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쉽고 빠르고 간편한 종합경영관리 솔루션
고객의 니즈 정확히 파악해 효과적이고 간편한 프로그램 제공
2012년 5월 설립된 HandSOS(핸드에스오에스)는 동명의 미용실 전용 종합경영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업체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업계에서 10여 년간 지속적으로 운영, 개발, 소통해왔던 인력들로 구성된 HandSOS는 고객들이 원하는 기능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 가장 효과적이고 간편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HandSOS는 개발자의 입장이 아닌 고객사의 입장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 초기 설계단계부터 다수의 실제 사용자들에게 의견을 듣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뿐만 아니라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사에 혜택을 돌려주려 노력하고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느 장소, 어느 시간이라도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한 HandSOS는 프로그램 구입비용 등의 초기 비용 또한 전혀 들지 않는다.
실용성, 경제성, 편리성 탁월한 HandSOS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HandSOS. 그중에서도 단연 으뜸은 빠르고 간편하다는 점이다. 일단 HandSOS는 쉽고 빠르게 영업 입력이 가능하다. 업무 마감 시 한 번에 많은 영업을 입력하느라 고생하는 고객들을 위해 HandSOS는 간편 입력 기능을 탑재, 클릭을 최소화해 영업 입력이 보다 쉽고 빠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예약관리도 간단하다. 일일예약부터 월별 예약 현황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세목록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것을 토대로 매출 분석 또한 한결 수월해졌다. 보기 쉽고 간단하게 마감 현황을 비롯한 모든 시술 현황을 요약, 분석하고 담당자별로 목표 대비 실적평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쉬운 매장 고객 분석으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다. 전체고객대상, 시술정보별, 점판정보별, 정액권정보별, 회원정보별 고객을 조회해 간단하게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종합경영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는 HandSOS의 문세영 대표. 이처럼 HandSOS는 실용성, 경제성, 편리성을 특장점으로 내세운다. 매장에서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만 선별해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고객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며 전국 본사, 대리점을 구축해 전 고객사 온라인, 방문, 집합 교육을 통해 밀착 관리한다. 또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위해 주요 기능이 자동으로 처리되도록 설계돼 있어 비용절감 뿐 아니라 경쟁사 대비 클릭률도 최소화하고 있다. 이러한 HandSOS의 기능은 기존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시켜주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큰 이점이 있다. 편리성도 빼놓을 수 없다. HandSOS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 설계 및 각 매장별 최적의 커스터 마이징을 도입해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최대한 반영한 개발 및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설립한 해 7월 누벨바그 전 지점을 시작으로 서비스를 공급한 HandSOS는 현재 오다헤어, 천안 이태리헤어, 최가을헤어드레서, 이은헤어센스, 새리뷰티시안, 아띠, 펠리아, 보그헤어, 고정현헤어, 한스헤어 등을 주요 가맹점으로 두고 있다. 얼마 전부터는 이철헤어커커 전 매장에서도 HandSOS를 사용하고 있다.
모바일 설문조사로 고객과 쌍방향 의사소통 가능
HandSOS 솔루션은 모바일 설문조사도 가능하도록 했다. 미용실이 웹에서 작성한 설문 내용을 고객의 스마트폰 메시지로 전송하고,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바로 설문에 응답할 수 있는 설문조사 서비스로, 쉽고 간편하게 고객과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용실이 HandSOS 솔루션을 통해 설문을 작성해 문자를 발송하면 고객은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설문주소를 터치해 바로 모바일 설문 페이지로 이동, 간편하게 설문에 응답할 수 있다. 이에 미용실에서는 고객이 작성한 설문결과를 통해 참여인원, 유형, 응답결과, 통계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이 결과를 토대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술, 서비스 만족도는 어떠했는가’, ‘매장 방문 시 디자이너 선택 기준은 무엇인가’, ‘매장 분위기는 어떠했나’ 등으로 미용실 경영 상황에 따라 다양한 문구를 작성해 발송할 수 있는 것이다. HandSOS의 모바일 설문조사는 기존의 획일화된 문자 발송과 달리 고객과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한 단계 진화를 한 기능으로 고객과의 접객 서비스를 강화했기 때문에 고객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효과적인 고정고객 관리도 가능해졌다.
탁월한 정액권 매출 관리 기능도 HandSOS의 주목받는 솔루션이다. 몇 년 전부터 미용실 매출 제고에 정액권과 회원권 서비스가 효자 마케팅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HandSOS CRM이 바로 그것이다.
고객이 일정금액을 예치해놓고 시술받는 정액권 서비스와 두피 및 모발 클리닉 등 동일한 시술 회수를 구매해 사용하는 회원권 서비스는 단골 고객 관리에 특히 효과적이다. 하지만 기존의 솔루션으로는 등록과 관리에 한계가 있었다. 고객은 정액권을 구입해 지불하면 그만이지만 미용실 입장에서는 고객이 사용할 때마다 해당 정액권을 찾아 사용 금액을 차감해야 했던 것. ‘대체 시술’의 경우에는 특히 정액권과 회원권 기록 관리에 애로가 많았다. 정액권 판매 담당자와 시술 담당자가 다를 경우 매출을 이전해야 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전산처리 대신 카운터에서 도장 형태로 찍어 관리하는 경우도 다반사였다. HandSOS CRM은 이러한 미용인들의 불편함을 해소시켜주기 위해 정액권과 회원권 판매 및 사용, 점판 판매, 일반 시술을 분리해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대체 시술도 해당 아이콘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한 매출 이전이 가능하다. 매출분석 카테고리 내 대체정액사용 현황 메뉴로 들어가 대체 정액 사용변경 내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날짜를 클릭하면 수정 및 삭제도 가능하다.
▲ HandSOS 모바일 설문조사는 미용실이 웹에서 작성한 설문 내용을 고객의 스마트폰 메시지로 전송하고,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바로 설문에 응답할 수 있는 설문조사 서비스로, 쉽고 간편하게 고객과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현재 HandSOS는 미용실 전용 종합경영관리 프로그램으로 쓰이고 있지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직업군의 모든 영업활동에 대해 최적의 고객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최신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고객이 원할 때에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컨서터 마이징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HandSOS는 고객관리가 필요한 화장품 매장, 음식점, 병·의원, 배달전문점, 각 분야 설계사 등 그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하다.
가입 회원사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HandSOS는 쉽고 간편한 사용방법, 저렴한 요금을 앞세워 1년여 만에 1,300여 개의 가맹점을 고객으로 삼았다. 이 기세를 몰아 더 많은 가맹점들이 보다 편리하게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HandSOS가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의: 1544-9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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