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와 동행자: 자연과 그림자, 인물의 무궁무진한 영감
2021년 05월 06일 15:11 펑파이뉴스 소스:이페어케이
인상파는 단순히 화풍 유파 혹은 예술적 운을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움직이면, 그것은 마치 집단적인 모험에 가까우며, 특히 바깥에 있는 사람들의 취향을 일치시키는 것이다.사생 실천과 옳고 그름이 적절하다현실 생활에 지극히 높은 뜻을 품고 있다열정적인 예술가들이 모이다같이 있다.
"모네와 인상파" 특별전이 요즘 상해 Bund에서 열리고 있다 One Art Museum 전시, 프랑스 마모단 모네 구현박물관이 소장한 육십일폭모네와 인상파의 대가그들의 정품 작품은 그 자체이다중, 드가, 몰리소와르누아르 등 예술가는 특히 전문적이다.인물 초상화에 주안된표현은 피사로, 시슬레, 키요르만, 시네크 등은 전통적인 형태를 깨는 방식으로 풍경을 그리는 데 치중했다.
선행자
전시장의 시작은 인상파의 선구자인 카미에 코이다로(1796-1875), 외젠 부탄(1824-1898))와 줄리스 바스티앤 르파제 (184년)8-1884)의작품. 그들은 솔선해서 시작했다학원파 회화의 강함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다추가된 표준 주제와 체재단. 이들은 종교나 신화, 역사적 장면보다는 자연주의를 선호하며 현실과 세계의 다양성을 찬미한다.자연주의는 보다 사실적인 표현 수법을 위한 길을 열었다.
장 바티스트 코로'해안의 숲' 1830 © Musee MarmottanMonet
외젠 부탄 《물 빠진 보트》 1883-1887 © MuséeMarmottanMonet
인상파가 부상하는 과정에서 이들 화가의 또 다른 중요한 점은공헌은 그 밖의 사생 실천에서 나온다.코로와 부탄은 화실에 가서 사생하며 그들을 묘사했다.바라본 대자연.그러기 위해서는 그들의 편의가 필요하다.소지하고 있는 소폭 캔버스에창작 과정으로 인해더 빨라진 작품 속필치가 또렷이 보이고전체적인 색조도 낮의 빛 때문에 옅은 편이다.'썰물 빠진 배'가 좋은 예다.부탄은 날씨 변화를 가장 잘 포착하는 거장으로 인상주의 탄생의 발판을 마련했다.부탄은 모네의 계몽 은사이기도 했다."내가 언젠가 화가가 됐다면 그것은 부탄의 공이다."
모네와 그의 친구들
클로드 모네(1840-1926) 일생과 바람경치와 함께 자연은 그의 무궁무진한 영감의 원천이다.전반생에 그는 이웃을 왕래했다도시 외곽과 노르망디나라의 서북부)도 유럽에 있다.대륙 각지를 유람하다.창작 생활 중, 모네계속 풍경 포착소를 찾고 있어감각적 체험을 통해봄날의 눈부신 '아장테이 어슬렁어슬렁'도, 공장들 사이로 연기가 피어오르는 '산 라자르 기차역'도, 노르망디의 시골마을 '녹음이 우거진 풀밭'도.끊임없는 창작을 통해, 그는 하루 중 다른 시간, 일 년 중 다른 계절을 잡을 수 있었다마디의 빛의 변화.
클로드 모네, '산타라자르 기차역', 1877© MuséeMarmottanMonet
클로드 모네, '지비니의 노란 아이리스', 1887 © MuséeMarmottanMonet
클로드 모네, '수련', 1916~1919 © MuséeMarmottanMonet
중년의 모네는 지비니에 정착했다.《지비니의 노란 아이리스》로부터미화'에서 그의 말년작 '수련'에 이르기까지 모네의 창작은 점차 표현의 손에서 벗어나고 있다.법, 주제에 집중하는본질.
