했지만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여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페이스북 게시광고에 몇번 퇴짜를 맞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로서 가장 비용을 적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ssanshop.kr
싼샵은 빨리빨리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꾸는 곳입니다. B2B, B2C, C2C, O2O 거의 모든 커머스를 다룹니다.
# 반품, a급 재생도서를 판매한 것이 주 입니다. ^^1차로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세미나를 판매했고 2차 도서 30권 10만원 이벤트를 판매했습니다. 그 사이에는 간헐적으로 레고제품이나 가젯들을 YM상사에서 판매했습니다. 책가격이 시중가 정도여서 싼샵에 큰 메리트는 없어 보이고 일반판매는 공룡이나 권총 같은 것이 간간히 나가고 책들은 네고를 해야한다는 것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냥그랬습니다.
2차 이벤트부터 뭔가 달라진게 네고를 한다고 명확히 명시하고 페이지를 만들어서 진행을 한게 효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전부터 판매추이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9월달 기준으로 보면 47번의 거래에 733개의 아이템이 판매되었고 배송이되지 않는 추석기간에도 꾸준히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이벤트를 추석한정 50개라고 했지만 20개정도의 세트를 판매했고 기타 다른 상품도 꾸준히 판매되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출판사가 고객과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데 반복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페이게이트웨이를 달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있는 과정이라 카드결제도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 몇달간 토요일마다 밖으로 나가서 판매했던 것보다 나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큰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싼샵의 회원수가 150명 내외인 것으로 생각해보면 엄청난 구매율인겁니다.
페이스북계정으로 연동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고 이번주에는 워드프레스 회원도 가입이 쉽게 연동되었습니다.
6월달에 설치만 해놓은 워드프레스와 공짜커머스 플러그인인 Woocommerce 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집어넣기를 계속해서 7월부터 대부분의 데이터가 정리되어 판매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1달간 가졌습니다.
많이 팔린 것은 책입니다. 반품닷컴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네고가 가능한 부분으로 책만큼 자유룝게 팔 수 있는게 없을것 입니다. 저희는 창고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했습니다.
최근 단일 품목으로 가장 많이 팔린건 레고 라이프오브조지라는 제품입니다. 외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국내 레고코리아에서는 수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리소문없이 많이 팔렸습니다. (시초는 제가 미국갔다와서 동영상을 퍼트린게 원인이기도 합니다.)
판매는 각 카테고리별로 금액이 월별매출로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입니다. 그것도 진성회원 저희 사이트에서는 85여명이 구매경험이 있는걸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싼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향후 많은 출판사와도 이 샵의 형태를 공유할 예정이라 더 많은 아이템들이 생기고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재고파악
이벤트를 진행하면 확실히 소셜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벤트 둘째날 공유요청 및 좋아요 요청을 직접적으로 문구에 넣은 결과 3,000 명의 방문하였습니다. 그 이후 추석연휴로 떨어지긴 했지만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여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페이스북 게시광고에 몇번 퇴짜를 맞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로서 가장 비용을 적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ssanshop.kr
싼샵은 빨리빨리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꾸는 곳입니다. B2B, B2C, C2C, O2O 거의 모든 커머스를 다룹니다.
# 반품, a급 재생도서를 판매한 것이 주 입니다. ^^2차 이벤트부터 뭔가 달라진게 네고를 한다고 명확히 명시하고 페이지를 만들어서 진행을 한게 효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전부터 판매추이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9월달 기준으로 보면 47번의 거래에 733개의 아이템이 판매되었고 배송이되지 않는 추석기간에도 꾸준히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이벤트를 추석한정 50개라고 했지만 20개정도의 세트를 판매했고 기타 다른 상품도 꾸준히 판매되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출판사가 고객과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데 반복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페이게이트웨이를 달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있는 과정이라 카드결제도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 몇달간 토요일마다 밖으로 나가서 판매했던 것보다 나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큰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싼샵의 회원수가 150명 내외인 것으로 생각해보면 엄청난 구매율인겁니다.
페이스북계정으로 연동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고 이번주에는 워드프레스 회원도 가입이 쉽게 연동되었습니다.
