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KR모터스가 10월 8일 서울 중구 플라자 호텔에서 250cc 단기통 DOHC 엔진을 장착한 스포츠 모터사이클 엑시브250R(EXIV250R)의 신차 발표회를 진행했다.
![]() 이날 행사에는 오세영 코라오 그룹 회장을 비롯해 오마르 알 나하르(Omar Al-Nahar) 주한 요르단 대사 등의 외빈과 주요 이륜차 업계 대표 및 언론사 기자 등이 참석해 KR모터스의 첫 신제품 출시를 축하했다.
![]() 오세영 코라오 그룹 회장은 “KR모터스가 코라오 그룹의 가족이 된 후 첫 번째 출시한 제품이 바로 엑시브250R이다. KR모터스 출범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수많은 품질테스트 등을 걸쳐 무결점 모터사이클을 만들기 위한 결과물이 바로 엑시브250R이다. 앞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이륜차 시장에서 KR모터스의 약진을 기대 해 달라.”고 전했다.
![]() 엑시브250R은 지난 1995년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된 DOHC 125cc 엔진을 바탕으로 강력한 파워와 내구성 등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스테디셀러 자리를 지켜온 엑시브125의 제품명을 계승한 모델이다.
![]() 스포츠 모터사이클을 지향하는 엑시브250R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 기반의 진정한 스포츠 모터사이클로 탄생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엔진은 단기통을 기반으로 효율을 향상시키고, 수랭화 및 흡배기 시스템의 최적설계 등을 통해 출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6단 변속시스템 및 밸런스 샤프트의 적용 등을 통해, 주행 안정성까지 향상 시켜 경쟁 기종과 차별화를 도모했다.
![]() 차체는 트러스 구조의 프레임으로 강성확보, 분리형, 경량화를 실현해, 라이더의 신체조건 및 주행 스타일에 따라 핸들 및 시트 높이 등을 조정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또한 제동 안정성 확보를 위한 브레이크 시스템, 5.8인치 와이드 타입의 LCD 패널, 야간 시인성을 확보한 프로젝션 타입 헤드라이트, 진동 저감을 위한 우레탄 엘라스토머 적용 핸들바 등을 장착했다.
![]()
엑시브250R은 국내 이륜차 시장에서 레저 스포츠를 시작하려는 젊은 라이더들은 물론 스포츠 모터사이클을 원하는 수요층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 지역은 물론 말레이시아, 인도 등 아시아 거래선에서도 주문이 이어지는 등 수입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저작자 : http://www.bikerslab.com |
※출처 바이커즈랩※
|
첫댓글 와~ 간지작살 입니다^^
실수효자인 퀵용에 적합하게 나와야지요. 대림도 요즘은 타락했네요. 그나마 실수효자용 모델인 오토가 점점 없어지고 오히려 일제가 마음에 드는 모델이 만네요. 에이에스가 걱정되서 일제를 기피했는데요. 다음엔 국적을 불문하고 구입해야겠네요. 요즘 대림의 유일한 퀵용모델은 시티인데 그것도 일제 유사 모델보다 마음에 안들더군요. 그나저나 효성은 퀵배달용 비지니스용을 배제하고 팔리지도안는 뽀대만 요란한 모델을 언제까지 계속 만들건지 모르겠네요?
오래전 효성 스즈끼에서 나온 감마 모노같은 오토만 나온다면 조켔네요.
그것이 클러치를 잡고 킥페달을 밟으면 어떤 기어 포지션에서도 시동이 걸리더군요. 나중에 타모델로 킥스타터를 하니 꼭 중립에서만 되더군요.
퀵용으로 타시는분 봤습니다.
메뉴얼은 이제 퀵용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