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3년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플로어볼 종목 실행계획서 |
|
1 |
주요 협조사항 |
□ 사전 등록 접수 : 대회 운영본부실 (08:00~08:50까지)
- ID 카드목걸이 수령(선수, 임원), 야간 문화행사 참여 확인
□ 개회식 행사 참가 협조 : 11월 16일, 오전 9시까지 시도별로 정렬 완료
□ 시도 참가 클럽 중 학교장/ 교육청 장학사가 오는 학교는 협회 사무국으로 통보
- 개회식 진행 시 메인 무대 내빈석에 착석 예정 (학교명과 성함 통보)
□ 15개 시도 참가학교별 관람석 자리를 지정하여 운영 예정 (자리 배치도 참조)
□ 야간 문화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참가 신청서 이메일로 제출
- 행사 후 경품권 추첨 행사 진행 예정 (행사 참가자에게만 경품권 지급)
□ 여학생 전용 휴게 공간 운영 예정 (구급약품, 간이 침대 비치)
- 응급 환자 및 휴식이 필요한 여학생 대상
□ 체육관 내 분실물 사고에 유의 (관리감독 철저!)
□ 경기 후 선수 대기석 내에 있는 쓰레기는 각 팀별로 정리정돈
□ 체육관 내에서는 식사, 흡연 금지
- 체육관 주변의 야외 공간 및 주변 식당을 이용하여 점심 식사 해결
□ 출전 학교 대표자는 경기 대진표를 미리 확인하여 경기 시작 5분전부터 대기
- 경기 시간이 약간씩 지체될 수 있습니다.
2 |
대회 개요 |
□ 대회 일정 : 【초, 중, 고등부】 11월 16일(토) ~ 17일(일), 09:30 ~ 18:30
□ 대회 장소 : 전주 화산체육관 (전북 전주시 덕진구 중화산동2가 산45번지)
□ 개회식 : 11월 16일 (토요일), 09:30~09:50
※ 참가대상 : 각 시도 대표 클럽 선수단 및 임원
※ 시도별 선수단 정렬 완료 : 09:10분까지
□ 참가 규모
【참가시도】 15개 시도
【참가클럽】 69개 클럽
【참가인원】 1,107명 (선수 991명, 임원 116명)
□ 경기 진행 방식 : 조별 예선리그전 후 결승 토너먼트제 방식
(1) 조별 예선 경기 : 11월 16일(토) ~ 11월 17일(일) 오전까지
(2) 결선 토너먼트 경기 : 11월 17일
□ 문화 행사 계획 ※ 문화행사 세부 계획서 참조
(1) 체육관 주변 체험 행사 : 7개 영역별 체험 행사장 운영
(2) 야간 문화행사 :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하는 플로어볼 클리닉 (전주 기전대학 강당)
※ 행사 후 참가자를 대상으로 경품권 추첨!!
□ 주 최 :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 주 관 : (사)대한플로어볼협회, 전라북도플로어볼협회
□ 후 원 : 후크(www.ehook.co.kr), 인코스포츠
3 |
대회 참가자격 |
□ 2013년 9월까지 학교스포츠클럽 등록을 마친 자로서 각 시·도 학생스포츠클럽
대회에서 선발된 단일 학교팀
【초등부】 각 시▪도 대표로 선발된 단일 학교 플로어볼 클럽
【중등부】 각 시▪도 대표로 선발된 단일 학교 플로어볼 클럽
【고등부】 각 시▪도 대표로 선발된 단일 학교 플로어볼 클럽
□ 2012년 1월 1일 이후 ‘대한체육회’에 선수등록이 되지 아니한 자
□ 2012년 1월 1일 이후 ‘대한아이스하키협회’에 선수등록이 되지 아니한 자
□ 2012년 1월 1일 이후 ‘대한하키협회’에 선수등록이 되지 아니한 자
4 |
체육관 배치도 |
□ 경기장 배치도
(1) 지상 1층 경기장 : 고등부 남자, 여자, 중등부 남자
(2) 지하 1층 경기장 : 초등부 남자/ 여자, 중등부 여자
□ 체험 행사장 배치도
□ 참가 학교별 자리 배치도
5 |
개회식 행사 및 사전 등록 |
□ 개회식 개요
- 일 시 : 11월 16일(토요일), 09:30 ~ 09:50
- 장 소 : 전주 화산체육관 1층 경기장
- 참가대상 : 전국 시도 대표 플로어볼 클럽 선수/ 임원, 학부모
□ 개회식 식순
- 개식통고 및 선수단 정렬
- 참석 내빈소개 → 국민의례 → 개회선언 → 대회사 → 환영사 → 축사 →
심판 대표 선서 → 선수 대표 선서 → 대회 공지사항 전달 및 마무리
□ 참가학교 사전 등록 및 ID카드 수령
- 일 시 : 08:00 ~ 09:00
- 장 소 : 대회 준비 상황본부 (체육관 현관 입구 마당)
- 등록방법
① 참가 학교 대표자가 참가 선수와 임원 수 확인 후 체크(사인)
② 선수와 임원들의 ID 카드 수령
③ ID 카드 신분 확인 기재
▶ 선수증 : 학생성명, 학교명, 종별을 직접 기재
▶ 임원증 : 성명, 소속을 직접 기재
※ 참가 학생들은 기재한 선수증을 가지고 체험행사장을 순환 참여하며 도장을
날인 받아야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수 ID 카드 앞면과 뒷면>
□ 참가 선수단 개회식 정렬 배치도
- 정렬 완료 : 09:10분까지 선수단 입장 완료
- 시도별 정렬 배치도
※ 개회식이 끝난 후 사회자의 통제에 따라 제주도 참가 선수단부터 차례대로 경기장을
빠져나가 주시기 바랍니다.
