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 Je veux vivre from 'Romeo & Juliet'
구노 / 로미오와 줄리엣 中 아! 꿈속에 살고 싶어라
Gounod, Charles Francois (1818 - 1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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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 Je veux vivre' from 'Romeo & Juliet' Maria Callas
로미오와 쥴리엣 Rom?o et Juliette 제1막.
Ah! Je veux vivre Dans ce r?ve qui m'enivre; Ce jour encor, Douce flamme, Je te garde dans mon ?me Comme un tr?sor!
Cette ivresse De jeunesse Ne dure, h?las! qu'un jour! Puis vient l'heure O? l'on pleure, Le cœur c?de ? l'amour, Et le bonheur fuit sans retour.
je veux vivre, etc. Loin de l'hiver morose Laisse-moi sommeiller Et respirer la rose Avant de l'effeuiller.
Ah! Douce flamme, Reste dans mon ?me Comme un doux tr?sor Longtemps encore!
아! 나는 살고파라 나를 취하게 만든 이 꿈속에서 오늘도 또한, 달콤한 불길이여, 나는 당신을 나의 영혼안에 간직하네 마치 하나의 보석처럼!
이 취기 젊음은 단지, 아, 하루만 지속되네! 그리고 때가 오리 우리가 눈물을 흘리는 때가, 마음이 사랑에 양보하네, 그리고 행복은 달아나네 돌아오지 않고.
나는 살고파라, 우울한 겨울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놔두오 내가 잠자도록 그리고 냄새를 맡네 한송이 장미를 꽃잎 따기 전에
아! 달콤한 불길이여, 머물러라 나의 영혼안에 마치 한 달콤한 보석처럼 오래 오래!
마리아 칼라스 (Maria Callas 1923 - 1977)
마리아 칼라스는 1923년 12월 2일 미국 뉴욕에서 그리스 이주민의 딸로 태어났다. 그러나 1937년 부모의 이혼으로 인하여 어머니와 함께 그리스로 되돌아왔으며 이듬해부터 아테네의 국립 콘서바토리에서 노래를 배우기 시작했다. 1945년까지 그리스에서 착실한 경력을 쌓아가다 정치적인 이유로 그리스가 소란스러워지자 다시 미국으로 아버지를 찾아 돌아온다. 이해 겨울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 오디션을 받았지만 탈락하게 된다. 그후 힘들게 얻어낸 계약도 기획사가 도산하는 바람에 또다시 좌절에 빠지지만 그 기획사의 멤버이기도 했던 베이스 가수 레메니의 소개로 1947년 베로나의 아레나에서 "La Gioconda"를 부를 기회를 잡게 되어 6월에 다시 유럽으로 돌아온다. 이때 부유한 이탈리아 사업가 지오반니 파티스타 메네기니를 알게된다. 8월 2일 이탈리아 데뷰 공연을 세라핀의 지휘로 갖게 된다. 공연은 성공적이었음에도 별 인상을 남기지 못해서 추가 계약은 맺어지지 않았지만 그해 12월에 이탈리아어로 바그너의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이졸데역을 부르게되고 푸치니의 "투란도트"중 타이틀롤로 재계약을 맺는데 성공하게 된다.
1949년에는 이탈리아 벨칸토 레파토리를 부르는 소프라노로서의 중대한 전환점에 도달하게 되는데 지휘자 세라핀의 강력한 고집으로 마카레타 카로시오가 맡았던 "I Puritani"에서 엘비라역을 대신하게 된 것이다. 그해 4월 21일에는 메네기니와 결혼하게되고 남편으로서 그리고 매니저로서 메네기니의 도움을 받아 2년간 이탈리아와 유럽등지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한다. 결국 칼라스는 1951년 라 스칼라에서 대단한 호평을 받은 시즌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1958년까지 최고의 전성기를 맡게된다. 그녀는 곧 로시니, 도니제티, 벨리니같은 벨칸토 레파토리로 옮기기 시작함으로써 수년동안 무시당했던 많은 오페라의 레파토리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 드디어 1952년 6월엔 EMI사와 전속 계약을 맺게되고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죠반니"중의 돈나 안나의 아리아 "Non mi dir"를 테스트로 녹음하게 된다.
이 때까지만 해도 칼라스는 뚱뚱하고 덩치 크고 껑충해서 외모는 그리 매력이 없었는데 1954년 극히 짧은 기간만에 30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해서 그녀의 외모는 타인이 알아보기 힘들만큼 급격히 바뀌게 된다. 그러나 그녀의 발목만은 여전히 굵은 편이어서 칼라스는 발목이 드러나는 차림은 피했다는 얘기가 전해진다. 1956년엔 과거 그녀를 오디션에 탈락시켰던 뉴욕의 메트로폴리탄에 "노르마"를 부름으로 해서 최초로 서게되고 "토스카"와 "루치아"도 공연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