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리데이비슨 2017년 스포스터 포티에잇(FORTY EIGHT / XL1200X) 모델
2017년형 Forty-Eight™ 모터사이클은 자세가 더욱 낮아지고 길어진 앞단과 새로운 캐스트 알루미늄 휠까지, 그 어떤 것보다도 Dark Custom™ 스타일이 살아있습니다.
다시 설계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다시 도입했습니다.
세상에 이 가스 탱크가 처음 소개된 것은 1948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상징적인 탱크가 맨 위에 장착된 상태로는 소개된 적이 없을 것입니다. Forty-Eight™ 모터사이클이 다시 태어났습니다. 기존의 흠잡을 데 없는 모습에서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향상된 시트. 개선된 서스펜션. 경량의 마그네슘 휠 탁월한 브레이크. 또한 탱크는 70년대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Dark Custom™ 아이언으로 쓴 역사의 다음 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lassic Peanut Fuel Tank with Badge
1948년Harley-Davidson®모터사이클에 처음 적용되고Forty-Eight™모델의 이름을 탄생시킨 이 작은7.9리터 테이퍼드 피넛 연료 탱크는 여전히 건재한 모습으로 전통적인 스타일과 현대적인 취향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머신의 낮고 강렬한 불독 같은 인상을 부각시킴과 동시에 엔진의 볼륨감과 탄탄한Sportster™프레임의 깔끔한 스타일을 잘 살려줍니다. Harley-Davidson은 이를 전통적인'라이트닝'홀이 뚫려 있는 메탈 스트립에 장착했습니다.그다음 모터사이클의 복고풍 문화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 선명한 그래픽과3D메탈 배지를 적용해 완성하였습니다.피넛 연료 탱크는 멋진 외관과 분위기 모두를 담고 있습니다.
Fat Front Wheel
육중한 프론트 엔드와 높고 두툼한MT90타이어는Forty-Eight™모델에1950 Mercury의 그것에 필적하는 시각적 기반을 제공합니다.커스텀 타이어는 리드 슬레드 문화를 떠올리게 합니다.전방의 압도적인 존재감은 부드러운 주행감과 안정적인 조종성을 제공합니다.
Hard Candy Custom™ Paint
Hard Candy Custom™ 도장은 단순한 도장 작업이 아닌, 밝고 대담하며 독특한 독립 선언에 가까운 선명한 금속 플레이크 마감입니다. Sportster™ 모델 Forty-Eight™은 Hard Candy Custom™ 블랙 골드 플레이크 및 핫 로드 레드 플레이크로 제공됩니다. 70년대 커스텀 모터사이클 시대를 풍미했던 저항적 스타일링을 떠올리게 하는 Hard Candy Custom™ 도장은 The Motor Company 혁신의 유산에 추가된 또 다른 획기적 요소입니다. 바탕 위에 200마이크론의 플레이크를 몇 번 도포한 후 투명 코팅 처리를 하고 수작업으로 그래픽을 입힌 후 여러 차례에 걸쳐 투명 코팅 처리를 반복해 플레이크가 광택을 내도록 합니다. 매우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지만 막 출하되었을 때부터 프리미엄 커스텀 외관을 제공하며 대기하거나 추가적인 작업 없이도 컬러풀한 주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Slammed Handlebar, Speedo and Under Mount Mirrors
속도계가 달린 낮은 블랙 드래그 스타일 핸들바와 하부 장착 미러는Forty-Eight™모터사이클의 간결하고 미니멀한 외관을 더욱 강화시킵니다.모터사이클 개조의 선구자들이 바이크를 개조할 때 사용하던 방식에서 영감을 얻은 드래그 스타일의 핸들바는 전향적이고 공격적인 운전 자세를 지향하는 전통적인 수제작 모터사이클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Exhaust with Laser Cut Heat Shields
스태거드형의 짧은 듀얼 배기구는Sportster™제품군 자체만큼 그 역사가 오래되었습니다.배기관의 역사가 길다고 해서 새로움을 더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Forty-Eight™의 배기에 아름다운 빛을 선사하기 위해 머플러 전체를 블랙으로 도색했습니다.그리고 레이저로 홈을 절단하여 꾸민 크롬 재질의 히트 실드로 덮어 마감했습니다.
