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When I was five
주제어 :My favorite thing is this.
My favorite toy is this(car).
부주제 : How old are you? I'm five(six, seven)
Song : My favorite color is blue.
My favorite number is two.
My favorite flavor is ice-cream.
My favorite person is you~
** ** ** **(이름) my favorite person is you, is you~
** ** ** **, my favorute person is you~
열심히보고있는 아이들이모습이 사진으로도 보이네~
귀여운것들!! 다시못보게되어 인심한번썼는데!! 보고싶을것같네요!
엄마보다 선생님을 더 좋아한다고한 애들!!ㅎㅎㅎ
How old are you? 를 생소해했습니다.
그부분을 이해시키고(큰아이들은 금방잘했습니다.), 욕심내서 발화하게끔하고 넘어가느라
시간상 메인 주제어카드를 준비한양만큼 반복하지못했습니다.
원래 마지막에 나이별로 팀나눠서 10번이상반복하기였는데!! 아쉬웠습니다.
주제어가 5세에게는 어려웠구.. 6,7세는 제법잘따라했지요!!
주제어별로 다양한 어휘를 많이배운 아이들이 사용할수있는 문장인것같습니다.
지난시간 수업내용을 조금씩 언급했을때 잘기억하고 대답을 척척하는 아이들!! 넘예뻤습니다.
오랜시간수업을 들은 아이들이라 역시나!! 했지요!
Daily routine에서
날짜와 년도를 언급하고 작년, 올해, 내년을 이야기하고 자신의 나이를 말해보았습니다.
연령별로 한팀씩만들고 좋아하는것을 찾아 말하고
(What's your favorite thin g? My favorite thing is **)
나이를 물어 대답하면
(How old are you? I'm **)자신의 팀에 카드붙여주고 개수를세어 점수를주었습니다.
동점으로 모두 승리팀이되었죠!!
팀이름을 지난시간 배운 fish로 정했는데 잘기억하고있어 넘 행복했습니다.
다양한 주제별로 사물어를 찾아 좋아하는것을 말해보면 좋을것같습니다.
I like~보다 어려웠지만 반복하면 충분히 잘할수있을듯했습니다.
첫댓글 수업을 끝내고 돌아가는길에 신랑이 옆에서 말을걸어도 늘 한동안 말이없어집니다. 수업이 끝나고 수업생각을 더많이 하게되는것같아요. 정말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아쉬움도 많이남구요. 완성도있는수업의 길은?? "멉니다!!" 휴우~
노력하시는 모습이 배여있습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수업의 완성도는 자신만이 느끼는 최고의 행복인 것 같아요. 그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