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극동대학교 초등특수교육학과 편입합격 후기 입니다.
-현 전공: 사회복지
-전형유형: (학점+면접) 학점 60, 면접 40
-학점: 평점 4.15
백분율 94
-면접: 여자교수님, 남자교수님 한명씩 계시고 한명씩 입실합니다. 책상위에 4개의 질문지가 뒤집혀져 있었습니다. 그 중 두개를 선택하라고 하셔서 선택했는데, 생각보다 쉬운 질문이었습니다. 한가지는 봉사활동 경험에대해 말하라는 것이었고, 또 다른 하나는 부모와 교사간의 협동교육과 조기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말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준비했던 것이어서 망설이지 않고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자기 P.R을 해보라고 하셔서 지원동기와 연관지어 대답했습니다. 제가 그날 대구에서 올라간것이어서 새벽에 출발해서 2시에 딱 맞춰 도착해서 힘들게 갔던 것이어서 정말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준비한 것은 다 말하고 간다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다 얘기했습니다. 특수교육 준비하면서 영화 포레스트 검프 를 봤었는데 그에 대한 감상과 생각에 대해서도 얘기했습니다. 교수님께서도 웃으시면서 잘 들어 주시더군요^^
-학교 이미지와 장,단점: 다른학교들은 멀리서 오는 학생들을 위해 그 전날 기숙사 개방을 해 놓던데, 극동대는 기숙사 이용이 안되서 그날 아침에 출발하고 하느라 바빴습니다. 거기 도착해서도 택시를 타고 학교까지 갔는데 택시비는 3천원 정도 나오더군요.
대기실은 비행기안을 그대로 옮겨놓은것 처럼 생긴 곳이었는데, 그날 재학생들이 와서 면접보러 오는 학생들을 위해 다과를 준비하고 안내해 주었는데, 대기실에서 너무 떠들더군요. 그래서 쫌 많이 시끄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편입을 준비하는 예비생들에게 조언할점: 전 이번에 처음으로 편입을 준비하고 운 좋게 추가합격 되었는데, 다 지나고 생각해 보니까 면접 준비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웃으면서 얘기하는 것도 중요하고, 무엇보다 당황하지 않고 바로바로 대답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극동대 외에도 순천향대, 백석대, 대불대, 가야대에 지원했는데 순천향대와 극동대만 빠른예비이고 나머진 8번,11번...나와서 순천향대랑 극동대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다행히 오늘 전화가 왔네요~
기다리는 분들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기다리면 꼭 좋은 소식 올겁니다~힘내세요~
우리모두, 화이팅
첫댓글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
극동대 쎈가???ㅡ_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