Pure Harley-Davidson Styling
1200cc Evolution®엔진을 잘 살펴보면 그 근원을 곧 알아볼 수 있습니다.이는 다른 어떤 모터사이클 제조업체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디테일에 대한 철저한 몰두를 통해 얻어진 진정한Harley-Davidson스타일입니다.중심부에는 글로스 블랙으로 도장하고 복고풍 스타일을 가미한 원형 에어 클리너 덮개가 있습니다.주변부에는 블랙 분말 코팅한 케이스와 실린더,광택 처리한 로커 덮개가 배치되어 있으며 상징적인V-Twin형태를 강조하기 위해 크롬 푸시로드로 마무리하였습니다.마치 금속으로 만든 보석과도 같아서 순수하며 강력한 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1200cc Evolution®엔진은 만족스럽고 올바른 요소를 유지하겠다는 확고한 선언입니다.
Tach and Gear Indicator Readout
모두들 인정하기 싫겠지만,누구나 한 번쯤 기어가 몇 단으로 들어가 있는지 기억하지 못해 변속 레버를1단으로 낮춰야 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Sportster™모델에는 기어 표시기 판독값과 회전 속도계가 포함된 속도계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러한 기능은 구간 스위치를 이용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이제 손가락 터치만으로 파워 밴드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Closed Loop Exhaust System
미래의 전 세계 배출 표준과 미래 세대의Harley-Davidson®모터사이클 운전자의 표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이 폐쇄 루프 배기 시스템은 상징적인Harley-Davidson엔진 소음과 더불어 가슴을 설레게 하는 성능을 제공합니다.영혼을 움직이는 견고한 빅 트윈 설계,배기 실드가 장착되어 내구성이 향상된 머플러,배기가스 및 운전성을 개선하는 촉매제와 미니 가열 산소 센서가 탑재된 이 시스템은 환경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운행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Evolution® Engine
블록헤드라고도 알려져 있는Evolution®엔진이Harley-Davidson®모터사이클의 프레임에 처음 장착된 것은1984년의 일입니다.전설적인 셔블헤드와 아이언헤드 엔진에서 파생된Evolution®엔진은 배기량 혁신의 신기원을 이루면서도Harley-Davidson이 설립된 목적인 출력,내구성,입증된 신뢰성을 두루 갖추었습니다.
Evolution® Engine Innovation
공랭식에 강력한 내구성까지 갖춘1200cc Evolution®엔진은Harley-Davidson의 모터 기술 발전을 이끌어내는 변함없는 직업 정신의 또 다른 결과물입니다.알루미늄 헤드와 실린더로 바이크의 경량화를 꾀하면서 공기 냉각 효율성을 높였습니다.카뷰레터를 대체하는 전자식 연료 분사장치는 내구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간편합니다.중요한 것은 고무 장착Evolution®엔진은 강력한 힘으로 수천 마일을 매끄럽게 주행할 수 있으므로 탁 트인 도로의 자유를 만끽하는 데에만 신경을 쓰시면 된다는 점입니다.
