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 눈(싹)을 선택하기
4. 대목 선택- 대목은 이식물이 융합될 식물이다. 뿌리는 건강하고 단단하기 때문에 종종 선택되지만, 가장 예쁜 꽃을 가지지 않을 수도 있다.
5. 접붙이기 전에 식물에 물을 충분히 주기- 장미는 번성하기 위해 충분한 물이 필요하며, 이상적으로는 이식까지 이어지는 2주 안에 두 식물에게 매일 물을 주기 시작하라.
6. 칼을 소독- 식물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에 취약하다. 소독된 정원용 도구로 작업하면 질병의 확산을 막을 수 있는데, 특히 접붙이식 같은 섬세한 시술을 할 때는 더욱 그렇다. 이것은 식물이 살아남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7. 대목 다듬기- 깨끗한 가지치기 가위로, 죽은 잎, 꽃 그리고 줄기를 제거. 실제 이식 부위에 사용할 잎이 잘 발달된 건강한 줄기를 선택.
8. 대목을 T로 자르기- 칼로 1인치 길이의 T자형을 대목의 껍질 안으로 자른다. 촉촉한 엷은 녹색인 형성층에 침투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칼끝으로 나무껍질을 부드럽게 연다.
9. 접목할 줄기를 자르고 다듬기-접눈으로 사용하고 싶은 줄기는 잘라내라. 줄기에서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자르고 가운데에 2인치(5cm)의 부분을 남겨둔다. 줄기 부분에 적어도 하나의 새싹눈이 있고, 줄기로부터 새로운 잎이 자랄 수 있는지 확인한다.
10. 줄기에서 접눈을 자르기 -새싹 눈 위의 줄기에 칼을 대고 나무껍질과 형성층을 관통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깊게 칼날을 삽입한다.
11. 즉시 접눈을 대목에 삽입하기- 새싹이 위를 향하는지 확인하고 접눈이 상단에 노출되도록 하면서 T의 바닥까지 끝까지 밀어 넣는다.
12. 이식 테이프를 사용하여 고정하기-테이프를 몇 겹으로 감아서 봉오리의 위아래 부분을 감싸되 봉오리는 그대로 노출시킨다.
13. 식물에 물을 충분히 주기- 접목된 식물은 많은 물이 필요하다. 앞으로 2주 동안 매일 뿌리에 물을 주어 토양이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한다. 흙이 흠뻑 젖는 것을 원치 않지만, 반드시 습기를 머금고 있어야 한다.
14. 접눈에서 첫 번째 눈의 싹 자르기-일단 접눈이 뿌리에 새로운 성장을 일으키기 시작하면, 새로운 싹이 자라기 시작할 것이다. 그러나 접눈이 아직 자리를 잡고 있는 동안 새 눈은 너무 무거워 결합을 손상시킬 수 있다. 접눈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접붙이가 완전히 나을 때까지 자라나는 처음 서너 개의 봉오리를 잘라내라.
15. 테이프가 저절로 떨어지도록 놔둬라. -테이프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분해되어 떨어진다. 대목에서 테이프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충분한 시간이 지나면 테이프가 저절로 벗겨지고, 이렇게 하면 접목이 치유될 수 있을 만큼 오래 유지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출처:https://www.wikihow.com/Graft-Ros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