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정기산행 안내
회원님 !
그간무고하시죠?!
코로나로 인해 무덥고긴 세월 몸과 마음이 많이 힘드셨지만 이제 모든것이
제자리를 찾이가는것 같아 우리송림산악회도 이번달부터 산행을 시작하고자
하오니 많은 회원님의 참석으로 활력이 넘치는 산악회가 되기를 바라오며;
맞나는 그날까지 늘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거제의 명산인 노자산으로 7월 산행을
하고자 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 산 행 일 : 2022년 7월 12일 둘째 화요일
♣ 산 행 지 : 경남 거제 노 자 산 (565m)
♣ 산 행 코 스 : 거가대교전망대 ~거제 장목면 매미성 ~ 구조라성 ~ 현지식당 점심(생선구이정식) ~
파로라마케이불카 탑승 ~ 노자산(565m 거리 900m) ~ 주차장
♣ 출 발 장 소 : 지묘동 리퍼상점 앞 7 : 20
봉무동 이시아 폴리스 7 : 30
불로대구은행, 공항 7 : 35
아 양 교 7 : 40
동 구 청 7 : 43
큰 고 개 7 : 47
강남 약국옆 주유소 8 : 00정각 출 발
♣ 경 유 지 ; 대동 고속 ~ 청도 휴게소( 아침식사) ~ 거가대교 ~ 거제 매미성 ~ 구조라성(현지 점심식사,)~
파로라마케이불카 주차장
네 비 : 매미성 ~ 구조라성 ~ 학동고개 ~ 파로라마케이불카 주차장
♣ 회 비 : 30,000원 (아침, 점심, 케이불카, 하산주 제공 )
새로이 산행시작으로 회원님과의 단합을 위하여 산행 모든것을 위하여 아침, 점심( 생선구이 현지식)
케이불카승선료 등 지원하기로 (6월14일 임원회의 결정) 하였으니 가벼운 등산차림으로 오시기바랍니다.
♣ 준 비 물 : 등산장비, 우의, 여벌옷, 신분증(꼭지참),장갑, 바람막이, 각자 기호품, 비상금, 비상약 등.
☞ 회비 입금 선착순 ☞ 신청순 ☞
산 행 시 유 의 사 항
1. 산행중 자신의 실수로 발생하는 사고시 본인의 책임입니다
본 송림산악회 운영자,산행 인솔자 책임도 아니며
송림산악회는 민.형사상의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시간을 꼭 지켜서 많은 회원님들이 하염없이 기다리게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정시출발)
3. 혼자만 앞서 가기 보다는 힘들어하는 회원를 도와주며 함께 하는 산행이 더 즐겁습니다.
4. 산행시 개인행동을 자제하고 등반대장/산행리더 앞에는 앞서 가지 말아야 합니다.
5. 안전한 산행을 위하여 산행 중 음주, 흡연은 자제 합니다.
6. 등반대장/산행리더의 지시/안내에 잘 따라야 합니다.
7. 차량이동중에 음주가무는 자제합니다.
8.추후 자세한 일정(산행코스,시간등)은 날씨등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산행코스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 산행의 원활한 지원과 식사 관계로 인원파악이 되여야 하니 아래 연락처나 댓글로 꼭 신청 바랍니다.
신청이 안되신분은 탑승이 안될 수 도 있습니다, 꼭 신청바랍니다.
♣ 신 청 및 연 락 : 회 장 : 이 외 돌 010 - 3814 - 1303.
산 행 가이드 : 이 인 호 010 - 4264 - 3326.
총 무 : 고 숙 자 010 - 4968 - 4023.
노자산(565m)
◈노자산(565m)은 거제도의 해안선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산이며, 불로초와 절경이 어우러져 늙지
않고 오래 사는 신선이 된 산이라 하여 노자산(老子山)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는 이 산은 거제도의 동남쪽에
위치하여 동부면 구천, 부춘, 학동을 끼고 있으며, 남쪽으로는 거제 수봉 가라산과 연결되어 있다.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오는2022년 3월 19일(토) 오전 개장식 행사를 마치고 오후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정상 운영을 개시할 예정이다. 현재 정상운행중에 있음.
