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자'에 이어 '롯데마트 치킨'의 등장으로 온오프라인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지난 8일 롯데마트는 "전국 82개 매장에서 프라이드 치킨을 '통큰치킨'이라는 이름으로
1마리(900g 내외)당 5천원에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현재 치킨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가격의 1/3 수준이며
기존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도 30~40% 저렴에 눈길을 끌고있습니다.
.
.
.
.
.
.
롯데마트 통큰치킨을 파는 매장을 이어보면 이런 닭모양이 나온다고 합니다.

.
.
.
.
.
첫번째로 등장한 치킨 패러디물은 드라마 "자이언트" 를 이용한 ‘치킨언트’입니다.
당시 설명회의 한장면이었던 캡처 화면에서 주인공 이범수는 통큰치킨을 소개하며 박수갈채를 받습니다.














.
.
.
.
.
.
한 네티즌이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올린 '우리 동네에 롯데마트가 없어'라는 영상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는 2004년에 개봉된 독일영화 '몰락-히틀러와 제3제국의 몰락'이라는 영화에 새롭게 자막을 입힌 것으로
극중 히틀러를 자신의 동네에 롯데마트가 없어 분노하는 남자로 등장시켰습니다.
.
.
.
통큰치킨의 하이라이트 히틀러 패러디입니다.
.
.
.
신조어들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얼리어닭터'는 통큰치킨을 사기위해 롯데마트에 아침 일찍부터 줄선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닭세권'은 롯데마트에서 도보, 자전거, 승용차 등으로 5분이내 권역을 의미합니다.
'계천절'은 롯데마트의 '통큰치킨'을 최초 판매일을 지칭합니다.
.
.
.
'버뮤닭 삼각지대'도 있는데 인천 부평지역 롯데마트 지점 세곳을 연결한 지도로,
이 지역내 치킨가게가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
.
.
.
.
이마트 피자 출시에 이어 롯데마트 치킨까지 판매되자 이제는 이들과 경쟁하는 홈플러스차례라며
'홈플러스의 야심작 치킨바이트피자'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등장했습니다.

↑'홈플러스'의 야심작으로 불리던 피자 사진
첫댓글 치킨 바이트피자 대박! 아이들은 피자먹구 어른들은 치킨에 맥주한잔~~ 생각만해도~~~
그러게..급 땡기네요~~오늘은 웅이아부지랑..영화한편보구..먹어야징...
울신랑도 어제 얼리어닭터 되었었네요
주문해놓고 집에와서 1시간넘게있다가 다시 가서 사왔더라구요...
근데 사진처럼가득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