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3. / 꽃커튼 만들기
오늘은 어르신들과 함께 꽃커튼 만들기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어르신에게 먼저 만들어간 꽃커튼을 보여드리니 김O자 어르신께서 예쁜 꽃이네라고 말씀해주셨고 네, 예쁜 꽃을 만들어서 창문에 커튼처럼 달아볼거에요 라고 말씀드리며 오늘 활동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색칠하고 오리면 되는 간단한 활동이라 어르신들이 어렵지 않게 참여해주실 수 있으셨고 간단히 담소 나누며 함께 색칠을 먼저 해보았습니다. 어떤 꽃들을 좋아하시는지, 요즘 날씨, 여름이 좋으신지, 겨울이 좋으신지 등 다양한 질문으로 어르신들의 취향을 알아가고 웃음꽃도 피어가며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이O남 어르신이 집에서만 있고 아무것도 안해도 되서 겨울이 더 좋아~라고 말씀하셔서 어르신들이 모두 웃음을 터트리셨습니다.
색칠을 빨리 끝내신 어르신들은 가위로 꽃을 오려보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꽃들을 엮는 일들은 진행자와 보조자가 하였고 완성이 다 된 꽃커튼을 보시며 어르신들이 너무 예쁘다고 하셨습니다. 오O심 어르신은 이렇게 나와서 손가락도 움직이고 하니 즐겁다고 고맙다고 말씀해주셨고 어르신들에게 많은 언어적 지지 해드렸습니다. 어르신에게 감사인사 전하였고 다음에도 재밌는 프로그램 가져오겠다고 말씀드리며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 개인방역수칙 준수하며 프로그램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