주변 관광지: 학동몽돌해변, 거제자연휴양림, 해금강, 바람의 언덕, 구천계곡
거제케이불카에서 바라본 야경 ( 가까이 보이는 곳은 케이불카 본건물, 저 멀리 보이는 불빛은 대마도임)
케이불카 출구에서 노자산정상 까지 900m 왕복 1.8km 약 1시간이면 충분하게 다녀올수있습니다.
케이불카 정상에서 노자산 가는 길
노자산에 둥지를 틀고 사는 매
거 가 대 교
거가대교는 2004년 12월 10일 착공, 2010년 12월 13일 개통되었다. 총공사비 1조 4469억이 들었다고 한다. 부산시
강서구 천성동의 가덕도와 경남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구간까지 연결되었으며,국내 최초로 시도된 침매터널과 2주탑과
3주탑이 연속되는 사장교로 구성되어 있다. 총길이는 8.204km로 침매터널3.7km 육상터널1km 사장교2개소3.5km이다.
송림산악회가 선택한 곳은 거제도입니당! 사전에 다녀와서 선택한 경로 입니다.
거가대교 입구 진짜 오랜만에 거제도 가는건데, 이렇게 오르막 다리를 올랐던가요? 기억이 가물가물 ~~
놀이기구 타는 기분이었어요~~~~~ 슝 올라라 ~ !
자 ~ 떠나자~ 오늘 왠지 차가 별로 안 밀리네요 여행 갈 곳이 많아져서 이제 거제도는 시들해진건가요,
하.지.만. 요새 거제도 매미성 때문에 핫하답니당~~~~~ (그거보러가는길)
거가대교 오르면서 찍은 바다에여. 바다는 안 보이고 빼곡하게 장비들로 사진이 가득찼네요
숨겨진 포토존이 있는거 아시나요? 쿠쿠 거가대교휴게소에 가시면 꼭 들러야 할 곳
바로! #거가대교 홍보전시관
거가대교 홍보전시관 2층 짜잔~ 카페같지만 카페 아닌 거가대교홍보전시관 2층이에요!
1층에서 한바퀴 슥~ 돌고 입구 옆에 좁은 계단길을 통해 올라오면 이렇게 통유리창의 힐링포토존이 있어요!
시간 여유 되면 휴게소에서 커피 한잔 사들고 와서 보면 진짜 좋을것같아요 !
거가대교홍보전시관 포토존 이곳은 바로 포토존! 거가대교홍보전시관2층 입니다!
세상에나 ㅋㅋㅋ 어떻게 이렇게 만들 생각을 한건지, 만드신 분 최소 배우신 분입니다.!
거가대교 홍보관에서 내려다 본 바다풍경 크~ 홍보전시관에서 바라보는 바다가 진짜 예뻐요.
긴 창가 테이블에 앉아서 바다를 보면, 배가 막 지나가고 너무 평화롭도 따뜻하고 좋더라구요.
이렇게 카페만들면 진짜 대박날것같아요! 이 곳은 모두에게 무료로 열린 공간이라는점, 넘나 감사합니다!
깨끗하게 앉아있다 가겠습니당!
하늘이 너무 예쁘죠? 이 날따라 유난히 하늘도 바다도 예뻤어요. 날씨가 다 했어요! 우리가는날 날씨가 좋아야 할텐데....!?
왼쪽으로 둘러본 곳이에요. 아직 정비가 덜 된 길들도 보이는데, 계속해서 뭔가 달라지지않을까요?
거 가 대 교 휴게소
2층에서 또 밖으로 나가는 길이 있어요,
저희가 갔을땐 보수공사중이라 못갔는데 저 철길따라서 내려갈 수 있답니다.
