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김수현
보는 방양에 따라 모습이 달라지는 그림을 파악해 봄. 여러 방행에 따른 결과 사진을 잘 찾아내고 그 이유도 설명해 냄. 쌓기나무에서 숨져진 쌓기 나무를 찾아보고 표시함에 있어 자신감을 가지고 잘 표시해 냄. 주어진 쌓기 나무에서 위에서 본 모양을 색칠하기 해봄. 읽기는 꿀벌이 줄어들고 있는 내용의 글을 읽고 핵습 내용을 정리해 봄. 글의 길이가 부담이 없어서 인지 내용을 또박 또박 읽고 내용을 잘 이해함.
임수빈
수학 합동의 정의를 알고 합동인 도형을 찾아 잇기함.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합동인 도형에서 찾아보고 각의 크기와 변의 길이를 적어봄. 아주 쉽다고 생각하며 빠르게 해냄. 읽기 ' 우리가 지켜야 할 미래유산'을 선택해서 읽고 활동함. 읽으면서 조사도 틀리고 단어도 정확하게 읽기 않아서 "틀리면 꼴밤맞기를 해볼까?"라고 했더니 " 아니 아니 예요. 잘 읽을 께요."라고 하며 조금 정확하게 읽음. 읽으면서 적힌 글씨와 조금 다르게 읽히는 단어들을 체크해 가며 읽음. 글씨를 정확하게 써서 알아볼 수 있게 쓸 수 있도록 유도함. 미래 유산의 선정 기준을 잘 이해 했고, 어휘의 초성을 보고 다른 단어를 추측하기도 했지만 문장을 읽으면서 알맞은 단어 넣기를 함.
김정훈
정훈이는 먼저 가방에서 수학 익힘책을 꺼내서 숙제로 해간 분수와 분수의 곱셈에서 틀린 문제를 함께 풀고 싶어함. 지난번에 선생님과 함께 풀었는데 틀린 부분이 있다고 해서 왜 그런지 찾아보자고 함. 분수에서 가장 큰 분수와 가장 작은 분수를 찾아서 계산하는 문제인데 계산이 틀린것이 아니라 가장 큰분수와 가장 작은 분수 찾는것이 잘못되어서 틀린것을 찾아서 일단 가장 큰분수와 가장 작은 분수 찾는 방법을 알려주고 계산해 보라고 함. 그리고 다름 계산은 두 분수를 가분수로 바꾸어 계산해야 하는데 대분수 상태에서 자연수 끼리 곱한 경우가 있었음. 꼭 대분수는 가분수로 바꾸어 계산 하라고 함.
다음 진도인 합동인 도형의 성질에서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설명해 주고 도형의 특징을 잘 보고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찾아쓰기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