에드워드 마네, ' 비스듬히 기대는 베르트 모리소의 초상'© MuséeMarmottanMonet
에드워드 마네(1832-1883)는 전언이다.기인. 프랑스에서 그는 현대 회화 예술의 시작을 대표하고 있다.그의 나이는 여러 사람보다 많다.코끼리 화가가 좀 길어서 이미이 일류파가 우러러보는 모델이다범도 그와 동행한 사람이다.그는 정통 학원파 회화 훈련을 받았다.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그림을 모사하고 유럽을 돌며 좀 더 완전한 회화 교육을 받았다.
그의 전체 예술 인생을 살펴보면, 당대 주제는 마네의 편애를 더욱 받고 있다그만큼 이 문제에 익숙하다.비스듬히 기대는 벨테 모리소의 초상화를 위함예, 허리띠는 한 폭의 그림이다.유일하게 돋보이는 디테일 블랙컬러 드레스 처리 방식배경과 동일하게 창작하다상품의 혁신적인 점. 이 작품.품 또한 마네와를 상징한다6년간 마네의 모델로 활동하다 마네의 동생 유진과 결혼하는 등 베르트모리소의 끈끈한 우정은 역시 화가였다.
베르트 모리소, '정물사생: 잘린 사과와 보어'璃罐 》 , 1876 © MuséeMarmottanMoneT
베르테 모리소, 부채질하는 여인) 》 , 1875 © MuséeMarmottanMoneT
베르트 모리소(1841-1895)가 으뜸이다.여성 인상파 화가.그녀는 어릴 적부터 그림을 좋아해서 코로의 영향을 받아 야외로 사생하러 왔다그리고 코로 모리에게 사사했다.소 역시 에드워드 마네제수처럼 사람을 열렬히 좋아한다.물화, 특히 그녀 주위에는의 인물. 부채질하는 여자일명 '무도회에서'> 이 예술가와 그의 가족이 자주 드나드는 사교계를 그렸다.모리소의 표현력 있는 터치감으로 그림 속 모델의 우아한 의상과 액세서리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게 표현됩니다.
에드거 드가, '헨리 후어 화상', 1871© MuséeMarmottanMonet
에드거 드가, 디크로, 1858 © MuséeMarmottanMonet
에드거 드가(1834-1917)는 한 출생이다.개인 부르주아 가정은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파리 국립 고등미술로 떠났다학원에서 예술을 배우는 것을 깊이 받다.고전주의가 훈도한 그는 옳았다회화는 독특한 품격을 갖추고 있다.《헨리 후어 화상》(1871년) 중납필선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다이 예술가의 어린 시절 친구의 얼굴 특징을 알아냈다.인물 자체뿐 아니라 드가의 작품에서도 당시 사회상을 포착했다.디크로 부인 초상화의 주인공인 디크로 부인은 저자가 미국에서 목화 장사를 하는 외숙모다.그림 속 그녀는 검은색 드레스를 입고 비친다위엄과 권위감을 드러내다.인상파적 특징을 지닌 이 밑그림은 바깥을 떠도는 듯한 파란색과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줘 화면 전체의 밝기를 높였다.
피에르 아우구스트 르누아르, '앙티브' 전원 속 소녀와 아이), 1900©뮤제마모ttanMonet
오귀스트 르누아르(1841-1919)재파리샤르 그래르의 화실은 모네와 시슬레를 만나 친구가 되었다.항상 파리 주변에 같이 있어옥외 사생을 하다.중 르누아르 소폭 바람경화는 인상파 그림을 보여 주었다실의 전형적인 창작 방식,전원 속의 소녀와 아이동'(약 1900년)은 휴대가 간편한 소폭의 캔버스 위에 완성해 순수한 회화 형식을 보여준다.하지만 그의 지인들과 달리 르누아르의 관심은 인물과 그림 선의 내용이었다.