배고픈 우리는 해저터널이지만 벽으로 둘러싸인 깊고 긴 해저터널을 지나서 거제도에 도착했습니다.
매미성은 위키 백과사전에 따르면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 해변가에 있는 장벽이자 관광지이다. 2003년 태풍
매미가 거제도에 상륙했을 당시 피해를 입었던 거제도 원주민 백순삼씨가 방풍 목적을 위해 설계없이 흙과 돌로 쌓은
방벽이었으나 외관의 모습이 마치 성곽과도 비슷해보인다는 반응이 많으면서 거제도의 관광지가 되었다. 매미성이라는
이름은 태풍 매미를 본따서 지어졌다. 외관은 흙과 돌 그리고 시멘트로 축조하여 태풍에도 견딜 수 있도록 지어졌고
유럽의 중세 성의 모양과도 같아서 관광객들이 이 곳에 찾아오고 있다. 놀랍게도 이 매미성은 본래 방풍 목적으로 만들어져 서 설계나 감리없이 만들어지게 되었지만 결과적으로 성곽의 모습을 본따 지어지게 되어서 거제도의 명소가 되었다.
특별한 장비없이 흙과 돌로 쌓아 만들어졌으며 임의적 계획이나 설계없이 태풍 방풍을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외관이 성의 모습을 본따게 되면서 매미성이라는 이름이 붙어졌다. (출처 : 위키 백과) 고 했다
매미성 ' 중세시대에 온 것만 같은 매미성'
최근에 거제의 핫플중 하나입니다. 푸른 바다를 앞에두고 견고하게 올려진 성입니다. 개인이 쌓았다고는 믿어지지 않는
이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한 개인이 설계도나 계획없이 쌓아올려졌는데 혼자서 쌓아올렸다고는
도저히 믿어지지않는 스케일에 입이 떡 벌어집니다.
이용안내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무료입장
거제 구조라진성(巨濟 舊助邏鎭城)은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앞산 능선에 있는 진성이다.
1998년 11월 13일 경남도의 기념물 제204호 구조라성으로 지정되었다가, 2018년 12월 20일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었다.
개 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구조라 앞산 능선에 있는 이 성은 조선시대 왜적을 막기 위하여 전방의 진지로 쌓은 것이다.
지세포성의 경계임무 구실을 하고, 선조 37년(1604)에 옥포 진지로 옮겼다가 다시 이곳으로 옮겼다.
성 아래에 있는 구조라 마을이 있고, 성 안은 모두 논과 밭이며 성 가운데에 우물이 있다. 사방에 성문을 두고 성문과 성문
사이에는 성루를 두었다.
『조선왕조실록』을 비롯한 여러 자료의 내용을 종합하여 살펴보면 구조라성은 성종 21년(1490)지금의 옥포 북쪽 조라를
신조라라 불렀는데 지금은 신자가 빠지고 조라라 한다. 이 성은 쌓은 수법이나 문헌상의 내용이 조선 전기에 만든 것으로
일정하게 나타나 있어서 둘 중 어느 자료를 사용해도 성을 쌓은 시기 추정에는 차이가 없을 것이다.
송 림 산 악 회 회 장 이 외 돌
첫댓글 오랫만의 산행으로 인원파악이 필수이오니 전화나 댓글로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신분증 필히 지참바랍니다.
산행에서 뵙겠습니다.
장순란 전화 신청. 아양교 승차
첫 신청자입니다, 감사합니다.
류인 8:39 카톡신청. 아양교 승차 태백회장 김 진기 12:36분 카톡신청 큰고개승차,
지묘동 보성3차 ( 서 일향 ) 12 : 53 전화신청 지묘동 승차
7월5알 오후 8시12분 전화신청 김 잠분, 배 부돌,염 명선. 3명모두,아양교 승차
사공 홍 이시아 승차, 정 진동 아양교 승차 전화 신청
산행에서 봅시다.
이 금숙 아양교승차 , 전화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