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페.톡Cell)회원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
甲辰年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德을 선포하는 해(前⇨❀) † 使徒바울 ☆ (獄中書信)
5월 *가정의 달* ☞가족과 친족 전도로 아름다운 가정의 달☜
☆많은 財物보다 名譽를 택할 것이요. 銀이나 金보다 恩寵을 더욱 택할 것이니라(잠22:1) ♡은총(恩寵) ☞하나님의 사랑♡
2006년 5월 1일 교회 *순례자의 길* 월간지 발행 ②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자는 복(福)(계1:3)☆
엡5:21-33절) 사랑의 회복(回復)
Ⅳ.남편의 책임(Ⅳ)
25절)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고 했습니다. 이것을 보면 불신자(不信者) 남자(男子)는 절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결혼(結婚)을 통해 상대방(相對方)의 사랑을 받으려고만 합니다. 사실 이런 욕구(慾求)가 있기 때문에 이성(異性)에 관심(觀心)을 갖고, 결혼(結婚)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람의 감정(感情)은 너무나 빨리 없어집니다. 결국 사랑이란 헌신(獻身)하는 것이며, 자신(自身)을 상대방(相對方)에게 주는 것입니다. 즉 자신(自身)의 야망(野望)과 성공(成功)과 출세(出世)를 포기(抛棄)하고, 아내를 위해 희생(犧牲)할 수 있는 남자(男子)입니다.
요즘은 돈이 많고, 능력(能力)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세상(世上)입니다. 하지만 진정(眞正)한 남편(男便)은 모든 야망(野望)과 욕심(慾心)을 버리고, 아내 한 사람만 죽을 때까지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남자(男子)들이 결혼(結婚)할 때, 큰 대못 하나가 필요합니다. 즉 자신(自身)의 정욕(情慾)을 십자가에 못 박고, 자기 부인(婦人) 외(外) *다른 여자는 일체 좋아하거나 사랑하지 않겠다'는 결심(決心)을 해야 합니다.
5:26-27절)이는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를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이것은 주님께서 교회(敎會)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하셨는가? 하는 것을 보여 주는 말씀입니다. 교회(敎會)는 과거 주님 앞에서 너무나 추(醜)하고, 더러운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이들을 보혈로 씻어 깨끗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습니다. 즉 예수님은 자신(自身)의 피로 우리를 씻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말씀과 성령으로 우리를 완전(完全)하게 만들어주셨습니다. 주님은 남편(男便)된 자들이 이런 식으로 아내를 사랑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면 남편(男便)이 아내를 매일 물로 씻어 주는 일일까? 주님이 물로 씻어 깨끗하게 한다는 것은 아내의 진정(眞正)한 필요가 다른데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편(男便)들이 아내를 26절)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라”는 것은 남편(男便)이 해야 할 일은 아내의 진정(眞正)한 필요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아내가 남편(男便)으로부터 원(願)하는 것이 무엇일까? 물론 아내는 남편(男便)이 자신(自身)을 더 사랑해 주고, 물질적(物質的) 필요를 채워주고, 자식들의 문제에도 더 관심(觀心)을 가져 주기를 바랄 것입니다.
하지만 진정(眞正) 여자를 제대로 이해한다면, 그 마음속에는 단순한 감각적(感覺的) 필요를 떠나. 깊은 영적(靈的)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자는 영적(靈的)필요가 채워질 때, 진정(眞正)으로 행복(幸福)할 것입니다.
또한 남편(男便)이 해야 할 일은 아내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마음의 상처(傷處)나, 두려움이나, 부족한 부분을 사랑으로 감싸 주며, 고쳐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자가 영혼(靈魂)의 세계(世界)를 잘 알고, 참된 자신(自身)의 가치(價値)를 알기 시작할 때, 엄청난 내면(內面) 세계(世界)가 열리게 됩니다. 그러면 아내 된 자가 원(願)하는 것은 남편(男便)을 통해 더 깊은 하나님의 은혜(恩惠)를 공급(供給)되고, 채워지는 이것입니다.