카미유 피사로, 1878© MuséeMarmottanMonet
카미에 피사로(1830-1903)가 인상적이다.화가 중 가장 연장자인 그는 전시회를 여는 등 적극적인 인상을 추진했다파의 발전은 그가 처음이다창작에서 흑을 완전히 배제하다흑갈색의 화가더 밝게 이끌어줘의 그림 스타일이다. 이 스타일은그의 부채질까지 이어졌다디자인 작품 겨울, 장터가 돌아왔다-부채면은 다른 몇몇 인상파 화가들의 창작 매체이기도 하다.
알프레드 시슬레, '성마르탱의 여름 풍경''모레진 근교' 1891©뮤제마모탄Monet
알프레드 시슬레(1839-1899)는순수한 풍경화가.그는 자연의 가장 시적이고 낭만적인 면을 표현하는데 주력했다.그러나 당시 파리와 그 때문에주변 지역은 공업에 처해 있다문화의 변혁기, 그가 선택하다기차를 타고 수도를 떠나면그에게 와서는 그림을 가장 보고 싶어한다.청정한 땅.1880년 시슬레는 파리에서 수 km 떨어진 퐁텐블로 인근 모레에 도착했다.백도욕이라는 노안강변 마을의 매력, 이곳에 정착해 주변 전원 풍경을 그의 모티브로 삼았다.
후인상파 예술가
파올로 시네크, '베네치아' 1908©뮤제마모탄 모네트 폴 시네크, '베네치아' 1908 © MuséeMarmottanMonet
폴 시네크(1863-1935)는 뒤편에 속한다.인상파 예술가로 모네와 친구들의 뒤를 이은 신세대다.인상파와 같은 시네크는 회화 속의 빛과단색. 그러나 전자와는직관적인 수법이 다르니, 그는 더욱일사불란한 이성적인 그림을 좋아한다그림 그리는 법. 이번 전시시네크가 그린 그림의 수채화다.
블랑쉬 오쉬데 모네 1929©MuséeMarmottanMonet
블랑쉬 오쉬데 모네(1865-1947)클로드 모네의 며느리다.그녀는 지비니에서 대가에게 그림을 배웠다.모네의 아들이 결혼을 시킨 후,그녀는 차츰 그림을 포기해갔다.1914년까지남편이 돌아가자 그녀는 곧 돌아왔다지비니, 모네를 돌봐주고, 그를 모시고만년을 보내고 자기도 모르게화필을 되찾았다. 그녀의 작품은 시골의 전원을 주제로 한 생동감 있는 필치와 은은한 색채로 전시장의 작품인 '물가에'와 같은 인상파의 전통을 이어받았다.
헨리 뢰 스타이너, 《캄펠의 아침》, 1923 © MuséeMarmottanMonet
블랑쉬 오쉬데 모네와 마찬가지로 헨리 르 스댕납(1862-1939)도 인상파 단체의 추종자 중 하나였다.작품 《캄펠의 아침》'를 보면 알 수 있다.
알베르트 르부르크 토네르 해안과 노트르담 대성당 1909 © MuséeMarmottanMonet
알베르트 르부르그(1847-1928)는 출생노르망디의 루앙 시에서는 알제리에서 4년간 그림을 가르쳤다.그는 1876년에 돌아왔다.프랑스, 지중해의 화창한 햇살르부르크의 회화 풍격은 그것을 한다.달라지자 컬러감이 점점 더 화사해지고필치도 가벼워졌다.그런 후에 그는 인상파에 가입했다단체, 창작에 쐐기를 박다다전원과 도시 풍경화.르부르트는 피사로와 마찬가지로 프랑스 수도의 경치를 르네르의 그림으로 해석해 토네르티안과 노트르담 대성당, 협회의 광장 등을 꼽았다.
모네와 그 동업자들의 작품을 결합해 보면, 우리는 맑을 수 있다.각 예술가의 포부와 독특한 풍격을 또렷하게 관찰하다.구현 방식이 어떻든 간에각 인상파 화가들모두 회화 예술의 혁신이다.기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