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 물, 음식 순서로 중요
-몸은 100조의 세포로 산소호흡; 공기는 질소78%, 산소21%, 기타 1%(이중 이산화탄소 0.03%)
- 산소가 가장 많이 나오는 시간: 오전5-7시. 가슴호흡보다 복식호흡. 올바른 호흡으로 깨달음 달성
-형식이 내용을 규정한다(칸트). 즉, 호흡을 바꾸면 스트레스 조절가능
-방문을 열고 자자.
-탄산음료는 중독성 독극물이다
-아침에 일어나 물과 과일을 먹자
-지나친 물섭취는 과식만큼 해롭다
-유기미네랄(공기, 물, 흙)과 무기미네랄(식물이나 동물의 고기)/인간은 무기미네랄만 흡수함
-수도물 염소처리는 인체에 치명적이다. 불소는 부식성 유체임. 불소첨가후 암 발병율 증가
-순수한 물, 증류수를 마시라는데/ 증류수는 어떻게 얻어질까?
-You are what you eat. 당신이 먹는 음식이 당신을 만든다.가공식품(음식생명 파괴)은 별돌파편을 먹는 것이다.
-가공식품 제조과정을 보라.
-식욕조절중추(시상하부)의 오류작동. 살아있는(날음식) 음식을 먹자. 가급적 덜 가공된 식품을 먹자. 호텔부페 다음날 정결한 식단으로 돌아오라. 과일과 채소, 견과류.
-익힌 음식을 먹지 마라. 익힌 음식이라도 담백하고 덜 가공된 음식을 먹자. 매스컴보다 자연으로 발길을 돌리자./2주 자연치유 프로그램이 있음.
과일만 먹는 남자(fruitarian)
- 호모 사피엔스(700만년저 아프리카출현)는 야행성동물이 아니다. 야행성은 육식동물이다. 개는 후각발달. 잠이 보약.
-잠잘 때의 치료속도는 낮보다 2배이상 빠르다
-활력재충전: 신체적 쉼, 감각적 쉼, 감정적 쉼, 정신적 쉼
-식단을 바꾸면 수면의 질이 좋아진다(과일과 채소)
-5대 건강요소: 공기, 물, 음식, 수면, 햇빛/ 비만과 질병 치료/TV시정시간을 줄이자
-햇빛 강도가 낮을 때 노출하면 문제 없음/ 날씬한 몸매와 팔팔한 활력을 얻음
제5장 자주 묻는 질문들
체중감량: 과일과 채소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킴
커피 대신 허브차. 레몬즙, 두부 좋음, 버터와 올리브오일 허용(마아가린은 플라스틱 지방)
-포화지방(고기)과 불포화지방(생선)
-식초는 발효식품이니 소화 방해함
-셀러리: 알칼리성, 당뇨치료에 도움
-계란의 해로움(소고기보다 콜레스테롤 8배), 친환경 계란을 먹자. 가능하면 적게 먹자
제6장 자연치유 2주 프로그램/2주를 실천하라
맺는말
음식을 바꾸고 생활습관을 바꾸면 몸과 영혼이 바뀐다. 비만과 질병에서 해방된다.
천천히 온몸에 스며드는 본질, 그 본질로 가는 한가지 방향만 있을 뿐이다.
번역자의 말(강신원)
-살아 있는음식을 먹자. 역자도 15kg감량, 감기도 안걸림
-강수진 발레리나: "어떤 분야든 정상에 오른 사람은 규칙적이고 지루한 인생을 가지고 있다"
참고자료:423권이나 되는 원서가 있다. 어휴 이걸 다보고 책을 썼다니? 대단한 작가다.
(후기)자연위생학으로 기존 의학에 반기를 든 것으로 틀린 말은 아니지만 제도권 의학의 무용론을 주장할 수는 없다고 생각된다. 제도권 의학의 보조수단을 사용하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건강유지를 위한 7대철학( 순수한 물, 햇빛, 운동, 맑은 공기, 청결, 적정한 다이어트, 수면, 휴식)은 언제 어디서나 적용되는 것이 아닐까? 암수술후 위 방법을 잘 적용하면 평생 건강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식품중에 많은 부분이 기업(식품가공업계와 제약회사)의 스폰서를 받은 것인데, 학자들은 윤리적인가? 나도 채소와 과일을 더 먹는 습관을 가져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