6 |
숙 박 배 정 |
□ JK 유스호스텔 : 배정 안내표 참조
- 4층 : 남자 숙소 / 학생 및 남교사 / 침대, 온돌
- 5층 : 여자 숙소 / 학생 및 여교사 / 침대, 온돌
- 6층(일부 호실만 운영) : 여자 숙소 / 학생 및 여교사 / 온돌
- 7층(일부 호실만 운영) : 학생 및 남교사 / 온돌
- 특이사항 : JK 유스호스텔 이용 안내문 참조
<안내문 다운로드> : JK유스호스텔안내문[1].hwp
▶ 층별로 공동 화장실과 공동 샤워장 / 개인 세면도구 필히 지참!!
▶ 밤 11시 이후부터는 출입 통제
▶ 방문 앞에 학교명과 방 배정 인원이 표시된 안내문 부착 예정
- 식당 이용시간 : 아침 - 07:00~08:30 / 저녁 - 19:00~20:30
7 |
참가 클럽 조편성 |
□ 초등부 조별 리그전 조 편성
남자 초등부
|
여자 초등부
|
□ 중등부 조별 리그전 조 편성
남자 중등부
|
여자 중등부
|
□ 고등부 조별 리그전 조 편성
남자 고등부
|
여자 고등부
|
8 |
경 기 대 진 표 |
[붙임 자료/ 게시판 공지글 참고]
9 |
경기 운영 방법 |
□ 경기 진행 방식 : 조별 예선리그전 후 결승 토너먼트제 방식
(1) 조별 예선 경기 : 11월 16일(토) ~ 11월 17일(일) 오전까지
(2) 결선 토너먼트 경기 : 11월 17일
□ 경기 시간
구 분 |
조별 예선경기 시간 |
준결승전, 결승전 |
휴식시간 |
초등부 남자 |
전, 후반전 각 10분씩 |
전, 후반전 각 15분씩 |
2분 |
초등부 여자 | |||
중등부 남자 |
전, 후반전 각 15분씩 |
전, 후반전 각 20분씩 |
3분 |
중등부 여자 |
전, 후반전 각 12분식 |
전, 후반전 각 15분씩 |
2분 |
고등부 남자 |
전, 후반전 각 20분씩 |
3분 | |
고등부 여자 |
전, 후반전 각 15분씩 |
□ 참가 인원 : 6 vs 6 경기 (골키퍼 1명, 필드선수 5명)
【선수 등록 인원】 10명 이상 ~ 23명 이내 (골키퍼 2명까지 등록 가능)
※ 학교 사정 상 부득이한 경우 최소 8명까지 등록
【코칭 스태프】 총 5명 이내 (감독 1, 코치 1명, 메니저, 팀닥터 등)
【참가 신청서 제출】 본회 양식의 참가신청서 반드시 제출(floorball@hanmail.net)
※ 선수 대기석 벤치에는 참가 신청서 상의 선수와 임원만이 착석 가능
□ 경기 진행 방법
【경기 규칙】 국제플로어볼협회(IFF)의 경기규정을 준용하되 전국 학교스포츠클럽대회의
여건에 맞도록 적용한다.
【승패 결정 방법】
(1) 승(3점), 무승부(1점), 패(0점)
(2) 조별 예선리그전 : 연장전 없이 무승부로 처리
○ 승점이 같을 경우 골득실차, 최소실점, 최다득점, 최소패널티 순 결정
○ 그 외 승패 결정은 본회 경기 규정에 따른다.