6월달에 설치만 해놓은 워드프레스와 공짜커머스 플러그인인 Woocommerce 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집어넣기를 계속해서 7월부터 대부분의 데이터가 정리되어 판매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1달간 가졌습니다.
많이 팔린 것은 책입니다. 반품닷컴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네고가 가능한 부분으로 책만큼 자유룝게 팔 수 있는게 없을것 입니다. 저희는 창고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했습니다.
최근 단일 품목으로 가장 많이 팔린건 레고 라이프오브조지라는 제품입니다. 외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국내 레고코리아에서는 수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리소문없이 많이 팔렸습니다. (시초는 제가 미국갔다와서 동영상을 퍼트린게 원인이기도 합니다.)
판매는 각 카테고리별로 금액이 월별매출로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입니다. 그것도 진성회원 저희 사이트에서는 85여명이 구매경험이 있는걸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싼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향후 많은 출판사와도 이 샵의 형태를 공유할 예정이라 더 많은 아이템들이 생기고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재고파악
이벤트를 진행하면 확실히 소셜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벤트 둘째날 공유요청 및 좋아요 요청을 직접적으로 문구에 넣은 결과 3,000 명의 방문하였습니다. 그 이후 추석연휴로 떨어지긴 했지만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여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페이스북 게시광고에 몇번 퇴짜를 맞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로서 가장 비용을 적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ssanshop.kr
싼샵은 빨리빨리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꾸는 곳입니다. B2B, B2C, C2C, O2O 거의 모든 커머스를 다룹니다.
# 반품, a급 재생도서를 판매한 것이 주 입니다. ^^
9월달 기준으로 보면 47번의 거래에 733개의 아이템이 판매되었고 배송이되지 않는 추석기간에도 꾸준히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이벤트를 추석한정 50개라고 했지만 20개정도의 세트를 판매했고 기타 다른 상품도 꾸준히 판매되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출판사가 고객과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데 반복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페이게이트웨이를 달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있는 과정이라 카드결제도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 몇달간 토요일마다 밖으로 나가서 판매했던 것보다 나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큰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싼샵의 회원수가 150명 내외인 것으로 생각해보면 엄청난 구매율인겁니다.
페이스북계정으로 연동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고 이번주에는 워드프레스 회원도 가입이 쉽게 연동되었습니다.
6월달에 설치만 해놓은 워드프레스와 공짜커머스 플러그인인 Woocommerce 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집어넣기를 계속해서 7월부터 대부분의 데이터가 정리되어 판매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1달간 가졌습니다.
많이 팔린 것은 책입니다. 반품닷컴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네고가 가능한 부분으로 책만큼 자유룝게 팔 수 있는게 없을것 입니다. 저희는 창고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했습니다.
최근 단일 품목으로 가장 많이 팔린건 레고 라이프오브조지라는 제품입니다. 외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국내 레고코리아에서는 수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리소문없이 많이 팔렸습니다. (시초는 제가 미국갔다와서 동영상을 퍼트린게 원인이기도 합니다.)
판매는 각 카테고리별로 금액이 월별매출로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입니다. 그것도 진성회원 저희 사이트에서는 85여명이 구매경험이 있는걸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싼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향후 많은 출판사와도 이 샵의 형태를 공유할 예정이라 더 많은 아이템들이 생기고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재고파악
이벤트를 진행하면 확실히 소셜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벤트 둘째날 공유요청 및 좋아요 요청을 직접적으로 문구에 넣은 결과 3,000 명의 방문하였습니다. 그 이후 추석연휴로 떨어지긴 했지만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여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페이스북 게시광고에 몇번 퇴짜를 맞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로서 가장 비용을 적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ssanshop.kr
싼샵은 빨리빨리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꾸는 곳입니다. B2B, B2C, C2C, O2O 거의 모든 커머스를 다룹니다.