Foundation Brake System
마치 스스로 달리는 것처럼 향상된 제동력을 선사합니다.바로 이것이Harley-Davidson이 각Sportster™모델의 브레이크 시스템에 성능,탑승감 및 마감 개선을 위해 설계된 완전한 오버홀을 제공한 이유입니다. 300mm브레이크 회전자가34mm피스톤을 갖춘 강력하면서도 정형화된 프론트 캘리퍼 및 리어 캘리퍼와 짝을 이룹니다.기타 시스템 기능에는 저장소가 포함된 개선된 전체 알루미늄 통합 리어 마스터 실린더,마찰력이 감소되고 효율성이 향상된 전체 알루미늄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스테인리스강 브레이디드 라인이 포함됩니다.이 모든 기능이 결합되어 도로를 더욱 안정감 있게 질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제동 시 더욱 강화된 힘과 예측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Michelin ® Scorcher™ Tyres
Michelin® Scorcher™타이어는 탁월한 성능,독보적인 그립감,인상적인 내구성 및 레이싱 모델에 기반을 둔 모터사이클에서 기대할 수 있는 우수한 조작성을 제공합니다.전용 딥 컷 트레드 디자인은 그립 성능을 향상하고 물 빠짐 기능을 개선합니다.최신 세대의Michelin합성 폴리머가 사용된 타이어의 고무 화합물로 인해 그립 성능과 내구성도 향상되었습니다.
49mm Fork with Cartridge Dampening
다듬어지지 않은 힘과 위협적인 스타일로 가득 찬Forty-Eight™모터사이클의 프론트 엔드는 맨주먹의 권투선수가 날리는 레프트 훅처럼 충격으로 다가옵니다.크게 부푼 프론트 타이어 바로 위에 거대한 삼중 클램프와 포크 버팀대로 강조된49mm의 튼튼한 프론트 포크가 버티고 있습니다.도로를 질주하는 이 모델은 독보적인 매력을 자랑합니다.저돌적인 난폭함이 느껴지지 않는 유일한 부분은 이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면서 발산하는 매력입니다.그동안Harley-Davidson은 모든Sportster™모델의 거대한 프론트 포크에 카트리지 댐핑 기술을 추가하여 주행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느라 분주했습니다.프론트 포크는 거칠고 구불구불한 노면에서도 경쾌하면서 자신감 있는 핸들링을 유지해 줍니다.
Split 9-Spoke Cast Aluminium Wheels
Forty-Eight™모터사이클을 든든하게 받쳐주는 타이어의 육중함은 그만큼 하드코어한 림을 필요로 하므로,완전히 블랙으로 뒤덮인 특별한 스플릿9스포크를 설계하고 디자인적인 완성을 위해 기계 가공된 하이라이트를 추가하였습니다.벨트 스프로켓과 플로팅 프론트 브레이크 회전자에도 역시 유사한 처리를 적용했습니다.휠은 경량 캐스트 알루미늄이어서 육중한 타이어가 장착되었음에도 주행감은 가볍고 민첩합니다.
Low Seat with Minimalist Styling
모터사이클이 이정도로 거친 분위기일 경우 부드러운 요소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따라서 시트도 골 진 디테일이 눈에 띌 뿐1인승 스타일로 간결하게 처리했습니다.하지만 여기에는 운전자만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하나 숨어 있습니다.이 간결한 형태의 시트는 사실 첨단 소재로 제작되어 장시간의 주행에도 안락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이 갖춰져 있습니다.등허리쪽은 영원히라도 달릴 수 있을 만큼 편안한 느낌이 유지될 것입니다.또 다른 핵심적 요소는 이 시트가 낮춰진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 덕분에 지면에서 겨우710mm높이에 장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이는 모든 체형과 숙력도의 운전자들이 안정감 있게 운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도심을 달리거나 주간 고속도로를 질주하기에 적합한 우수한 응답성의 모터사이클입니다.
Forward-Mount Controls
Forty-Eight™모델에 적용된 커스텀 포워드 마운트 발판 덕분에 도심 또는 국도를 달릴 때 긴장을 풀고 다리를 뻗어 궁극의 크루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두 바퀴가 달린 압도적인 머신을 타고 여러분의 길을 찾아 나설 때입니다.
관련 동영상
관련 자료 harley davidson usa
첫댓글 48이 2017년 신차 출고가 2,060만원(스페셜 칼라 50만원 추가)입니다.
제일
젊은감성이 아닌가
생각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