(3) 4강전/ 순위결정전 : 무승부일 경우 연장전 3분 골든골 방식으로 결정
○ 연장전에서 동점일 경우 패널티 슛으로 결정(필드선수 5명)
【장비 규정】 대회 참가 시 반드시 IFF , KFF 공인 제품 사용
(1) 필드선수 : IFF, KFF 공인마크가 부착된 스틱 사용
(2) 골키퍼 : 헬멧(의무), 무릎보호대(의무), 골키퍼 유니폼(의무), 장갑(권장)
(3) 규정에 어긋난 장비의 모든 변형은 금지
【유니폼 규정】 각 클럽은 같은 색상 및 디자인의 유니폼 착용
(1) 필드선수 유니폼 (일반적인 축구 유니폼)
○ 상 의 : 동일한 색상과 디자인의 반팔 또는 긴팔
- 상의 뒷면에는 참가신청서에 기재된 등번호가 반드시 부착되어야 함
○ 하 의 : 동일한 색상의 반바지 (길이 : 최대 무릎까지)
(2) 비슷한 색상의 유니폼을 착용한 두 팀이 경기를 하게 되면 Away Team이
다른 색상의 팀 조끼를 착용하도록 한다.
(3) 유니폼 등번호 기재 방법 : 참가신청서 참조
(4) 골키퍼 유니폼
○ 필수 의무 장비 : 헬멧, 무릎보호대, 골키퍼유니폼
○ 선택적 장비 : 골키퍼장갑, 가슴보호대
【심판 배정】 협회 공인 심판 배치
(1) 각 경기장에 2명의 공인된 심판이 경기 진행
【경기 타이머 조정】
(1) 경기의 타이머 조정은 득점을 제외하고 멈추지 않고 그대로 진행
(2) 각 피리어드 종료 1분전부터 경기 조정상황(반칙상황)에 따라 시간 멈춤
(3) 단, 선수의 부상이나 경기의 지연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심판의 판단하에
경기 시간을 멈출 수 있다.
【기타 사항】 이 경기 방법 외의 사항은 대한플로어볼협회 경기 규정에 따른다.
10 |
문화 행사 계획 |
[붙임 자료 참조]
[야간 문화행사 참가 신청서 다운로드]
11 |
체육관 중식 이용 예약 안내 |
□ 2013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플로어볼 대회 기간에 저렴하고 안전한 점심 제공을 위해
전라북도플로어볼협회에서 중식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 중식을 이용하고자 하는 참가 학교의 예약 접수를 받고 있으니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중식 예약 접수
- 예약 접수 기한 : 11월 12일까지
- 담당자 연락처 : 신승훈 교육이사 (010-4633-1260)
- 메뉴 선택
① 오봉 도시락
▶ 위 치 : 전주시 인후동 1가 867-11
▶ 가 격 : 7,000원 ➡ 6,000원
▶ 식사방법 : 체육관 앞마당 대회 준비지원실에서 도시락 수령
② 갈비탕 (놀부집 항아리 갈비)
▶ 위 치 :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 2가 631
▶ 가 격 : 8,000원 ➡ 6,000원
▶ 식사방법 : 인원 수 예약 후 직접 식당에서 식사 해결
※ 자동차로 3분 거리
12 |
시상 계획 |
구 분 |
시상 내역 |
시상수 |
비 고 |
종목별 1위 |
단체(상장, 트로피, 메달) |
6팀 |
대한체육회 회장상 및 상배 |
종목별 2위 |
단체(상장, 트로피, 메달) |
6팀 |
대한체육회 회장상 및 상배 |
종목별 3위 |
단체(상장, 트로피, 메달) |
12팀 |
대한플로어볼협회 회장상 및 상배 |
페어플레이상 |
단체(상장) |
3팀 |
고등부(1):문화체육관광부장관 상 |
중등부(1):교육부장관 상 | |||
초등부(1):문화체육관광부장관 상 | |||
최우수지도자상 |
개인(상장, 기념패) |
1명 |
교육부 장관상 및 상배 |
최우수선수상 |
개인(상장, 기념패, 상품) |
6명 |
대한플로어볼협회 회장상 |
우수지도자상 |
개인(상장, 기념패, 상품) |
6명 |
대한플로어볼협회 회장상 |
게임 MVP |
팀별 개인(상품) |
66명 |
매 게임 양팀의 최고 수훈선수 에게 주는 기념품 (플로어볼 열쇠고리 공) |
|
첫댓글 Best Of The Best~! 최고의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계획서도 훌륭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강원도는어딧죠 ㅠㅠ
실수가 있었네요 ;; 오른쪽 밑에 울산시가 강원도 되겠습니다.
수정할께요^^
와진짜 떨리네요 담주 토욜날 드디어 가네요
대회 준비를 하시느라고생이 많으십니다. 화이팅 하시게요^^
그럼 강원도는 울산시자리인가요??
네~경북 옆이 강원도 자리입니다. ^^
숙소배정은 어디서확인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