# 반품, a급 재생도서를 판매한 것이 주 입니다. ^^9월달 기준으로 보면 47번의 거래에 733개의 아이템이 판매되었고 배송이되지 않는 추석기간에도 꾸준히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이벤트를 추석한정 50개라고 했지만 20개정도의 세트를 판매했고 기타 다른 상품도 꾸준히 판매되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출판사가 고객과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데 반복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페이게이트웨이를 달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있는 과정이라 카드결제도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 몇달간 토요일마다 밖으로 나가서 판매했던 것보다 나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큰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싼샵의 회원수가 150명 내외인 것으로 생각해보면 엄청난 구매율인겁니다.
페이스북계정으로 연동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고 이번주에는 워드프레스 회원도 가입이 쉽게 연동되었습니다.
6월달에 설치만 해놓은 워드프레스와 공짜커머스 플러그인인 Woocommerce 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집어넣기를 계속해서 7월부터 대부분의 데이터가 정리되어 판매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1달간 가졌습니다.
많이 팔린 것은 책입니다. 반품닷컴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네고가 가능한 부분으로 책만큼 자유룝게 팔 수 있는게 없을것 입니다. 저희는 창고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했습니다.
최근 단일 품목으로 가장 많이 팔린건 레고 라이프오브조지라는 제품입니다. 외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국내 레고코리아에서는 수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리소문없이 많이 팔렸습니다. (시초는 제가 미국갔다와서 동영상을 퍼트린게 원인이기도 합니다.)
판매는 각 카테고리별로 금액이 월별매출로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입니다. 그것도 진성회원 저희 사이트에서는 85여명이 구매경험이 있는걸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싼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향후 많은 출판사와도 이 샵의 형태를 공유할 예정이라 더 많은 아이템들이 생기고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재고파악
이벤트를 진행하면 확실히 소셜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벤트 둘째날 공유요청 및 좋아요 요청을 직접적으로 문구에 넣은 결과 3,000 명의 방문하였습니다. 그 이후 추석연휴로 떨어지긴 했지만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여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페이스북 게시광고에 몇번 퇴짜를 맞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로서 가장 비용을 적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ssanshop.kr
싼샵은 빨리빨리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꾸는 곳입니다. B2B, B2C, C2C, O2O 거의 모든 커머스를 다룹니다.
# 반품, a급 재생도서를 판매한 것이 주 입니다.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출판사가 고객과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데 반복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페이게이트웨이를 달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있는 과정이라 카드결제도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 몇달간 토요일마다 밖으로 나가서 판매했던 것보다 나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큰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싼샵의 회원수가 150명 내외인 것으로 생각해보면 엄청난 구매율인겁니다.
페이스북계정으로 연동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고 이번주에는 워드프레스 회원도 가입이 쉽게 연동되었습니다.
6월달에 설치만 해놓은 워드프레스와 공짜커머스 플러그인인 Woocommerce 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집어넣기를 계속해서 7월부터 대부분의 데이터가 정리되어 판매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1달간 가졌습니다.
많이 팔린 것은 책입니다. 반품닷컴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가격적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네고가 가능한 부분으로 책만큼 자유룝게 팔 수 있는게 없을것 입니다. 저희는 창고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했습니다.
최근 단일 품목으로 가장 많이 팔린건 레고 라이프오브조지라는 제품입니다. 외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국내 레고코리아에서는 수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리소문없이 많이 팔렸습니다. (시초는 제가 미국갔다와서 동영상을 퍼트린게 원인이기도 합니다.)
판매는 각 카테고리별로 금액이 월별매출로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입니다. 그것도 진성회원 저희 사이트에서는 85여명이 구매경험이 있는걸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싼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향후 많은 출판사와도 이 샵의 형태를 공유할 예정이라 더 많은 아이템들이 생기고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재고파악
이벤트를 진행하면 확실히 소셜에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벤트 둘째날 공유요청 및 좋아요 요청을 직접적으로 문구에 넣은 결과 3,000 명의 방문하였습니다. 그 이후 추석연휴로 떨어지긴 했지만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여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페이스북 게시광고에 몇번 퇴짜를 맞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로서 가장 비용을 적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ssanshop.kr
싼샵은 빨리빨리 커머스를 재미있게 바꾸는 곳입니다. B2B, B2C, C2C, O2O 거의 모든 커머스를 다룹니다.
# 반품, a급 재생도서를 판매한 것이 주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