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1
현대차증권 / 장문수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6,000
GM 볼트 EV 단산되는 2023년 말 이후 매출 차질을 GM向 PBV용 드라이브 유닛 신규 매출(2H23~), 내연기관용 오일펌프 회복, 방산/반도체 수주로 방어.
전기차 시장 성장에 대한 도전 속 현대차그룹향 HEV/PHEV 판매는 자유로운 확장이 가능하다는 면에서 동사의 수혜 기대.
UAW 파업 영향이 장기화 시 일부 GM향 생산 차질 우려되나, 2Q23 GM 컨퍼런스콜에서 언급된 Ultium Cells가 장착된 볼트 EV 생산 재개로 수주 기회 주목.
2만달러대의 낮은 가격 옵션 기반의 차량의 원가 구조를 충족하기 위한 GM의 전략은 기존 공급망에 긍정적이라 판단.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6,000원 유지
동사는 GM 볼트 EV 단산으로 2023년 말 이후 매출 차질(2022년 1,000억원, 2023년 1,200억원 추정) 발생.
그러나 GM向 PBV 드라이브 유닛(2H23~) 신규 매출과 내연기관 오일펌프(2017~18년 2,400억 수준에서 코로나로 1,400억원대 하락, 2022년 1,700억원, 2023년 1,900억원, 2024년 2,400억원 내외 회복 기대)
현대트랜시스向 EV용 전동식 오일펌프(연 400억원), 방산/반도체 수주 등 신규 프로젝트로 매출 하락을 방어, 성장 지속 판단.
GM은 지난 1Q23 컨퍼런스콜 당시 Ultium Platform 가동 전환을 빠르게 하기 위해 볼트 EV 단산 후 Ultium Platform 기반 시에라, 실버라도로 라인 전환을 계획했으나 2Q23 컨퍼런스콜에서 Ultium Cells 배터리가 탑재된 볼트 EV 신모델 생산 계획을 밝힘.
공급망에 대한 전략이 세부화 되지 않은 상황에서 낮은 가격대를 유지할 수 있는 기존 공급망에 대한 활용 가능성이 존재.
GM DU 공급 정상화로 이익 개선 견인.
볼트 단산 이후 신규 프로젝트로 매출 증가 지속, EV 보조금 한계 속 대기수요 흡수 목적 HEV 확대, 기존 고객사 신규 플랫폼 확대 적용 시 모터 아웃소싱 수주 가능성 기대.
HEV/PHEV향 모터 매출 증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동화 전환으로 모터 수주가 가시화될 시 현재 낮은 Valuation은 상당히 매력적인 매수 기회 판단.
방산 부분 신규 수주로 고마진 사업 부분 비중 확대도 실적 개선을 기대 요인.
실시간 추천종목 알람 설정하기(아래주소 클릭)
https://cafe.daum.net/daytrading1/Ureg/1?svc=cafe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