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Phuket) 에서 톤사이베이(Tonsai Bay, Krabi) 까지 들어가는 경로를 정리해 봅니다.
젤 좋은건 시간이 많아서 푸켓에 도착해서 여행사에 문의하는 것이지만, 미리 알고 가면 예산과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으니깐.. 올해초에 모았던 정보를 기초로 정리해 봅니다.
올해 초에, 페리와 여행사를 이용해서 푸켓으로 이동하셨던 분의 따끈한 제보를 받습니다. ㅎㅎ
<요약 방법 >
1. 페리(배) : 1000밧/1인/3시간
2. 미니버스(렌트, 대절) : 5000밧/1대(최대10명) / 3시간
3. 택시 : 3000밧/1대
4. 대중교통(미니버스)
5. 공항버스(푸켓타운 -> 푸켓공항) : 100밧/1대
1. Ferry (배, 쾌속선)
여행사나 호텔내 리셉션에 문의하면 예약하여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까지 픽업해서 배타는곳 까지 모셔다 주며, 2015년 2월 기준으로 800~1000THB 였던것 같습니다.
스피드보트(speedboat)도 운행한다고 하던데, 빨리는 가는데 엄청나다고 합니다. 비용도 조금 더 비쌌던것 같네요.
참고로, 페리시간과 비용을 알기 위해서 페리여행사의 홈피에서 확인합니다.
http://www.phuketferry.com/ferry-schedule.html
아래 사진에서,
왼쪽의 푸켓에서 Rassada Pier 에서 배를 타고, 톤사이베이로 갑니다.
잠깐! 여기 사진에서 톤사이베이(Tonsai Bay)는 안 보이지만, 그리고 가자고 해 봅니다.
톤사이베이는 Ao Nang Pier의 오른쪽, Railay Bay 의 왼쪽편에 있는데, 내려준다고 합니다!
괜히 아오낭에서 내리거나 하면, 톤사이베이로 들어오는 뱃비 100밧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PhiPhi Island 의 Tonsai Pier 라고 있습니다.
톤사이라고만 말하면, 피피섬에 내려준다고 합니다~ ㅎㅎ
<뱃길>
아래. 푸켓에서 아오낭까지 출발하는 배시간이 오전 8:30 출발, 가격은 편도가격이 700밧.
라일레이 가는 표는 아오낭 가는 출발시간이 같습니다. 같은배입니다.
<아래. 아오낭/라일레에서 푸켓피어으로 가는 페리시간표> 15:15 PM(라일레이), 편도 700밧. (여행사 별로 다름)
2015년 1월에 소희가 톤사이베이에서 픽업해서 푸켓공항까지 잘 도착했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라일레이나 아오낭까지 안나가도 바로 톤사이베이에서 탈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소희님의 경험에 의하면, "톤사이베이-> 푸켓공항까지 600밧" 지불했다고 합니다. ^^
시간은 3시~3시30분쯤 톤사이베이 왼쪽편의 배타는 곳에서 기다렸다고 하구요.
푸켓공항까지 바로 가려면, 여행사에 예약할때 푸켓공항까지 갈거라고 패키지로 예약하면 됩니다.
푸켓공항까지 1000밧 정도로 예산 잡으면 충분할것 같습니다.
<아래. 교통편 요금을 참조하면, 푸켓에서 숙소를 어디에 잡을건지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푸켓공항 -> 푸켓타운내 보트피어 : 택시 1000밧/1대.
크라비공항 -> 아오낭 : 택시 900밧/1대, 미니밴1200밧/1대.
2. 미니밴(Private Minivan)
2015년 2월 이용기준 금액과 전화번호 입니다.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우리끼리" 공항까지 바로 갈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밴이 작은차와, 큰 차가 있었는데.. 큰 차는 10명정도 까지 짐 넣고도 충분하였습니다.
1) Mr.Saree
푸켓 파통비치(3명탑승)-> 푸켓공항 픽업(7명 탑승) -> 아오낭 보트피어
약 3시간 소요, 5000밧/1대
(푸켓 파통비치에서 공항까지 500~800밧 나오는고, 호텔 리셉션의 커미셔닝 감안)
2) Mr.Dahm
아오낭 보트피어 -> 푸켓공항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 4000밧/1대 (직거래 하였음)
아래. 육로 이동 도로.