제대로 신앙(信仰)을 가진 여자는 남편(男便)에게 깊은 영적(靈的)필요를 요구(要求)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기도하자'고 하고, *예배 시간에 졸지 말라'고 할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물질적(物質的) 축복(祝福)부터 주지 않습니다.
먼저 영적(靈的)으로 충만(充滿)하게 채워주십니다. 이것이 우리가 진정(眞正)으로 행복 (幸福)해 질 수 있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교회(敎會)를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新婦)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지금 눈에 보이는 교회(敎會)는 너무나 초라하고, 보잘 것 없습니다. 하지만, 언젠가 교회(敎會)는 그리스도의 신부(新婦)로 영광스럽게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티나 주름 잡힌 것이 없는 아름다운 모습' 으로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내에게 주신 축복(祝福)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남편(男便)이 아내를 위해 기도할수록 아내는 아름다워질 수 있고, 거룩해 질 수 있고, 완전(完全)해 질 수 있습니다. 이 점에서 아내는 교회(敎會)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여성(女性)에 대(對)하여 잘 모르고 있습니다. 여성(女性)은 무한(無限)한 가능성(可能性)과 잠재력(潛在力)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여성(女性)들마다 자기 안에 꿈이 있습니다. 남편(男便)들은 그 꿈을 이루어 주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남편(男便)은 아내가 만들어지기에 따라 무한(無限)히 영광스럽게 될 수 있는 것이 아내입니다.
율법(律法)에서 최고(最高)의 계명(誡命)은 *이웃을 네 몸처럼 사랑하라'는 것입니다.5:28절)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자신과 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아내를 사랑하는 것이 결국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필요를 채워주어야 할 대상입니다. 즉 배가 고프면, 먹어야 하고, 잠이 오면 자야합니다.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몸같이 하라는 말씀은 아내의 필요를 먼저 채워 주라는 것입니다.
항상 아내의 상태를 살피고, 아내가 힘들어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내의 필요를 먼저 채워주는 것이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그 이유? 남편(男便)은 아내가 행복(幸福)해 하지 않고서는 결코 자기 혼자 행복(幸福)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아내를 사랑하는 사람이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社會)는 사회적(社會的)으로 성공(成功)한 사람이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세상(世上)사람들이 생각(生角)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하나님 앞에 섰을 때, 평가(評價)받는 것은 *이 세상(世上)에서 어떤 일을 많이 했느냐?' 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남편(男便)이 아내를 위해 무엇을 희생(犧牲)했느냐?'는 것으로 판단(判斷)하실 것입니다.
벧전3:7절)남편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그를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함께 이어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사탄(詐誕)은 사람들을 방탕(放蕩)과 정욕(情慾)을 충동질(衝動質)하여 가정(家庭)을 파괴(破壞)시킵니다. 그래서 수많은 남편(男便)과 아내, 그리고 자식들이 집도 없는 사람들이 되고 말았습니다.집이란 단순히 들어와서 잠만 자고 옷 갈아입는 곳이 아닙니다.
이곳은 사랑의 보금자리요, 축복(祝福)의 샘물입니다.
사랑하는 셀(Cell)공동체 가족 여러분!
이런 아름다운 가정, 주님을 모시고 사는 복(福)된 가정(家庭)이 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아-멘 찬송가 559장 *사철에 봄바람 불어 잇고*
아-멘, 댓글은 은혜 받은 성도의 기본, ⟺ 감사와 仲保祈禱는 정회원 될 대상
매일 새벽(夏)4-5시 ✫ 주님께 도움의 기도하는 습관. ✫ 저녁엔 주님께 범사에 감사하는 습관(살전517)
💖진리의 복음💖
†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친절한 열린 상담☞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
30년 진리 복음의 씨를 뿌린 주님이 주신 젊고 넓은 어장
교육과 교통의 도시 동탄에 교갱원 설립을 위하여 기도하고, 동역자가 될 이유
필수과목 ⇨ 선택과목
세미나 안내 : *성공적인 사랑을 위하여*(교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