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음식'이라고 하면 일본, 동남아 여행지를 떠올리실 텐데요.
아시아 여행지에 비해 물가가 비싼 유럽 국가에도 저렴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길거리 음식들이
많다고 해요 :)
간단한 간식부터 식사 대용으로 손색없는 음식까지 다양한 유럽의 길거리 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체코 #뜨르들로
굴뚝 빵 또는 돌돌 빵이라고 부르는 체코의 전통 빵 뜨르들로입니다 :)
뜨르들로는 기다란 막대기에 반죽을 돌돌 말아 끼운 뒤 구워내는데요.
우리가 흔히 먹는 꽈배기와 비슷하지 않나요?
겉면에 설탕을 뿌려주는 것이 가장 기본이고, 초콜릿을 입혀주거나 빵 안쪽에 과일잼, 아이스크림, 휘핑크림
등을 넣어주기도 해요.
담백한 맛에 한 줄씩 돌돌 뜯어먹는 재미까지 있는 체코 전통 빵 뜨르들로 꼭 한번 맛보고 싶어지네요!
#이탈리아 #베니스 #베네치아 #해물튀김
해산물 좋아하는 사람 주목, 이탈리아에서 맛볼 수 있는 해물 튀김을 소개합니다.
오징어, 새우, 멸치, 대구 등 각종 해물을 튀겨 판매하는데요.
노릇노릇 튀겨낸 해물을 종이 깔때기에 담아주는 모양새는 SNS에 업로드하기에도 제격!
한국에서 맛보던 튀김처럼 아삭아삭 소리가 나는 식감은 아니지만,
얇은 튀김옷 때문에 쫄깃하고 탱탱한 해물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점이 매력이랍니다!
이탈리아 해물 튀김 또는 베니스 해물 튀김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은 '프리토인'이라는 곳이에요
:D (한국어 메뉴판도 있다고 해요)
#이탈리아 #수플리
리소토를 튀겨낸 듯한 이탈리아의 전통 음식 수플리입니다.
아란치니의 동생(?) 격인 수플리는 아란치니보다 더 작고 길죽한 모양이에요.
수플리는 간단하게 한 끼를 떼우고 싶은 사람들이 조각 피자와 함께 많이 먹는 길거리 음식으로 쌀과 치즈 등을 타원형으로 뭉쳐 튀긴 음식인데요. 토마토소스를 넣지 않고 하얗게 만든 전통 방식부터 토마토 소스, 까르보나라 등 소스가 추가된 퓨전 방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
크기는 작지만 속이 꽉 차 있어 생각보다 든든한 간식이랍니다!
#스페인 #마드리드 #오징어튀김샌드위치
스페인식 샌드위치를 보카디요라고 부르는데요.
보카디요 중에서도 아주 독특한 비쥬얼을 자랑하는 깔라마리(오징어)튀김 보카디요를 소개하려해요!
보통 오징어 튀김은 떡볶이 단짝, 맥주 단짝 정도로 알고 있는데 빵 사이에 끼워 식사처럼 먹는 방식은 상상도
못 했던 1인....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꼭 먹고 와야 하는 '보카디요 데 깔라마레스'는 짭조름하면서도 부드러운
튀김과 쫄깃한 빵이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하는 이색 음식이라고 해요!
마드리드 오징어 튀김 샌드위치 맛집은 '라 캄파냐(La Campana)'라고 해요.
스페인어를 하지 못해도 당황하지 말고, "깔라마레 보카디요 우노"라고 말하면 주문 완료!
#스페인 #바르셀로나 #하몽샌드위치
앞서 소개해드렸던 오징어 튀김 보카디요와 더불어 스페인에서 먹고 와야 하는 또 하나의 샌드위치!
바로, 바로셀로나의 명물 이베리코 하몽 샌드위치입니다.
스페인 전통 음식인 하몽을 빵 사이에 넣은 샌드위치인데요. 하몽과 빵, 두 가지 단순한 재료이지만
(치즈가 추가되는 경우도 있음) 그 맛은 한국에 돌아와서도 두고두고 생각나는 맛이라고 해요!
바르셀로나에서 하몽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맛집은 뉴욕 타임즈에서 뽑은 세계 제일의 샌드위치 가게인'
비에나(VIENA)'가 가장 유명하답니다~
#네덜란드 #벨기에 #프리츠
네덜란드와 벨기에에서 맛볼 수 있는 길거리 간식 프리츠입니다.
감자튀김을 떠올리면, 햄버거의 사이드 메뉴쯤으로 생각하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하지만, 프리츠를 맛보면 그런 생각은 저 멀리멀리!
튀겨놓은 감자튀김을 주문과 동시에 한 번 더 튀겨주는 프리츠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통통하고 촉촉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수북히 담아주는 인심 또한 최고 :D
프리츠는 다양한 소스와 토핑을 고를 수 있지만, 진리 중의 진리는 바로 마.요.네.즈! 라고 하네요.
(역시... 살찌는 맛=맛있는 거)
#터키 #쿰피르
대만에 치즈 감자가 있다면, 터키에는 쿰피르가 있다!
오븐에 구운 통감자를 반으로 가른 후 버터와 치즈를 넣고 버무리고,
그 위에 채소와 소시지, 올리브 등등 원하는 토핑을 얹어 먹는 게 바로 쿰피르인데요 :)
작은 크기의 감자를 생각하면 안 돼요 안돼! 어른 주먹보다도 더 큰 감자에 토핑도 가득 들어있기 때문에
대만에서 파는 치즈 감자보다 더 풍부한 맛과 든든함을 자랑한답니다.
#독일 #커리부어스트
맥주와 소시지의 나라답게 맥주와 찰떡 캐미를 뽐내는 소시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커리 부어스트입니다!
탱글탱글한 소시지 위에 소스를 얹고 카레 가루를 솔솔 뿌려주는 일명 카레 소시지인데요.
때에 따라 빵이나 감자튀김과 함께 먹기도 한답니다! (감자튀김을 곁들일 때는 꼭 마요네즈와 함께)
소시지 자체에도 간이 되어 있고, 소스 인심이 넘쳐나는 편이라 짠맛이 강한 음식이에요.
때문에 맥주 또는 탄산음료와 함께 드실 것을 추천해요!
#그리스 #수블라키
그리스의 전통 음식 수블라키는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피타라는 납작한 그리스 전통 빵 속에 채소와 고기를 듬뿍 넣고,
그리스식 소스인 새콤한 차지키를 곁들인 음식이에요.
고기와 채소를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감자튀김을 넣어서 먹기도 한답니다!)
크기도 제법 커서 든든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그리스를 여행하는 분들이 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 음식이랍니다!
#폴란드 #자피에칸카
자피엔칸카?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폴란드에선 이미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이랍니다!
커다란 바케트에 소시지, 고기, 채소 등을 넣고 피자처럼 구워내는 음식인데요.
제과점에서 보던 작은 피자빵을 생각한다면 스튜핏! 혼자서 어떻게 다 먹지 싶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양을
자랑하는 음식이에요 :) 성인의 팔뚝 정도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크기가 커서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걱정은 접어두세요.
든든하고 또 든든한 자피에칸카는 한화 2~3천 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유럽 국가들의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비싼 유럽 물가 때문에 여행이 살짝 망설여졌었는데, 저렴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길거리
음식이 있다니...! 당장 유럽 여행을 계획해도 될 것 같네요 :)
유럽 길거리 음식을 모두 섭렵할 수 있는 유럽 배낭여행을 떠나보는 거 어떨까요?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