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는 6월 16일 청주내덕노인복지관에서 청주웰빙이혈상록봉사단 및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0시 음식나눔 봉사자 간담회를 가진 후 11시 30분부터 청주내덕노인복지관과 함께 음식나눔 합동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음식나눔 합동 봉사활동 지원 품목은 청주 직지쌀과 찹쌀 그리고 간식을 준비하였으며 점심식사 시간에는 과일과 콩설기를 특식으로 배식했다. 휠체어로 식당에 오신 어르신에게는 상록봉사단원들이 대신 배식을 받아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배려하고 콩설기는 어르신들 한분 한분 직접 배식을 했다.
김출곤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장은 “청주내덕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매주 이혈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청주웰빙이혈상록봉사단 이범동 단장과 단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오늘 음식나눔 합동 봉사활동이 취약계층 및 홀몸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는 청주내덕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2021.12.6.)을 체결하고 청주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청주웰빙이혈봉사단을 지원하고 있으며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보양식과 담요, 양말, 방역마스크, 응급 구급 세트를 기증한 바 있다.
음식나눔 합동 봉사활동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웰빙이혈상록봉사단과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 관계자의 간담회 모습
청주내덕노인복지관에서 배식을 하고 있는 청주웰빙이혈상록봉사단원
(왼쪽) 콩설기를 배식하는 봉사단 (오른쪽) 친환경 생활실천인 탄소중립 실천을 설명하는 봉사단
휠체어로 식당에 오신 어르신에게는 상록봉사단원들이 대신 배식을 받아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들 모습
음식나눔 합동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