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여행>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녹색의 숲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녹색의 숲이자 아름다운 숲으로 장흥에 있는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를 걷게 되었다. 편백숲 우드랜드에는 편백소금집과 말레길, 비비에코토피아, 목재문화체험관, 통나무집 등이 구비되어 있다.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안내도를 유심히 살펴보고 출~~~발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억불산 자락 편백나무 숲속에 위치하고 있다. 건강치유 효능이 뛰어난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내뿜는 편백나무 숲속에서 온 가족과 함게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편안한 휴식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산림욕장인 휴양공간이다.
입구에서 바로 왼쪽으로 올라가는 길이다. 직진해서 한 바퀴 돌아 보기로 했다.
목재에 대한 교육과 홍보 체험을 할 수 있는 목재문화체험관이다.
물푸레나무과의 은목서이다. 심청전에서 심청이의 아버지 심봉사가 눈을 뜬 이유는 눈병에 효험이 있는 은목서 수액을 복용했기 때문이다.
울창한 편백나무 숲길을 따라 편백나무톱밥을 깔아 놓았는데.... 당연히 맨발로 걸어야 되겠죠^^^ 발바닥에 와닿는 촉감이 부드럽고 시원하다.
억불산 며느리바위 모습이다.
도로 양쪽으로 편백나무가 하늘 높이 쭉쭉 솟아 있는 모습이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치유의 숲이라고 할 수 있다.
장흥 헛개나무 편백나무 사이에 헛개나무가 있는 것이 특이하다.
편백소금집 편백나무에서 발산하는 천연향균물진인 피톤치드와 국내산 천일염으로 만든 소금방에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정남진 우드랜드 "말레"길 "말레"는 전남 장흥지역의 옛말 "대청"이라는 옛말이다. "대청마루"란 한옥에서 몸체의 방과 방사이에 있는 큰 마루로 가족의 이해와 소통으로 공유하는 소박한 자리 등의 온화한 뜻과 역할이 있다. 정남진 우드랜드 "말레" 휴양의 본거지로서 행복재충전과 소통의 중심이 되고자하는 뜻을 담고 있다.
편백 치유의 숲 안내도
편백나무 숲 중간에 있는 족욕탕이다. 시원하게 발을 담그고 아무생각 없이 편안하게 잠시 있어 본다.
비비에코토피아(풍욕장) 편백의 피톤치드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종이 옷을 입고 누드 산림욕을 체험하는 곳이다.
비비에코토피아(풍욕장) 운영시간 및 체험료
장애우들을 위한 데크를 잘 만들어 놓았다.
장흥읍내 모습
편백나무가 울창한 억불산 편백숲 우드랜드는 장성 축령산에 있는 편백나무 숲 못지않게 건강한 숲으로 가족들과 함께 산림욕과 걷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숙박을 할 수 있는 한옥집이다.
편백나무 숲길을 걷다가 내려오는 길에 멋있는 집이 있어서 가까이 가 보았다. SBS 수목 드라마 "대물"에 나왔던 사랑이 이루어지는 아름다운 집이다.
SBS 수목 드라마 "대물"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쉬는 방법으로는 편안하게 자는 것도 최고죠^^^ 베낭이 있는 것을 보니까 벌써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를 한 바퀴 걷든지, 억불산을 등산한 후 하산길에 잠시 쉬는 것 같다.
외국인 가족들도 편안하게 걸으면서 웃음을 짓고 있다. 웰빙여행을 위하여 장흥군이 주최하고 산림청에서 후원하는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힐링캠프도 운영하고 있다.
|
출처: 모실의 여행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모실
첫댓글 피톤치드가 많이 나온다는 편백나무 숲.....오랫동안 머물고 싶었답니다.
장흥에 아주 좋은 우드랜드가 있는 줄 모실님을 통해서 알았네요
족욕탕 저도 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