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는 지난 8월5일(월)부터 제7대 대의원 선출을 위한 선거인 명부 등록을 시작했다. 이번 선거인 명부 등록은 오는 11월에 전자투표로 실시 예정인 대의원 선거(11월21일 ~ 12월6일) 투표권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사전에 선거인 명부에 등록한 회원만이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선거인 명부 등록 자격은 회비미납이 없는 우리회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1차 등록기간(8월5일 ~ 10월4일), 2차 등록기간(10월5일 ~ 11월8일)에 걸쳐 등록할 수 있다. 단 대의원수 배정 및 투표권 행사는 1차 등록기간에 등록한 회원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2차 등록기간에 등록한 회원은 투표권만 부여된다. 이번 선거인 명부 등록은 우리회 선거관리시스템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복수의 기술종목을 취득한 기술사는 1종목만 선택해야 한다, 선거관리 시스템은 우리회 홈페이지 공지 및 팝업안내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과의 업무협력 간담회 개최
우리 회 김재권회장과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이경우 수석부원장은 8월6일(화), 11시30분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본 간담회에서 김재권회장은 기술사제도발전을 위한 정부의 기본계획 수립 등에 공학교육인증원의 역할을 강조하고 기술사제도와 공학인증제도 연계에 힘써줄 것을 주문하였으며,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도 적극 참여하기로 하였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 오는 8월30일(금) 17시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할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창립 20주년 기념포럼에 김재권회장을 초청, “공학교육인증과 기술사제도”에 대한 주제발표를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 20주년 기념 포럼에서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글로벌 엔지니어로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공학인재 양성과 공학교육인증의 역할에 대해 중점 논의가 될 예정이다.
제2회 기술사법개정추진단 회의
우리회는 지난 7월29일(월) 제2회 기술사법 개정 추진단 회의를 개최, 이상민의원실과 추진 중인 기술사법 추진 개정이 한국엔지니어링협회의 반대로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대응책을 논의하였다. 특히 2019년도 하반기 정기국회에 상정되기 위해서는 법안발의가 우선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상민의원의 결심이 중요한 만큼 의원실을 직접 방문하여 법안발의 여부를 최종 확인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 중, 이상민의원실과 통화한 결과 7월30일(화) 오후3시 대전 지역사무실에서 간담회 형식으로 본 건을 협의하기로 했으며, 유성구에 거주하는 회원들에게 안내하여 많이 참석하도록 독려하기로 하였다.
이상민의원과 기술사법 개정 추진 간담회 개최
우리회는 지난 7월30일(화) 오후3시 우리회 기술사법개정추진단(단장 주승호) 및 지역 거주 기술사회원 20명과 함께 대전광역시 유성을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상민의원 지역사무실에 방문하여 이상민의원과 기술사법개정 추진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주승호단장(우리회 부회장)이 기술사법 개정을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요청 하였고, 남우기 정책법제위원장이 그 필요성을 설명하였다. 이에 대해 이상민의원실 허동혁보좌관이 기술사법 개정 추진 경과를 설명하였고, 이상민의원이 직접 기술사법 개정 추진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이를 반대하고 있는 한국엔지니어링협회 등을 한국기술사회측에서 설득하여 법안 추진에 걸림돌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은 특별히 대전지회(지회장 황병국) 소속 회원들과 유성구에 거주하시는 기술사회원 약20여명이 참여하여 이상민의원의 법안 추진에 많은 독려를 해주었으며, 본회에서는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감사장 송부
강원도지사 최문순은 우리회 및 우리회봉사단(봉사단장 홍순명)의 강원도 대규모 산불피해에 대한 봉사활동에 대해 감사장을 보내왔다. 지난 4월4일 강원도지역(고성, 속초, 인제, 강릉, 동해)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은 4개 시군에 걸쳐 565세대 1,289명의 이재민을 발생시키는 등 막대한 재산 피해를 입힌 대형 재난이었다. 이에 전국 각 지역에서 복구와 구호의 손길을 보내왔으며, 우리회 봉사단도 지난 4월 산불피해 구호물품 하역작업 및 분류작업 등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당시 김철수 속초시장은 ‘한국기술사회 기술봉사단이 강원도 속초까지 와서 도움의 손길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한 바가 있다.
2019 FIRE TECH KOREA(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개최
우리회 소방기술사분회(분회장 : 주승호)주관으로 오는 8월21일(수)~23일(금)까지 서울 양재at 센터에서 제2회 소방방재기술산업전을 개최한다. 소방분회 및 정보통신부문회, ㈜마이스포럼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산업기술 활성화 및 비즈니스 확대 △시장동향 및 신기술 파악△대국민 소방방재 안전문화 확산△희망바이어 유치로 기업매출 증대 도모를 목적으로, 관련 업체 100여개사가 참석예정이다. 우리회 안전과 관련된 분회를 비롯하여, 소방청장 및 20여 기관장 등 약 10,000여명이 본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