팡야(Ao Phang-nga) 국립공원을 통과하여 지나갑니다.
여기에 제임스본드 섬이 있다고 합니다. ㅋ
3. 택시(Taxi)
푸켓공항에서 아오낭까지 택시 1대당 2000~3000밧 정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1인 큰배낭의 무게를 고려하면 2명~3명까지만 최대 이용 가능할 듯 합니다.
4. 미니버스(일반 대중교통, public minibus)
모릅니다만.. 블로그에서 검색해보면.. 아침에 버스를 타서, 동네를 굽이굽이 돌아... 저녁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ㅋ
5. 공항버스(Airport bus, 푸켓타운 -> 푸켓공항)
아오낭에서 푸켓으로 페리를 타고 오게 될때 고려하는 상황입니다.
페리를 타고 와서 푸켓타운에서 저녁을 먹고, 공항까지 이동하게 되는 스케쥴일때 고려해볼 만 합니다.
왜냐면.. 공항에 일찍 도착해 보았자.. 할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이용시 푸켓 공항에서 새벽 2시에 출발 예정"
http://www.airportbusphuket.com/timetable.php
아래.
공항버스 100밧/1인 입니다. 푸켓타운에서 막차가 18:30 출발, 약 1시간 30분 소요.
푸켓타운-> 택시 1000밧/1대. 미니버스 1300밧/1대(최대10명)
<추가로, 정보가 더 있어야 할 듯 해서 푸켓공항에서 푸켓 시내로 이동할때의 경험입니다.>
2015년 2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했으며 아시아나항공이 여러항공사와 코드쉐어 2시간되어 출발이 지연되었었습니다.
푸켓도착시간이 01:00 AM 였지만, 03:00 AM 쯤 에 푸켓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이시간에 푸켓공항에서의 이동수단은 오로지 택시 밖에 없습니다. 콜택시는 없으며 불법택시만 있었습니다.
부르는게 값이라고 합니다.
파통비치까지 낮엔 600밧 정도라고 하더니, 저는 다행히 불법이라서 그런지 800밧 불러서 무사히 파통비치까지 도착하였습니다. 기사아저씨가 경찰을 만나면 어떻게 하라고 특수 지령을 줍니다...ㅋ
따라서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기로 결정하였다면, 푸켓시내에서 숙소의 위치 선정과 교통의 픽업 문제에 대해서 고려해 봐야 할 것입니다...
<참조 링크>
푸켓공항 : http://www.phuketairportonline.com/phuket-airport-transportation/
푸켓페리 : http://www.phuketferry.com/ferry-schedule.html
푸켓 공항버스 : http://www.airportbusphuket.com/timetable.php
크라비 공항 : http://www.krabiairportonline.com/
크라비 교통 관련 블로그 : http://www.yourkrabi.com/krabi-airport/
첫댓글 저 그때 톤사이베이에서 푸켓행페리 600밧주고 탔어요~~푸켓항에 내리면 바로앞에 봉고차나 버스 요런거 쭉있었어요~전 푸켓공항가는 봉고차를 탔는데 따로 돈을 받지않더라구요;;기사분이 돈을받았다 착각을하신건짘ㅋ
예~ 업뎃 완료~
어려울것 하나 없어. 톤사이 주민 재철이 한테 물어보면 답 나옴. 거기서 답 안나오면 톤사이 캡틴 이라고 있는데 물어보면 검색 안해도 답 나옴. ^^
주민님과 캡틴님이 있어서 든든하죠~ ㅎ
누나 멋져요 역시 우린 누나가 있어야해 ㅠ 감동 ㅠ 뭉클 ㅠ 엉엉 ㅠ
이제 알아서 찾아갈수 있겠징? ㅎㅎ
ㅠㅠ... 그저 눙물이...
자~ 이제 시간을 내는거야~
슬기느님! 보고자와요~ ㅎㅎ
나두 보고싶어요~ 와락!
슬기언니 최고~~!! 저는 푸켓타운에서 총 3대의 배로 라일레이로 갔었어요. 티켓은 하나인데 계속 작은 배로 갈아타면서…톤사이베이로 곧장 가시려면 자신있게 외치세요. 제 느낌은 톤사이서 내리는 사람 적어서인지, 라일레이나 톤사이베이라고 하면 그냥 라일레이에서 내려주려고해요. 아~ 그 바다빛 너무 그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